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스게임즈 e스포츠 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 1, 2기 인기리에 모집 완료
- e스포츠에 대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창업 교육 프로그램 다양하게 진행 중
- 오는 12월 5일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에서 e스포츠 창업/창직을 위한 특강 예정


e스포츠에 대한 교육과정이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e스포츠 산업 발전 및 글로벌 시장 발전에 따라서 스포츠 산업으로서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 분야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이에스게임즈(esgames.co.kr)는ICIA교육원과 함께 국내 최초로 e스포츠에 대한 고용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사업직종 훈련,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선정되어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e스포츠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본 과정은 지난 9월 1기 모집에 이어 최근 마감한 2기 모집에도 인기리에 정원이 마감되어 e스포츠 교육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도 실제 대회 개최를 위한 커리큘럼과 에이전트, 게임단 운영, 게임사 e스포츠 마케팅 등 관련된 현업 전문가 및 전직 프로게이머와 감독이 참여하여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현재 교육을 받고 있는 1기 교육생들은 실제 내년 1월 인천시 콘텐츠코리아랩 ‘틈’에서 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체 리그 개최, 방송 등 교육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에스게임즈는 전체 교육과정에 대한 커리큘럼과 강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 및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본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이어 e스포츠 분야 창업에 대한 강연 요청도 이어져서 오는 12월 5일 서울특별시 창업스쿨에서 e스포츠 창업/창직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2년 1인 기업에서 출발한 이에스게임즈는 지난 창업경험과 노하우를 e스포츠 분야 창업/창직을 희망하는 후진들에게 전달 강연할 예정이며, 강연프로그램으로는 ‘e스포츠 창업/창직 성공전략’, ‘1인 기업에서의 e스포츠 사업 도전기’ 그리고 게이머 창직 사례로 프로게이머 ‘막눈’ 윤하운, BJ ‘액시스마이콜’ 김진환이 초청되어 강연을 함께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참가신청 및 강연 내용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