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콘텐트 ‘무한의 탑’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한다.

‘무한의 탑’은 최상급 1인 플레이 던전이다. 각 층마다 각기 다른 무공을 사용하는 NPC가 나타난다. 블소 이용자는 NPC와 1대1 대전을 펼쳐 제압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 갈 수 있다. 고층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NPC를 만나게 된다.

또한, '무한의 탑’ NPC에는 PvP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대응 방법을 생각하고 반응하는 AI 기술이 적용되었다. 기존 NPC는 특정 구간마다 정해진 패턴으로만 대결을 펼치는 반면, ‘무한의 탑’ AI NPC는 블소 이용자와 동일한 무공을 사용하면서 전투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어진 시간보다 빠르게 NPC를 제압하면 한번에 더 높은 층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블소 이용자의 실력과 난이도가 측정되어 다음 층의 높이와 NPC 등 환경이 정해진다. 블소 이용자는 마치 플레이어(사람)와 전투를 하는 느낌을 받아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경쟁 시스템도 도입된다. ‘라이벌 매치’를 통해 나의 최고기록 혹은 나와 비슷한 실력을 가진 다른 도전자의 시간 별 진행 상황이 표시되어 경쟁을 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각 층의 NPC와 전투 전 ‘전략 무공’을 선택하여 다양한 형태의 공격도 도모해 볼 수도 있다.

블소 이용자는 ‘무한의 탑’ 플레이를 통해 시즌 별 ‘증표’를 받아 직업 별 신규 ‘신공패’로 교환할 수 있다. 신공패는 추후 더 강한 능력의 신공패로 성장한다.

‘무한의 탑’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한의 도전’ 이벤트를 1월 27일부터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블소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한의 탑’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공략 층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무한의 탑’ 15층 이상을 공략하면 ‘유한도전’ 의상, 30층 이상은 ‘무한도전’ 의상, 45층 이상은 신규 의상 ‘연녹선의’를 받는다.

‘무한의 탑’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