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하츠에는 스토리를 따라가며 챕터를 정복하는 모험과 황금고양이, 아레나, 영혼 던전, 요일 던전, 카람의 시련 탑, 게릴라 던전 등 여러 가지 던전 콘텐츠들이 존재한다. 콘텐츠가 다양한 만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어떤 콘텐츠부터 어떻게 즐겨야 할지 고민이 될 수도 있다.

던전에 진입할 때 필요한 '열쇠'에는 제한이 있으므로 영웅들을 효율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그러나 줄어들어 가는 열쇠를 보며 일일이 계획을 짜는 것은 상당히 피곤한 일이다. 그래서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유저들을 위해 준비했다. 게임에 접속해서 종료할 때까지, 어떤 순서대로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좋을지 정리해보았다.

[바로가기] 본문을 읽기 전 미리 확인해두면 좋은 팁과 정보 모음


크리스탈 하츠 콘텐츠 네비게이션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접속하면 확인해야 할 3가지
일일 과제를 클리어하자
던전 콘텐츠는 꾸준하게 플레이하자
본격적으로 모험을 떠나자


① 접속하면 확인해야 할 3가지

크리스탈 하츠에 접속하면 콘텐츠를 즐기기 전에 먼저 확인할 것들이 있다. 우편함잡화 상점, 그리고 친구다.

먼저 우편함을 열어 자신이 접속하지 않은 사이에 들어온 보상은 없는지, 보관 시간은 충분한지를 확인하자. 특히, 12시 / 18시 / 22시에 열리는 게릴라 던전과 함께 들어오는 핫타임 보상 열쇠는 보관 시간이 짧으므로 놓치지 말고 챙기도록 하자.

▲ 보상 아이템들의 보관 시간은 충분한지 확인하자.


우편함 다음에는 바로 잡화 상점을 방문하여 아이템 목록을 살펴보자. 잡화 상점은 일반, 고급 소환권과 1~3성 영웅, 1~5성의 장비 아이템을 무작위로 판매한다. 고급 소환권과 5성 장비는 상당히 비싸지만,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잡화 상점은 1시간마다 상품이 교체되므로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바로가기] 상점 리셋! 무작정 기다린다고 흘러가지 않아!

▲ 어머나, 저건 사야 해!


자신의 친구들에게 우정 포인트를 보내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친구에게 보낼 때마다 5포인트, 받을 때마다 5포인트씩 누적되고 최대 100명의 친구와 주고받을 수 있으니 단순 계산으로 매일 1,000 우정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우정 포인트로는 열쇠, 황금고양이 티켓, 일반 소환권, 장비 소환권 등을 구매할 수 있으니 많이 모을수록 좋다.

※ 패키지 상품 중 '월 정액권'을 구매했다면 매일 보석 50개를 받는 것도 잊지 말자.

▲ 주고받는 포인트 속에 쌓이는 우정



② 일일 과제를 클리어하자

확인할 것들을 모두 점검한 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일일 과제를 따라 움직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일일 과제 중 영혼 던전, 요일 던전 과제는 한 번만 플레이하면 클리어할 수 있으니 먼저 플레이하는 것이 편하다.

그 외 과제들은 대부분 의식하지 않아도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할 수 있으니 영혼 던전과 요일 던전 클리어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 일일 과제를 모두 클리어하면 8,000골드 / 수정 5개 / 열쇠 30개를 받을 수 있다.

▲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일 과제를 따라 움직이자.

▲ 영혼 던전은 한 번만 갔다 오면 클리어할 수 있다.



③ 던전 콘텐츠는 꾸준하게 플레이하자

일일 과제를 통해 영혼 던전과 요일 던전을 클리어했다면 이제 나머지 던전 콘텐츠를 즐겨보자. 특히, 30분마다 입장권이 생성되는 아레나를 꾸준히 플레이하여 명예 점수도 모으고 리그 점수를 높여 상위 리그나 아레나 보상을 노려보자. 만약 상위 리그에 관심이 없다면 리그 점수를 조절하여 명예 점수 위주로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로가기] 아레나에서 승리하기 위한 팁 3종
[바로가기] 리그 점수를 조절하여 명예 점수를 모으자!

▲ 아레나를 통해 리그 점수와 명예 점수를 모으자.


만약 각성이 필요한 영웅이 있다면 일일 과제를 클리어한 이후에도 요일 던전을 꾸준히 플레이하자. 영웅 각성에 필요한 재료인 '젬'은 요일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고, 요일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젬의 속성도 달라진다. 따라서 자신에게 필요한 젬의 속성을 미리 파악해둔 후 해당 요일에는 요일 던전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 영웅을 각성시키려면 요일 던전에서 젬을 모아야 한다.


하루 3번, 12시 / 18시 / 22시에 1시간 동안 열리는 게릴라 던전도 놓치지 말자. 게릴라 던전에서는 요일에 맞는 '경험치 칙'을 획득할 수 있어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다만, 열쇠 소모 속도가 매우 빠르고, 그 외 다른 보상이 없다는 것을 유의하자.

※ 3/22 점검 전까지 하루 3회에 한해 게릴라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수정 5개가 지급된다.

▲ 게릴라 던전은 하루 3번, 일정 시각에만 열린다.


하루를 주기로 교체되거나 초기화되는 다른 던전 콘텐츠와는 달리 카람의 시련 탑황금고양이는 시간제한이 넉넉한 편이다. 무리하게 도전하기보다는 영웅들을 충분히 성장시킨 후 하나씩 도전해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바로가기] 크리스탈 하츠의 던전들, 어디까지 가봤니? 던전 기본 가이드

▲ 카람의 시련 탑과 황금고양이는 여유롭게 도전해도 좋다.



④ 본격적으로 모험을 떠나자

던전 콘텐츠를 마무리했다면 이제 모험을 떠날 시간이 왔다. 모험의 목적이 영웅 성장이라면 자신의 플레이할 수 있는 챕터 중 가장 효율이 높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많은 유저들이 주로 이용하는 챕터는 어려움 난이도의 3장과 5장이다. 3장은 경험치 효율이 낮지만 쉽고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고, 5장은 장비 수급과 경험치 효율이 높지만, 난이도도 높으므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곳을 선택하자. 챕터 보상 조건에 맞춰 던전을 선택하면 열쇠도 수급하고 높은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기도 쉽다.

[바로가기] 친구를 활용하여 경험치를 더 획득해보자!
[바로가기] 챕터 미션 반복으로 부족한 열쇠 보충하자!

▲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어려움 3장과 5장


만약 5성 장비를 획득하고 싶다면 빠르게 2막을 클리어해 지옥 난이도를 개방하자. 5성 장비는 잡화 상점을 제외하면 지옥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지옥 난이도에서는 보상으로 3~5성 장비와 골드만 획득할 수 있고 경험치 효율도 낮으므로 5성 장비가 목적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 지옥 난이도에서는 5성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