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라이즈의 이모티콘은 조금 독특한 방식을 띈다. 하나의 아이템 형식으로 만들어져있는 이모티콘은, 사용 시 캐릭터가 해당하는 동작을 취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모티콘은 킹스힐에 위치한 NPC 마법 직공 '자히르' 에게서 드래곤펄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구입 즉시 캐릭터의 인벤토리로 들어오며 우 클릭 하는 것으로 별 다른 장착이나 등록 없이 바로 해당 동작을 실행한다. 또한 여타 스킬이나 물약 아이템처럼 퀵슬롯에 올려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이모티콘은 한 번 구입하면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지는 소모품 이모티콘도 같이 판매되고 있다. 무제한 이모티콘들과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 소모품 이모티콘은 3개 묶음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다만 팔굽혀펴기나 류트 같은 일부 동작은 무제한 이모티콘만 존재한다.

▲ 이모티콘을 판매하는 NPC 자히르의 모습(좌)과 미니맵상의 자히르의 아이콘


▲ 인벤토리에 있는 이모티콘을 우 클릭하면 바로 해당 동작이 실행된다


= 자히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이모티콘 일람



위에서 설명한 이모티콘 획득법 말고도 어릿광대의 룬보드 배팅을 통해 랜덤하게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도 있다. 어릿광대는 킹스힐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팅 보상 목록중 '대박 상품'으로 자히르의 상점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무제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획득 가능한 이모티콘은 동전 튕기기, 민속춤, 화려한 드래곤 숨결 3가지로 특별한 이모티콘을 원한다면 도전해보도록 하자.

PVP 컨텐츠를 즐기며 모은 명예 배지로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도 있다. 각 도시의 배틀마스터의 상점에서 15,000명예 배지를 지불하고 자히르가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엄청 무거운 덤벨'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정된 기간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보상으로도 이모티콘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내용에 따라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와 그렇지 않은 이벤트가 있으니, 현재 무슨 이벤트가 진행중인지 자주 체크하는 것이 좋다.

▲ 킹스힐에 있는 어릿광대의 모습과 미니맵 상의 어릿광대 아이콘


▲ 룬보드 대박 상품으로 획득 가능한 이모티콘


▲ 기간 한정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