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두 발로 뛰어다니기에는 도시, 황야 지역들은 너무나도 넓다. 하지만 탈것을 소환하여 타고 다닌다면 뛰어다니는 것에 비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종류도 다양하여 말부터 호랑이, 드래곤처럼 개성적인 외형을 지닌다.

탈것의 등급은 '탈것'과 '상급 탈것'으로 나뉜다. 상급 탈것은 일반 탈것보다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탈것은 도시에 있는 조련사에게 골드나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한 '회색말'은 10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종류와 등급에 따라 2만 드래곤펄이 넘는 탈것도 있는 등 천차만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

단축키 'O'를 눌러 탈것을 빠르고 편하게 소환할 수도 있다. 단축키로 탈것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환하고자 하는 탈것을 화면 하단, 자원 UI 왼편에 위치한 '탈것 단축창'에 등록해야 한다. 인벤토리의 탈것을 탈것 단축창으로 드래그하는 것으로 등록할 수 있다.

탈것에 탑승한 뒤에도 NPC와의 대화나 아이템 습득 등의 행동이 모두 가능하다. 하지만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탑승이 해제되므로 황야 지역을 이동할 때는 특히 조심하자.

▲ 탈것에 탑승하면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탈것 단축창에 탈것을 등록한 후 단축키 'O'를 이용해 탈것을 소환할 수 있다


▣ 상급 탈것은 더욱 빠른 속도로 이동 가능! 탈것의 획득처

가장 많은 탈것을 판매 중인 조련사는 일반 탈것 9종, 상급 탈것 4종을 판매 중이다. 그중 골드로는 일반 탈것인 회색말, 갈색말, 여우색 명마를 구매할 수 있으며 각각 10 골드, 20 골드, 250 골드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이외 상급 탈것을 포함한 나머지 10종은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다.

조련사에게 구매하는 것 외에도 탈것을 구하는 방법 몇 가지 더 존재한다. 프리미엄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왕실 군납업자에게서 5,000 골드로 상급 탈것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금빛 클로버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별난 상인, PVP 상인인 배틀 마스터에게서도 상급 탈것을 각각 한 종씩 구매할 수 있다.

▲ 대도시에 위치한 조련사에게 골드 혹은 드래곤펄로 탈것을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펄 상점에서 판매하는 '돌격 앞으로 패키지'를 구매해 랜덤한 탈것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돌격 앞으로 패키지는 2,599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랜덤한 탈것 한 종과 파괴의 정수 999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로얄 다크 드래곤'이나 '로얄 펄 드래곤'과 같은 상급 탈것은 돌격 앞으로 패키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급 탈것이 획득되지 않더라도 최소한 '검은색 명마'나 '담갈색 말'과 같은 1,500 드래곤펄 가량의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나 퀘스트를 통해서도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v1에서 600승 하기' 혹은 '6v6에서 180승 하기'와 같은 아레나 퀘스트로도 상급 탈것을 획득할 수 있으니 PvP에 관심이 많다면 탈것 획득에 도전해보자.

◆ NPC에게 구매 가능한 탈것의 종류


▲ 돌격 앞으로 패키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상급 탈것 '로얄 다크 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