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장비를 제작하려면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다. 합성제는 상점에서 판매 중이라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속성 장비로 변경시킬 장비는 던전과 필드 몬스터를 잡으면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그러나 암흑 공격 결정, 암흑 방어 결정 같은 속성 결정은 새로 추가된 글라키스 대륙에서만 드랍된다. 화염, 얼음, 암흑, 신성 4종류의 원소 속성에 공격과 방어 타입으로 다시 구분되는데 상위 장비를 제작하려면 속성 결정이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글라키스 대륙의 스칸 설원과 루아크 지역에 어느 몬스터가 속성 결정을 드랍하는지, 그리고 해당 몬스터의 분포는 어느 정도인지 한눈에 정리했다.



■ 스칸 설원 - 방어 결정을 얻는다면 이곳으로!

▶ 화염 방어 결정

스칸 설원, 퍼플문 협곡에 위치한 붉은 설인은 개체수가 많지만 주변 몬스터들과 함께 있는 경우가 많다. 혼자서 사냥하다보면 주변 몬스터의 방해가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 덩치 큰 설인이 붉은 설인이다.

▲ 퍼플문 협곡 아래쪽에 주로 분포.



▶ 얼음 방어 결정

아이스 골렘은 스칸 설원의 퍼플문 협곡에 위치한다. 아이스 골렘만 뭉쳐있는 지역도 있지만 대부분은 거미와 함께 있는 경우가 많다.


▲ 조그마한 아이스 골렘.

▲ 협곡 위쪽에 자리잡고 있다.



▶ 암흑 방어 결정

암흑 방어 결정을 드랍하는 설원의 망령.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몬스터이며 개체 수도 많고 분포도 넓다. 스칸 설원 의 스칸 삼림지대 전역에 풍족하게 있으니 마음껏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다.


▲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설원의 망령.

▲ 스칸 삼림지대에 넉넉히 분포.



▶ 신성 방어 결정

하얀 설원에서 주황색을 띄는 설원 도적단 광전사. 스칸 설원의 스칸 개척지에 위치해있는데 주로 좌측 상단이나 우측 구름다리 근처에만 자리잡고 있다. 주변 칼잡이 몬스터와 함께 다니므로 사냥할때 주의해야 한다.


▲ 힘세고 강한 광전사의 모습.

▲ 개척지 좌/우 지역에서 찾을 수 있다.




■ 루아크 - 공격 결정? 루아크 지역에서 파밍하세요

▶ 화염 공격 결정

화염 공격 결정을 드랍하는크레타 그레이트 웜. 루아크의 얼어붙은 프레하 호수에 자리잡고 있는데 북쪽의 거대한 호수지역에만 출몰한다. 평소에는 숨어있어 보이질 않는데 가까이 다가가서 그레이트 웜이 튀어나오도록 유도해야 한다.


▲ 크아앙! 호수 아래에 숨어있는 그레이트 웜.

▲ 개체 분포는 작다.



▶ 얼음 공격 결정

아이스 골렘보다 강해진 강화된 아이스 골렘. 얼음 공격 결정을 드랍하는데 루아크의 크레뮬린 군사 연구소에 분포한다. 이동 마법진 기준으로 우측에 있는데 발에 치일 정도로 많이 보이니 여유롭게 사냥할 수 있다.


▲ 업그레이드 한 아이스 골렘.

▲ 크레뮤린 군사 연구소 우측편에 많다.



▶ 암흑 공격 결정

프레하 샌디피트. 공중형 지네라는 별명을 가졌는데 루아크 얻어붙은 프레하 호수에 볼 수 있다. 미니맵 길목에만 위치하고 있으므로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공중형 지네 샌디피트.

▲ 호수 바닥 길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 신성 공격 결정

하피 종족으로 보이는 바람의 디스트로이어. 루아크의 크레뮬린 군사 연구소 지역에 위치하며 이동 마법진 기준으로 왼쪽에 자리잡고 있다. 분포 범위도 적은데다 개체 수도 적어 재료 모으기가 까다로운 몬스터다.


▲ 하피와 비슷한 디스트로이어.

▲ 분포 영역은 넓지만 개채 수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