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는 게임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캐릭터가 보유한 골드, 문양 등 화폐 정보부터 체력, 자원의 양까지 쉽게 확인 가능하다.

특히 상단의 메뉴 모음에는 인벤토리, 스킬, 퀘스트와 같이 플레이하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들이 집약되어 있다. 상단 메뉴는 도시 지역, 황야, 던전 어느 곳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기본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캐릭터 선택 후 플레이를 시작하게 되면 만나게 되는 기본 화면은 캐릭터가 있는 지역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든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본 화면에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정보와 자주 찾게 되는 필수 기능들이 정리되어 있다. 기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미니맵, 채팅창, 퀘스트 진행 사항은 필요에 따라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 기능들은 별도의 조정을 할 수 없다.




1. 보유 화폐 정보

보유한 드래곤펄, 골드, 문양 등의 화폐 정보를 나타낸다. 드래곤펄은 계정간 공유가 가능하며, 이외의 것은 계정 공유가 불가능하다.


2. 메뉴 모음

캐릭터, 퀘스트, 스킬, 인벤토리, 전체 지도, 상점, 지도, 친목 기능, 배틀 참가, 캐릭터 랭킹, 이벤트 등 총 11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 메뉴의 경우 마우스를 오버하면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메뉴를 클릭하면 관련 창이 활성화되며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앙에 위치한 상점은 드래곤펄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들만 정리되어 있다.


3. 화면 전환 및 메인 메뉴

좌측 사각형 아이콘은 클릭 시 전체 화면 - 창 모드 변환이 가능하다. 제일 우측은 메인 메뉴로, 설정과 캐릭터 변경, 로그아웃 및 고객센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메인 메뉴의 단축키는 ESC다.

▲ 메인 메뉴, 각종 설정과 캐릭터 변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4. 진행 퀘스트 정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퀘스트의 간단한 정보가 표기된다. 클릭으로 퀘스트 진행 사항 노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퀘스트 길잡이를 이용할 때는 활성화 시킨 뒤 밑줄이 있는 문구를 선택하면 된다.


5. 채팅창

마을 채팅, 지역 채팅, 그룹 채팅, 길드 채팅 등 대화 내용을 보여준다. 말풍선 모양을 클릭하여 활성, 비활성 할 수 있다.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고 채팅을 하면 된다.


6. 귀환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 P 버튼을 누르면 약 6초 뒤에 가까운 도시 지역으로 이동한다. 귀환 시전 중에 몬스터 등 적에게 타격당하면 귀환이 취소되고, 다시 처음부터 시도해야 한다.

▲ 집으로 귀환! 시전 도중 피격 시 귀환이 중단된다



7. 체력

하단 좌측, 붉은색 원은 캐릭터의 체력 상태를 나타낸다. 피격을 당하게 체력이 줄어들면서, 모두 소진 시 사망한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8. 추가 효과

현재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각종 추가 효과(버프)를 모두 보여준다. 아이콘을 확인하면 상세 효과를 직접 볼 수 있다. 반대로, 캐릭터에게 피해를 주는 디버프는 지역 명칭 좌측에 표시된다.


9. 소모품 및 스킬 단축키 창

스킬 및 소모품들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창이다. 드래곤 라이즈는 키보드 숫자 1번부터 7번, 마우스 왼쪽 버튼과 오른쪽 버튼에 특정 스킬, 소모품을 지정해 놓을 수 있다. 단축키 창에 이동시킨 스킬, 소모품은 해당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추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두 개의 스킬을 지정해 놓은뒤 키보드 'Tab'키를 눌러 한 가지를 선택, 사용하는 방식이다. 전투에 사용되는 스킬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지정해 놓은뒤 필요에 따라 교체하면 된다.


10. 경험치 바

총 획득 경험치와 다음 레벨업까지 필요한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 화면에서는 현재 레벨 정보와 획득 경험치량이 표시된다.

경험치바는 총 10개의 칸으로 구성되어 있어 레벨업 진행 상황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 칸은 다음 레벨업까지 필요한 경험치의 10%를 의미한다.

▲ 경험치바는 총 10칸으로 나뉘어 있어 보다 쉽게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11. 지역 명칭

현재 캐릭터가 있는 지역의 명칭을 나타낸다.


12. 탈것

해당 위치에 탈것을 드래그해서 올려놓으면 클릭, 혹은 키보드 'O'키를 이용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귀환과 마찬가지로 소환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소환 중 피격을 당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도해야 한다.


13. 자원

스킬 사용에 필요한 자원의 양을 나타낸다. 자원은 클래스마다 명칭, 활용에 미세한 차이가 존재한다. 먼저 레인저는 '집중'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스펠위버는 '마나', 증기 기술자는 '증기'다. 마지막 드래곤나이트는 자원으로 '분노'를 사용한다.

▲ 클래스별 사용 자원은 모두 다르다



14. 정수

정수는 종류에 따라 공격력,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용하려는 정수를 인벤토리에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옮겨놓으면 된다. 스킬에 할당된 양 만큼 사용할 때마다 소모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으로 적용된다.

▲ 공격력,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정수는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