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의 알파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오직 악마 사냥꾼만 생성할 수 있는데요, 악마 사냥꾼은 죽음의 기사처럼 자신들만의 시작 지점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에서는 악마 사냥꾼의 시작 지점인 "마르둠 - 산산조각난 심연"의 퀘스트를 수행하고 검은 사원으로 탈출하는 것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 퀘스트 라인을 간단히 짚어 보겠습니다.

이 기사는 악마 사냥꾼과 관련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검은 사원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

악마 사냥꾼을 생성하면 일리단 스톰레이지에게 검은 사원으로 되돌아오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일직선으로 난 길을 따라 내려가면 일리다리인 카인 선퓨리와 대화를 할 수 있는데, 그는 먼저 15마리의 악마를 잡아오라고 합니다.

조금만 더 내려가면 악마들을 만날 수 있으니 깔끔하게 바뀐 이름표를 감상하면서 15마리의 악마를 사냥합시다.



▲ 기본 이름표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졌다!


악마를 충분히 사냥한 다음에는 전투를 도와줄 지원군을 소환해야 합니다. 퀘스트 수행 지점에 있는 '군단 관문 가동 장치'를 사용하면 잿빛혓바닥 드레나이를 소환하고, 지옥표범을 탈것으로 얻습니다.

감옥에 갇힌 아군을 풀어주고 심문관 베일풀을 처치해서 그의 힘을 흡수해 '안광' 기술을 배웁니다. 안광은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는 매우 강력한 정신 집중 기술입니다.



▲ 일리단의 선물인 지옥표범 탈것

▲ 눈에서 빔!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 자리에서 군단의 지도자가 어떤 계획을 세우는지 엿보기 위한 의식을 치릅니다. 의식을 통해서 '파멸의 사령관 벨라이아쉬'와 '무리 여왕 티란나'의 대화를 엿듣고, 그들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파멸의 사령관 벨라이아쉬를 처치하면 '마법 삼키기'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군단 관문 가동 장치를 사용해서 쉬바라 병력을 소환해야 하죠. 쉬바라를 소환하는 관문에 강력한 영혼을 주입하기 위해 근처에 있는 '세비스 브라이트플레임'을 처치하거나, 나 자신을 희생해서 관문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 세비스를 처치하거나, 나 자신을 희생 제물로 삼아 관문을 열 수 있다.



파멸의 사령관 벨라이아쉬를 처치하고 쉬바라를 소환한 뒤에 일리다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그곳에는 소환된 쉬바라와 잿빛혓바닥 일족, 그리고 갈퀴흉터 나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세 명의 일리다리 대장에게 불타는 군단을 공격하라고 지시한 다음에 제이스 다크위버와 함께 '지옥 군주 카자'를 처치해 그가 가지고 있던 지옥의 힘(Fel Power)을 획득합니다. 카자를 처치하기 전, 영혼 시야를 사용하면 동굴 안에 있는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영혼 시야 기술을 사용하면 구조물 뒤에 숨은 적들을 확인할 수 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악마 사냥꾼들과 함께 적의 대포를 부수고, 악마 우두머리들을 처치하면 지옥의 비밀을 깨달아서 '탈태'로 변하는 주문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탈태 기술을 습득하기 전에 공격 전문화인 '파멸'이나 방어 전문화인 '복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탈태를 배워 주위에 있는 악마 사냥꾼 NPC에게 기술을 전수해줘야 합니다.



▲ 나이트엘프 여성 탈태 변신 모습


주변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지옥박쥐를 타고 지옥 망치호로 날아가야 합니다. 그곳에서 무리 여왕 티란나를 처치해 '살게라이트 쐐기돌'을 획득한 뒤 지하의 차원문 운영실로 내려가면 검은 사원으로 돌아가는 차원문을 열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군단 알파 테스트에서는 차원문을 열수만 있을뿐, 검은 사원으로 돌아가지는 못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이곳에 머무르고 있었는데 그들도 너무 빨리 끝나버린 알파 테스트 콘텐츠가 추가로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악마 사냥꾼을 생성하고 검은 사원으로 떠나기까지 약 2시간 남짓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악마 사냥꾼의 앞에는 어떤 역경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직 많은 것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어서 빨리 악마 사냥꾼을 온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다려봅니다.



▲ 많은 유저들이 차마 발걸음을 떼지 못하고 있다.



■ 군단 알파 테스트 플레이 스크린샷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