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힐, 저항군 지휘 본부와 같은 도시 지역에는 다양한 NPC가 존재한다. 이들은 각각의 고유 능력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화면 혹은 미니맵에서 아이콘만으로 식별할 수 있다.

보석 상인과 보물 관리자 코볼드처럼 아이콘만 보고도 역할을 추측할 수 있는 NPC가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다수 있다. NPC의 역할이 같다면 마을, 상인 이름과 상관없이 아이콘은 모두 동일하다.

▲ 상인, 특정 오브젝트를 나타내는 아이콘


▣ 아이콘만 기억하면 어느 마을에서든 상점을 찾을 수 있다!


◆ 각 상인 및 상점의 아이콘(명칭은 킹스힐 기준)

1. 교단 사제 : 체력 버프 아이템 판매
2. 왕실 군납 업자 : 프리미엄 계정 전용 상점
3. 보석 상인 : 보석 장착 및 해제, 조합
4. 보물 관리자 : 보관함 이용
5. 마법 직공 : 망토 퀘스트 및 구매, 의상, 이모션 판매
6. 조련사 : 각종 탈것 판매
7. 유물 상인 : 드래곤 펄로 구매할 수 있는 장비 아이템 판매
8. 상인 : 경험치, 공격력 버프 아이템, 염색 아이템, 세계지도 판매
9. 정수 상인 : 각종 정수 판매
10. 연금 술사 : 절대 체력 물약, 자원 회복 물약 판매
11. 갑옷 상인 : 장비 아이템 구매, 아이템 수리, 업그레이드, 분해
12. 배틀 마스터 : 명예 아이템 판매
13. 별난 상인 : 금빛 클로버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 판매
14. 어릿 광대 : 골드, 드래곤 펄 사용 도박

도시 지역별로 상인의 명칭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나 아이콘은 큰 변함이 없으므로, 아이콘을 기억해두면 어느 곳에서든 원하는 상인을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일부 마을에는 특정 NPC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먼저 교단 사제는 신부는 보호의 교회 편지, 신성한 보호 촛불 등과 같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해당 상점의 아이콘은 두루마기 모양을 가진다. 보석 상인과 보물 관리자는 상대적으로 아이콘을 통해 쉽게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보석 형태의 아이콘은 보석 상인, 상자 아이콘은 각종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보물 관리자를 나타낸다.

화려한 왕관 모양의 아이콘은 프리미엄 팩을 사용 중인 계정만 이용 가능한 왕실 군납업자를 나타낸다. 일반 계정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프리미엄 계정은 이곳에서 탈것, 희귀 장비 등을 구할 수 있다.

가위가 눈에 띄는 아이콘은 마법 직공 상점이다. 이곳에서는 각종 망토 퀘스트를 수령, 진행할 수 있고 액션 스킬, 의상도 구매 가능하다. 킹스힐 마법 직공 상점 옆에 있는 곳에서는 독특한 개성의 탈것을 판매한다. 명칭은 조련사로, 지역 이동에 도움을 주는 각종 탈것 구매할 수 있다. 조련사의 아이콘은 말발굽 모양으로, 킹스힐에서는 9시 지역에 위치한다.

원형 문양을 칼이 꿰뚫고 있는 형상의 아이콘은 유물 상점이다. 이곳에서는 드래곤펄을 이용하여 특정 레벨 대의 특수 등급 장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염색 아이템, 버프형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 상인


상인을 나타내는 아이콘은 휴대 주머니를 끈으로 묶어놓은 형태를 가지고 있다. 언뜻 보기에는 연금 술사와 헷갈릴 수 있으나 판매 목록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이곳에서는 드래곤펄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과 함께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버프형 아이템, 염색을 진행할 수 있다. 지역 마법사도 같은 아이콘을 가지고 있는데, 상점 물품에는 차이가 있다. 지역 마법사들은 지역 이동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판매한다.

무기 공격력, 대미지를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정수는 정수 상인에게 구매하면 된다. 정수 상인의 아이콘은 빛이 나는 듯한 원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는 절대 체력 물약, 직업별 자원 회복 물약은 연금 술사가 판매한다. 둥근 호리병의 아이콘이 그곳이다.

장비 아이템의 수리, 업그레이드, 분해, 판매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상점의 아이콘은 칼과 투구 모양을 갖추고 있다. 킹스힐의 경우 갑옷 장인 비비안이 이에 해당한다. 일부 도시 지역에서는 칼과 투구 모양이 나뉘어 있으며, NPC도 두 명으로 구분되는 형태로 만날 수 있다.

네잎 클로버 아이콘은 별난 상인을 가리킨다. 어릿광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금빛 클로버를 이용해 각종 아이템을 구입 가능하다. 어릿광대는 개성있는 외형의 가면 두개가 겹쳐진 아이콘으로 표현된다. 이곳에서는 골드나 드래곤펄을 이용해 도박을 진행할 수 있다.


◆ 기타 아이콘

1. 작업대 : 아이템 조합
2. 여행석 : 지도 확인 및 이동

아이콘은 상점, NPC만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해머 두 자루가 엇갈려 있는 아이콘은 각종 장비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는 작업대를 의미한다. 킹스힐에는 작업대가 두 곳 있으나, 다른 도시지역의 경우 한 곳만 있는 곳도 있다.

각 지역의 위치를 파악,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석도 둥근 형태의 아이콘을 보유하고 있다. PVP를 통해 획득한 명예 배지를 사용하려면 만나야 하는 배틀 마스터도 있다. 배틀 마스터의 아이콘은 방패에 철퇴, 스태프가 혼합된 있는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