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독 스킬은 상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2초마다 주는 스킬이다. 기본적으로 상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손해를 입히며, 몬스터 면역력에 따라 대미지가 감소한다. 맹독 스킬의 강점은 던전의 난이도가 올라 몬스터의 체력이 늘어나면 상대에게 가할 수 있는 피해량도 증가한다는 것이다. 추가로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골렘과 같이 방어 중심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 큰 도움이 된다.

▲ 골렘의 방어력도 맹독 앞에서는 무용지물이다.



■ 맹독 3대장 맹독 스킬 정보

유저들에게 흔히 알려진 맹독 스킬을 가진 영웅은 3종으로 근거리 딜러 리자드맨(암), 원거리 딜러 스켈레톤 아처(암), 서포터 아마린(숲)이다. 영웅마다 스킬 효과와 쿨타임, 지속시간, 확률이 다르므로 능력치를 잘 확인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추후 추가되는 영웅에 따라 상태 이상 기술이 특기인 영웅을 이용한 파티 구성이 가능해 보인다.

리자드맨(어둠) : 치명적인 일격 (스킬레벨 최대 기준)

▲ 리자드맨(어둠) : 치명적인 일격 정보


- 100회 기준 맹독 스킬 누적 기대 피해량 : 1,999,800 (상대 체력 99,999 기준)
- 맹독 확률 (Lv.1 / Lv.Max) : 80% / 100%
- 지속시간 (Lv.1 / Lv.Max) : 10초 / 12초
- 쿨타임 (Lv.1 / Lv.Max) : 36초 / 36초
- 스킬 레벨업 난이도 : 중상


스켈레톤 아처(어둠) : 맹독 화살 (스킬레벨 최대 기준)

▲ 스켈레톤 아처 : 맹독 화살 정보

- 100회 기준 맹독 스킬 누적 기대 피해량 : 1,599,840 (상대 체력 99,999 기준)
- 맹독 확률 (Lv.1 / Lv.Max) : 60% / 80%
- 지속시간 (Lv.1 / Lv.Max) : 10초 / 12초
- 쿨타임 (Lv.1 / Lv.Max) : 16초 / 15초
- 스킬 레벨업 난이도 : 중


아마린(숲) : 영혼의 고통 (스킬레벨 최대 기준)

▲ 아마린(숲) : 영혼의 고통 정보

- 100회 기준 맹독 스킬 누적 기대 피해량 : 1,599,840 (상대 체력 99,999 기준)
- 맹독 확률 (Lv.1 / Lv.Max) : 70% / 80%
- 지속시간 (Lv.1 / Lv.Max) : 10초 / 12초
- 쿨타임 (Lv.1 / Lv.Max) : 30초 / 26초
- 스킬 레벨업 난이도 : 상



■ 전투 구성에 맞는 맹독 영웅 선택하기!

맹독 스킬을 가진 영웅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몬스터의 체력과 방어력이다. 맹독 효과 특성상 몬스터의 체력이 많을수록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일반 스테이지 보다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보스 스테이지에서 주로 사용된다.

보통 맹독 영웅을 사용할 때 조합할 수 있는 파티는 보통 두가지로 나누어 진다. 탱커와 힐러, 맹독 딜러 1명씩은 기본적으로 파티에 배치되며 힐러를 추가하거나 딜러(맹독 포함)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다. 콘텐츠마다 전투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징이 다르므로 전투의 특징을 파악하여 영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어떤 영웅을 배치할까?

힐러2/탱커/맹독

힐러를 추가한 맹독 파티 조합은 생존력이 높아 안정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하지만 딜러 진의 부재로 사냥 속도가 느리고 다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지역에 취약하다. 이런 단점을 최소화하고 조금 더 빠른 사냥을 위해, 광역 스킬을 보유한 리자드맨과 스켈레톤 아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힐러/탱커/맹독/딜러or맹독

딜러를 추가한 맹독 파티 조합은 생존률이 떨어지지만,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빠른 사냥 속도가 장점이지만, 힐러를 1명밖에 투입할 수 없으므로 딜러를 선택할 때 몬스터의 공격을 적게 받는 원딜로 한정되는 단점이 있다. 이 조합에서 추천하는 맹독 영웅은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스켈레톤 아처와 아마린이다.

스켈레톤 아처는 맹독 스킬 외에 광역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서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추가로 아마린은 공속 버프로 아군의 화력을 증가시킨다.

※ 힐러가 1명밖에 없는 파티에 근딜을 포함할 경우 탱커에 집중되어야 할 회복 스킬이 분산되어 탱커가 사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딜러를 추가할 때 참고하는 것이 좋다.



■ 맹독 영웅의 장비 선택

맹독 영웅의 장비를 선택하기 전 효과저항과 효과적중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효과저항은 디버프/지속피해 스킬을 저항하는 능력치다. 스킬을 사용하는 대상의 효과적중이 스킬을 맞는 대상보다 낮을 경우 높은 확률로 저항하게 된다. 특히 맹독 스킬은 일정 확률형 공격이므로 효과적중이 낮다면, 상대에게 맹독을 걸 수 있는 확률이 더욱 줄어들게 된다.

맹독 영웅의 장비 선택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효과 적중이다. 맹독 영웅의 주된 공격은 상대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맹독 스킬이므로 상대가 저항하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효과적중 옵션은 맹독 영웅이 꼭 챙겨야 할 능력치 중 하나다. 또한, 맹독 영웅이 오래 살아남을수록 안정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세트 선택은 생명의를 추천한다.

▲ 맹독 스킬이 아무리 좋아도 저항이 뜬다면 무용지물이다.

.
▲ 효과적중은 참여하는 던전에 따라 맞추어가자!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