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듀얼 공식 카페를 통해서 1월 7일 적용된 신규 패치의 패치 노트가 공개되었다.

이날 패치로 G1부터 G3의 전체 시즌 카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슈퍼 부스터'에 레이디 셰르와 여관의 특별판 카드가 추가되었으며, 특히 새롭게 추가된 레이디 셰르는 아름다운 외양으로 유저들에게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카드샵과 메뉴의 여러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다. 특히 유저들이 불편해했던 부스터 구매 이후 카드샵 화면으로 되돌아가던 문제가 이제 UI를 유지하는 형태로 수정되었으며, 튜토리얼 메뉴나 리플레이 메뉴가 추가되는 등 다방면에서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아레나 준비 시간이 1시간에서 5분으로 크게 단축되었으며, 개인 상점에서 제목별 필터가 추가되는 등 게임 내에서 유저 편의를 위한 여러 기능이 변경되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슈퍼 부스터에 추가된 레이디 셰르 특별판 카드 일러스트


▣ 마비노기 듀얼 1월 7일 패치 노트

■ 신규

[카드샵]

- 여관, 레이디 셰르 특별판 카드를 슈퍼 부스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부스터 구매, 미션 부스터 잠금 해제 후에 카드샵 화면으로 되돌아가던 것을 구매 UI(부스터 사기, 여러개 사기, 포함카드 보기 버튼이 보이는 상태)가 유지되도록 개선 됩니다.


[메뉴]

- 왼쪽 패널 메뉴 중 영상 탭이 사라지고 이벤트 탭이 추가 됩니다.
- 쿠폰 탭에 있던 도전 티켓이 이벤트 탭으로 이동 됩니다.
- 영상 탭에 있던 이벤트 배너가 이벤트 탭으로 이동 됩니다.
- 오른쪽 패널 메뉴 중 튜토리얼이 추가 됩니다.
- 왼쪽 패널 메뉴 영상 탭에 있던 영상은 튜토리얼 메뉴로 이동 됩니다.
- 오른쪽 패널 메뉴 중 리플레이가 추가 됩니다.
- 왼쪽 패널 메뉴 영상 탭에 있던 리플레이는 오른쪽 패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 루키, 랜덤 드래프트, PVP, 베테랑 아레나의 준비 시간이 1시간 -> 5분으로 변경 됩니다.
- 친구에게 선물 보내기 기능이 일부 개선 됩니다.
: 이미 선물 받은 친구가 표시 됩니다.
: 선물이 남아 있는 경우 다른 친구에게 연속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선물 보낸 후 창이 닫히지 않습니다.)
- 관전 모드에서 양 플레이어의 이름이 모두 공개되도록 개선 됩니다.
- 퀘스트 메뉴 제일 위에 튜토리얼 메뉴가 추가 됩니다. (5레벨 이하)
- 개인 상점 게시판에서 제목 별 필터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문제점 수정

- 소환수 복제로 석화된 소환수를 복제한 경우, 복제된 소환수가 죽지 않던 문제가 수정 됩니다.
- 영웅 브란트의 능력이 자원합 4일때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 됩니다.
- 개인 상점에 표시된 가격과 실제 판매 가격이 다른 상태에서 카드를 구매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 됩니다.
- 개인 상점 이용 중 듀얼 신청을 수락할 경우, 화면 아래 메인 메뉴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