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남자'가 아닌, '환절기의 남자'

'Kranich' 백학준이 올킬로 위기에 빠진 골든위습을 구했다.

11일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HCC 시즌5 8강 패자조 1경기 골든위습과 빅리거의 대결에서 골든위습이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선봉으로 출전한 'Kranich' 백학준은 뛰어난 운영과 과감한 '지옥절단기' 활용으로 올킬에 성공, 팀을 최종전으로 이끌었다.


'Kranich' 백학준과 '코둘기' 최용재가 만난 1경기 1세트. 백학준이 다수의 도발 하수인을 배치하고 안정적으로 상대 체력을 깎으며 승리했다. 2세트에는 최용재의 흑마법사가 승리했다. 최용재는 드로우 카드를 뽑지 못한 백학준을 끊임없이 괴롭혔다. '핀리 므르글턴 경'은 최용재에게 사제의 영웅 능력을 쥐여주며 변수를 차단했다.

3세트에 균형을 깬 것은 최용재였다. 최용재가 '병력 소집'과 '울다만의 수호자', '병참장교' 콤보로 순식간에 상대 체력을 깎았다. 곧이어 적절한 타이밍에 등장한 '박사 붐'이 백학준의 수비를 뚫었다. 그러자 4세트에는 백학준의 '3연법사' 만에 마법사를 졸업시키며 승부를 5세트로 끌고 갔다.

두 선수의 마지막 5세트. 백학준의 '단검 곡예사'가 경기를 캐리하는 그림이 나왔다. 정확한 적중률과 뛰어난 생존력을 동시에 보여줬다. 거기에 6턴이 되자마자 등장한 '수수께끼의 도전자'까지. 최용재는 패배를 직감하고 빠르게 항복을 선언했다.


2경기 1세트가 시작됐다. 백학준이 1턴만에 '지옥절단기'를 꺼내드는 행운을 맞이했다. 당황한 박준규는 이렇다 할 저항조차 하지 못한 채 항복을 선언했다. 2세트에도 백학준이 '압도적인 힘'과 '공허의 괴물' 콤보로 빠르게 분위기를 가져갔다. 박준규는 두 세트 연속으로 빠른 항복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성기사 미러전이 펼쳐진 3세트에서도 백학준이 기세를 이어갔다.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한 백학준이 변수 없이 경기를 깔끔하게 끝냈다.


백학준의 올킬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3경기가 이어졌다. 1세트에 백학준이 곽웅섭의 공세를 성공적으로 막아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2세트에도 백학준의 기세는 꺾이지 않았다. 필드에 다수의 하수인을 꺼내두고 상대 체력을 빠르게 깎아 항복을 받아냈다.

3세트에도 백학준이 빠르게 '지옥절단기'로 압박했다. 그러자 곽웅섭은 차분히 수비하며 때를 기다렸고, '알렉스트라자'를 적절한 타이밍에 꺼내들며 역전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곽웅섭은 4세트에 상대 '지옥절단기'를 역이용해 주요 카드를 모두 태우며 5세트를 이끌어냈다. 치열했던 두 선수의 대결. 5세트 승자는 백학준이었다. 백학준이 초반부터 상대 체력을 많이 깎았고, 곽웅섭은 이를 뒤집지 못했다. 결국, 백학준이 '올킬'로 골든위습을 위기에서 구했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시즌5 8강 패자조 1경기 결과

골든위습 3 VS 0 빅리거

1경기 'Kranich' 백학준 3 VS 2 '코둘기' 최용재 - 'Kranich' 백학준 승리
1세트 'Kranich'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사냥꾼)
2세트 'Kranich' 백학준(마법사)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3세트 'Kranich' 백학준(마법사)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성기사)
4세트 'Kranich' 백학준(마법사)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사냥꾼)
5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사냥꾼)

2경기 'Kranich' 백학준 3 VS 0 'honbee' 박준규 - 'Kranich' 백학준 승리
1세트 'Kranich' 백학준(드루이드) 승 VS 패 'honbee' 박준규(성기사)
2세트 'Kranich'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honbee' 박준규(성기사)
3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honbee' 박준규(성기사)

3경기 'Kranich' 백학준 3 VS 2 '팜블라드' 곽웅섭 - 'Kranich' 백학준 승리
1세트 'Kranich' 백학준(성기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드루이드)
2세트 'Kranich' 백학준(흑마법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드루이드)
3세트 'Kranich' 백학준(드루이드)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마법사)
4세트 'Kranich' 백학준(드루이드) 패 VS 승 '팜블라드' 곽웅섭(드루이드)
5세트 'Kranich' 백학준(드루이드)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