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르는 팔라딘 클래스의 새로운 계약 전용 용사다. 몸 전체가 가려질 정도의 거대한 방패를 짊어지고 몸을 감싸는 갑옷 차림으로, 외모와 어울리듯 준수한 탱킹 능력을 자랑한다. 그리스신화에 등장하는 영웅의 이름인 만큼, 왠지 아킬레우스와도 인연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강철같은 체력과 의지를 지닌 사도의 추적자! 믿음직한 모습으로 아군을 지키는 강철의 방패, 헥토르를 살펴보자.





▣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헥토르는 차석으로 사관학교를 졸업할 만큼 우수한 남자다. 졸업 후 아테나의 부하가 되어 비밀임무를 해결하며 그녀의 신임을 얻게 된다. 아테나의 명으로 어려운 임무를 맡아 대륙을 방랑하는 헥토르는 가끔 임무 내용을 한 줄로 쓴 편지를 아테나에게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헥토르는 마나카르의 봉인이 풀린 것을 우연히 알게 된다.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게 된 그는 아테나에게 이 소식을 편지로 알리고, 봉인을 푼 이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조사와 추적 끝에 사도의 봉인이 풀리기 전 탑에 들어간 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낸 헥토르. 그는 사도 봉인에 관한 사건의 전말을 알기 위해 탑에 들어갔던 이들의 흔적을 쫓기로 결심한다. 헥토르는 아탈란테와 헤어진 후, 끝없는 여정을 떠난다. 강철같은 체력과 의지를 갖추고서.


▲ 배경 설정에 아탈란테와 만나게 된 경위는 나타나 있지 않아 더 궁금하다.


■ 획득 방법

계약 전용 용사인 헥토르는 보석을 사용한 계약서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팔라딘 계약서, 황금 계약서에서 등장하며 고급 계약서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고급 용사의 등장 확률 상승 이벤트나 고급 팔라딘의 등장 확률 상승 이벤트 때를 기다렸다가 계약에 도전하자. 최근 등장 기념으로 헥토르와 오르페오, 아탈란테의 황금 계약서 확률 상승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다.


■ 기본 정보

팔라딘은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고, 아군을 보호하는 데 특화된 클래스다. 마법 저항력이 높아 마법 피해에 강한 모습을 보이며 특수 스킬로 적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주거나 아군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헥토르는 다른 팔라딘보다 방어력 수치가 높다. 기존에 방어력 수치가 가장 높았던 스타냐(물리 83, 마법 420.4) 보다도 높은 수치(물리 85.4, 마법 432.8)를 자랑한다. 수치만 놓고 보면 팔라딘 중 가장 높은 셈이다. (6성 0훈련 기준)

▲ Max 강화 및 열매까지 먹인 최종 능력치. 마법 저항력에 주목하자.




▣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헥토르의 블록 스킬은 강철의 의지로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50(1체인), 130(2체인), 220(3체인)%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창을 앞으로 찌른다.

패시브 스킬은 보조형으로 5번 피격을 당할 때마다 5초 동안 강철의 의지가 발동한다. 이 상태에서 자신의 방어력과 저항력이 100% 상승하고 공격력이 50% 감소한다.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하면 적에게 자신 저항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자신의 SP를 20 회복한다.

헥토르를 통해 획득 및 레벨 업을 진행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은 없다.



▲ 헥토르의 스킬, 강철의 의지


헥토르의 패시브는 자신의 블록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발동하는 방식이다. 우선 자신의 방어력과 저항력을 100% 상승시키고 공격력이 50% 감소하는 강철의 의지는 헥토르가 5번 피격당할 때마다 5초 동안 발동한다. 패시브 공격 및 SP 20 회복은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하면 그에 반응해 발동한다. 즉, 패시브 스킬 발동에는 헥토르의 블록이 필요 없는 셈이다.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하면 발동하는 패시브 공격은 강철의 의지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연습 모드에서 헥토르의 공격을 볼 수 없는 것도, 허수아비가 공격하지 않아 강철의 의지를 발동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의 경우 지속시간은 표시되어 있으나 재사용 대기 시간은 표시되어 있지 않다. 계속 피격을 당하기만 하면 지속적으로 발동하는 것이다. 이 횟수는 일반 공격도 포함되므로 강철의 의지를 비교적 쉽게 발동시킬 수 있다. 다만, 패시브 효과로 아무리 방어력 수치가 높아졌다 한들 헥토르의 체력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과신은 금물이다.

▲ 릴리스의 3체인에 뮤는 반응하지만, 헥토르는 반응하지 않았다.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해 사용하는 패시브 공격은 공격력이 아니라 자신의 저항력에 비례한다. 따라서 마법 저항력을 올리면 방어는 물론 공격도 강화할 수 있는 셈. 또한, 자신의 SP를 20 상승시키는 효과도 주어져 특수 스킬을 비교적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마법 저항력이 상당히 높아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적을 상대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거기다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 덕에 사용하는 공격도 은근히 무시 못 할 수준이다. 3체인 트리거와 함께 조합하면 든든한 탱커 및 서브 딜러로도 활용할 수 있다.

▲ 공격 모션은 창을 깊숙이 찌르는 모습이다.




▣ 3. 추천 활용법

■ 추천 특수 스킬

헥토르는 적에게 피격당할 때마다 패시브가 발동한다. 즉, 공격을 많이 맞을수록 유용하므로 아군의 공격을 대신 받는 수호의 화신을 추천한다. 방어력과 저항력도 상승해 탱킹 능력은 물론 패시브 반응 공격도 강화할 수 있다.

▲ 수호의 화신은 최적의 스킬이 아닐까.


■ 추천 옵션 / 무기

헥토르는 용사단의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탱커로 활용한다. 거기에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 공격 역시 자신의 저항력에 비례한다. 따라서 방어 옵션의 마법 저항력 상승을 추천한다. 또한, 물리 방어력이 낮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물리 방어력 상승도 필요하다.

헥토르의 초월 무기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에 일반 무기 중 하나를 택해야 한다. 6성 볼케이노는 무기 개조의 최고 효율을 볼 수 있지만, 방어 옵션이 하나밖에 없다. 따라서 하나의 방어 옵션에 마법 저항력을 개조해 마법 방어 및 패시브 공격의 위력을 증가시키거나, 혹은 물리 방어력 증가를 개조해 약점을 보완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5성 무기 전설의 황금도끼는 공격 옵션 하나에 방어 옵션 둘을 보유하고 있다. 방어 옵션을 하나씩 개조하면 안성맞춤인 셈. 그러나 5성 무기는 무기 개조의 최고 효율을 볼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볼케이노와 황금도끼 모두 장단점이 있다.



■ 추천 용사 조합

헥토르는 높은 마법 저항력과 준수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다. 패시브로 발동하는 공격 역시 쏠쏠한 피해를 주므로 탱커 및 서브 딜러로서의 활용을 추천한다. 자신의 블록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에 녹아들 수 있다. 그중에서도 헥토르의 패시브 공격 발동을 위해 3체인 트리거와 조합하면 좋은 궁합을 선보인다. 여우동, No. 9, 히미코, 릴리스 등이 이에 속한다.

전방의 헥토르를 놔두고 후방의 다른 아군부터 공격하는 적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방어력/저항력 상승효과는 헥토르 자신이 피격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장 뒤의 적을 우선 공격하는 아처나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스킬을 가진 위자드를 조심해야 한다. 관통형 공격을 사용하는 적도 주의하자. 히카리, 마력 폭풍을 사용하는 릴리스 등이 있다.

또한, 별도의 강화 없이는 물리 방어력이 높지 않다. 패시브를 사용하면 자신의 방어력의 100% 만큼 추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지만, 대부분의 물리 공격 용사들은 방어 관통력 옵션을 사용하므로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 따라서 물리 방어력 관련 강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용사를 상대로 주의해야 한다.

▲ 물리 방어력은 높은 편이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 헥토르 + 뮤 + 카노(리더)

3체인을 사용하면 강력한 관통 빔을 발사하는 카노, 안정적인 프리스트 뮤와 함께한 조합이다. 카노는 3체인을 모아 공격, 뮤는 회복, 헥토르는 탱커 및 서브 딜러를 맡는다. 카노의 자리는 아칸이나 귀향, 릴리스, 데메테르 등 다른 3체인 딜러로 대체할 수 있다. 용사를 충분히 강화하면 결투장은 물론 대난투에서도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리더를 맡는 3체인 딜러는 3체인을 모아 사용하고, 뮤는 그에 반응해 회복 및 보조를 담당한다. 여신의 활력을 가르쳤다면 3체인 딜러의 블록도 보조할 수 있다. 헥토르는 탱킹 및 3체인 딜러의 블록에 반응해 패시브 공격을 사용한다.






▶▶▶ 헥토르 + 히미코(리더) + 나즈룬

딜러 대신 프리스트에게 3체인 트리거를 양보한 조합이다. 이 경우 헥토르를 제외한 나머지 한자리는 3체인에 반응하는 딜러를 조합해야 한다. 영상에서는 나즈룬을 활용했지만, 이사벨이나 한조, 레이첼 등 다양한 용사로 대체할 수 있다. 히미코 역시 여우동이나 베아트리체 등의 3체인을 주로 쓰는 프리스트로 대체할 수 있다.

히미코는 패시브 특성상 일정 확률로 3체인을 사용하므로, 히미코의 블록 사용 이후 나즈룬의 블록을 사용하자. 헥토르의 블록은 운영에 크게 관계하지 않는다.




▶▶▶ 헥토르 + 드레이크 + No. 9(리더)

서로의 시너지가 뛰어난 드레이크 + No. 9에 헥토르를 포함한 조합이다. 드레이크의 약간 모자란 탱킹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No. 9의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 공격으로 서브 딜링까지 담당할 수 있다. 드레이크의 블록 이후 No. 9의 블록을 사용하자. 헥토르의 블록은 언제든지 사용해도 좋다.






자신의 블록 없이도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헥토르! 함께 등장한 신규 용사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만큼, 그를 육성해두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해낼 것이다. 강철의 의지로 적을 막아서는 헥토르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지금 하슬라에서 그와 계약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