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5-12-15 18:37
댓글 :
0

[가이드] 스킬 하나만 찍었을 뿐인데 대미지가 50% 상승?! 지식과 명예 스킬

유준수(Hako@inven.co.kr)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위해서는 액티브 스킬뿐 아니라 기본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역시 중요하다. 드래곤 라이즈에서는 지식 스킬과 명예 스킬이 패시브 스킬을 담당한다. 지식 스킬은 PvE와 PvP 모두 효과가 있으나 명예 스킬은 PvP지역인 아레나에서만 효과가 있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지식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지식 레벨을 올려야 한다. 몬스터 드랍, 퀘스트 보상, 드래곤펄 상점에서 구입하는 등의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지혜를 일정 수치 이상 모을 경우 지식 레벨이 상승하게 되며, 지식 포인트를 얻게 된다. 이렇게 얻은 지식 포인트로 지식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명예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역시 명예 레벨을 올려야 한다. 명예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명예 점수를 일정 수치 이상 모아야 하며, 1v1 대결이나 3v3 팀 데스 매치 등의 PvP에서 승리 혹은 패배 시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명예 레벨이 오를 경우 명예 포인트를 얻게 되며, 명예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 습득 전과 후의 차이가 상당히 크므로 최대한 빨리 스킬들을 습득하는 것이 좋다


▣ 아는 것이 힘! 전반적인 능력치를 상승시키자, 지식 스킬

◆ 포인트를 투자하면 사냥 속도가 달라진다! 지식 스킬의 종류와 효과

지식 스킬은 스킬창(단축키: S)의 지식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식 스킬은 총 8개가 존재하며, 상단의 집중 특성 4개와 하단의 지식 특성 4개로 나뉜다. 집중 특성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조금씩 상승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습득에는 1포인트가 소비되며 한 특성당 최대 25포인트까지 투자할 수 있다.

지식 특성은 집중 특성에 비해 매우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그러나 스킬 습득에 각각 10포인트가 필요하며, 한 스킬을 중복해서 찍을 수는 없다. 또한 처음부터 습득할 수는 없으며 일정 이상의 지혜 레벨을 요구한다. 4개의 지식 특성 중 좌측 2개의 스킬은 클래스 공통 스킬이지만, 우측 2개의 스킬은 클래스별로 스킬 능력이 달라진다.

집중 특성은 포인트 당 공격 속도를 1.6% 올려주는 '민첩성', 기본 공격력을 2.0% 올려주는 '공격력', 체력이 3.0% 증가하는 '활력',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는 '기동성'이 있다. 모든 스킬은 최대 25포인트까지 습득할 수 있다. 모든 스킬은 절댓값이 아닌 % 단위로 증가하므로 기본 능력치가 높을수록 더욱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클래스를 막론하고 배울 수 있는 스킬로는 무기 공격력이 50% 증가하지만 공격 속도가 10% 감소하는 '거대한 괴물'과, 방어 확률이 50%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5% 감소하는 '이동 요새'가 있다. 두 스킬 모두 지혜 레벨이 15 이상이어야만 습득할 수 있다.

▲ 지식 스킬은 집중 특성 4개와 지식 특성 4개로 나뉜다


드래곤나이트만의 지식 스킬로는 최대 분노가 25% 증가하며 피격 시 100% 더 높은 분노를 형성하는 '버서커의 분노', 체력이 33% 이하로 줄어들면 10초 후 분노가 최대치가 되며 체력의 3분의 1이 회복되는 '초인적인 재생'이 있다. 각각 지혜 레벨 25와 30 이상일 때 배울 수 있으며, 초인적인 재생은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레인저는 최대 집중이 25% 증가하며 적에게 남긴 표식이 2초 더 유지되고 감속 효과가 40% 증가하는 '자연의 상징', 체력이 33% 이하로 줄어들면 집중이 100 재생되고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며 기절에 면역이 생기는 '생존 본능'이 있다. 역시 각각 지혜 레벨 25와 30 이상일 때 배울 수 있으며, 생존 본능은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스펠위버는 마나 최대치가 25% 증가하며 1초당 2의 마나가 재생되는 '마나 수정', 체력이 33% 이하로 줄어들면 5초 동안 방어력과 저항력이 85% 증가하는 '남정석 방패'가 있다. 각각 지혜 레벨 25와 30 이상일 때 배울 수 있으며, 남정석 방패는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증기 기술자는 최대 증기가 25% 증가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 증기 30을 돌려받는 '최고 발명가', 체력이 33% 이하로 줄어들면 증기 40이 재생되고 기계식 회전 포탑 2개, 전략 포탑, 테슬라 포탑, 상자 속의 드워프를 자동 배치시키는 '긴급 조치'가 있다. 역시 각각 지혜 레벨 25와 30을 요구하며, 긴급 조치는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 지혜 레벨 30이 필요한 스킬은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1분의 쿨타임이 적용된다


◆ 스킬 습득을 위해 지혜 레벨을 올리자! 고대 지혜의 습득

지식 레벨의 상승과 포인트의 습득은 일반적인 레벨업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지식 레벨마다 필요한 고대 지혜가 정해져 있으며, 일정 수치의 고대 지혜를 모을 경우 지식 레벨이 올라가면서 지식 포인트를 습득하는 방식이다. 지식 레벨이 올라갈수록 필요한 고대 지혜 수치는 상승한다.

고대 지혜는 일반적으로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에서도 드랍 되며 드랍률도 좋은 편이기에 꾸준히 사냥하다 보면 몇십~몇백 정도는 쉽게 획득한다. 그러나 지식 레벨이 오를수록 필요한 고대 지혜는 점점 높아지므로 사냥을 통한 수급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하루에 한 번, 상당한 양의 고대 지혜를 획득하는 방법도 있다. 바로 일일 퀘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퀘스트 완료 시 250의 고대 지혜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일일 퀘스트의 조건과 보상은 랜덤으로 결정되므로 원하는 조건이 나올 때까지 일일 퀘스트 초기화가 어느 정도 필요한 편이다.

이외에도 드래곤펄 상점을 통해 고대 지혜를 구매할 수도 있다. 750의 고대 지혜는 1,425 드래곤펄로, 3,000의 고대 지혜는 5,700 드래곤펄로에 판매한다.

지식 레벨은 최대 5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총 137,000의 고대 지혜가 필요하다. 지식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고대 지혜는 5레벨 단위로 증가한다. 15레벨까지는 비교적 빠르게 올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후부터는 지식 레벨 상승에 필요한 고대 지혜가 크게 오른다.

지식 레벨에 따른 고대 지혜 필요 수치


▲ 사냥을 통해 고대 지혜를 얻을 수 있다

▲ 일일 퀘스트의 보상으로도 고대 지혜를 획득할 수 있다


▣ 승리를 원한다면 찍어라! 명예 스킬

◆ 적을 처치할수록 더욱 강해진다! 명예 스킬의 종류와 효과

명예 스킬은 지식 스킬과 달리 아레나 지역에서만 발동된다. 즉, 일반적인 사냥에서는 발동하지 않으며 PvP시에만 발동하는 스킬들이다. 스킬창의 명예 탭에서 습득이 가능하다. 명예 스킬도 총 8개가 존재하며, 지식 스킬과 마찬가지로 집중 특성 4개와 명예 특성 4개로 나뉜다. 집중 특성은 습득에 1포인트, 최대 25포인트까지 찍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능력치들을 올려준다.

명예 특성은 습득에 10포인트가 필요하며, 한 스킬을 중복해서 찍을 수는 없다. 또한 습득을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명예 레벨을 요구한다. 모든 효과가 자신이 사망한 후 혹은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때 발동되는 스킬이므로 1v1 전투에서는 효과가 없다. 4개의 지식 특성 중 우측 3개의 스킬은 클래스 공통 스킬이지만, 좌측 1개의 스킬은 클래스별로 스킬 능력이 달라진다.

집중 특성은 포인트 당 매 전투 후 명예 점수와 명예 배지를 1.0% 증가시켜주는 '인기 스타', 다른 플레이어에게 주는 공격력을 1.0% 올려주는 '침투 공격',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입는 피해가 1.0% 감소하는 '굳건한 의지', 모든 기절 효과가 1.5% 감소하는 '저항'이 있다. 모든 스킬은 최대 25포인트까지 습득할 수 있다.

클래스를 막론하고 배울 수 있는 스킬로는 사망 후 동맹군에게 매초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시켜주는 '보호의 오라', 적을 처치하면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6초간 대미지를 20% 상승시켜주는 '전투 본능', 적을 처치하면 최대 체력의 15%가 회복되는 '전투 준비 완료'가 있다. 전투 본능과 전투 준비 완료는 명예 레벨 10 이상이어야만 습득할 수 있으며, 보호의 오라는 25 이상일 때 습득 가능하다. 보호의 오라는 1분의 쿨타임이 적용된다.

▲ 명예 스킬 역시 집중 특성 4개와 명예 특성 4개로 나뉜다


드래곤나이트만의 명예 스킬로는 사망 후 4초간 반경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초당 기본 공격력의 2.5배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죽음의 통곡'이 있다. 명예 레벨 40 이상일 때 습득 가능하며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레인저만의 명예 스킬도 드래곤나이트와 유사하다. '숲의 복수'로 불리는 레인저 고유 스킬은 사망 후 4초간 반경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초당 기본 공격력의 2.5배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킨다. 역시 명예 레벨 40 이상일 때 습득 가능하며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스펠위버는 사망 후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기본 공격력의 10배의 물리 피해를 가하는 '최후의 초신성'이 있다. 총합 대미지는 같으나 한 번에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이동 속도 감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명예 레벨 40 이상일 때 습득 가능하며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증기 기술자는 사망 후 적을 유도해 공격하는 살아있는 폭탄 4개를 소환하여 기본 공격력의 6배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불타는 복수심'이 있다. 역시 명예 레벨 40 이상일 때 습득 가능하고 1분의 쿨타임을 가진다.

▲ 단체 PvP에서 사망 시 큰 활약을 할 수 있는 클래스 전용스킬


◆ PvP 경험을 쌓을수록 강해진다! 명예 점수의 습득

명예 레벨의 상승과 포인트의 습득 역시 지식 레벨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명예 레벨마다 필요한 명예 점수가 정해져 있고, 일정 수치의 명예 점수를 모을 경우 명예 레벨이 올라가며 명예 포인트를 습득하는 방식이다. 명예 레벨이 올라갈수록 필요한 명예 점수 수치는 상승한다.

명예 레벨 상승에 필요한 명예 점수는 PvP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패배 시보다 승리 시 더욱 많은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처치 수, 전투 유형, 적과의 레벨 차이 등 다양한 공식을 따른다.

이외에도 다양한 보너스를 통해 명예 점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프리미엄 계정일 때 명예 점수를 25%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원이 많을수록 명예 점수의 획득량이 늘어난다. 주의점으로 전투를 포기할 경우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없으며 15분간 PvP를 할 수 없다.

명예 레벨 역시 최대 5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총 9,317,525의 명예 점수가 필요하다. 특별히 레벨업이 어려워지는 구간 없이, 레벨업에 필요한 명예 점수가 꾸준히 상승하는 특징을 가진다.

☞ 역시 전투는 사람끼리 해야 제맛이지! PvP 시스템 - 바로가기

명예 레벨에 따른 명예 점수 필요 수치


▲ PvP에서 패배하더라도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2개 등록됨 (2017-08-22 ~ 2017-02-21)

[총정리] 강연을 듣기 전에 필독! 'IGC 2017' A to Z [21]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8-22 18:59
IGC 2017 in 성남은 8월 31일(목)부터 9월 2일(토)까지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 3일간 진행됩니다. 전체 강연 시간표는 IGC 홈페이지 내 전체 시간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뉴스]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제3회 IGC 참관객 사전 모집 시작! [39]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8-03 12:01
'IGC 2017 in 성남'의 참가자 사전 접수가 8월 3일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