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개성적인 의상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꾸미면서 자신만의 멋진 드레스코드를 어필하거나, 성능은 좋지만 외형이 마음에 들지 않는 장비 아이템을 가리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의상 아이템은 장비 아이템처럼 직접 장착하는 방식이 아니며, 사용할 경우 화면 하단에 버프 형태로 표기되는 방식이다. 의상 아이템의 해제를 원할 경우 의상 아이템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된다. 의상 아이템은 부위별로는 존재하지 않고 한 세트로만 존재한다. 또한 한 번에 하나의 의상 아이템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의상 아이템은 킹스힐의 마법 직공에게서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다. 한 번 구매하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의상 아이템과 1일의 시간제한이 있는 기간제 의상 아이템으로 나뉜다. 기간제 의상 아이템의 경우 무제한 의상에 비해 상당히 싼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 킹스힐에 위치한 마법 직공에게서 각종 의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마법 직공이 판매 중인 무제한 의상과 기간제 의상은 총 16종씩이지만 구성이 조금씩 다르다. '토끼 의상', '악마 의상', '명예의 헬리오스 갑옷'의 경우 무제한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마임 광대', '분홍 어릿광대', '궁정광대'의 경우 기간제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3종의 광대 의상들을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킹스힐 남쪽의 별난 상인을 찾아가 보자. 무제한 광대 의상들을 각각 15개의 금빛 클로버로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PVP 퀘스트 보상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서 다양한 의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 NPC에게 구매 가능한 의상 아이템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