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용소 실험실, 노아이즈

램스키퍼 초반 많이 등장했던 워헤지훅 시리즈가 다시 등장한다. 이번에는 좀 더 강력해진 개체들이 등장하지만 위협이 될만한 패턴은 없으니 안심하자.

보스는 그동안 귀여워 보였던 워헤지훅과 달리 상어를 닮은 이빨에 거대한 뿔을 지니고 있는 사나운 인상의 노아이즈다. 특이점으로는 이마에 자라난 거대한 뿔 자체가 타격 판정을 지니고 있어 보스 몬스터와 근접하면 자연스럽게 피해를 입는다는 점이다.

드랍 아이템은 하이브리드인 서유리 위주의 장비인 노아이즈 프리클과 노아이즈 러시 튜브, 그리고 노아이즈 인형이다. 서유리 유저라면 자주 들러 득템을 노려보자.


▲ 서유리 유저를 위한 장비가 가득!



■ 보스 주요 스킬

- 노아이즈 대시

잠시 몸에 기를 모으는 모션을 취한 뒤, 캐릭터가 위치한 방향으로 맹렬한 대시 공격을 한다. 대시하는 속도는 물론 판정 범위가 매우 넓다. 뿐만 아니라 제대로 맞게 되면 순식간에 체력의 1/3이 소모될 정도로 위력적인 공격이다.

다행히 대시하기 전 미리 판정 범위를 보여주며, 공격전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범위에서 벗어나면 피해는 입지 않는다.

주의할 점으로 노아이즈의 체력이 어느정도 소모되면 여러번 연속으로 대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 번 피했다고 안심하지 말고 노아이즈가 완전히 멈출때까지 피하는 것이 좋다.



▲ 한 번 제대로 맞게 되면 캐릭터가 순식간에 사망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 다이빙 전격폭발

하늘 위로 크게 점프하여 캐릭터가 위치한 장소에 전격 세례와 함께 충격파 공격을 시도한다. 얼핏 귀여워 보이는 공격이라 방심하다가 한 번에 체력의 절반 이하가 되는 모습을 보게 되니, 점프한 모습을 봤다면 재빨리 제자리에서 벗어나야한다.


▲ 보기에는 우스꽝스러운 공격이지만 대미지는 절대 우스운게 아니다



- 대시 후, 롤링썬더

노아이즈 대시와 달리 다소 느린 대시 공격 후, 전방으로 전격 방출 공격을 펼친다. 노아이즈의 평타 공격과 비슷한 패턴인데, 전부 맞더라도 큰 대미지가 없고 전격 방출 공격 역시 경직이 없는 공격이라 쉽게 빠져나올 수 있다.


▲ 노아이즈 공격 중 가장 만만한 공격이라 할 수 있다



- 꼬치 꿰기

이마에 달린 뿔로 캐릭터를 추격헤 마치 꼬치에 꿰는 듯한 공격을 펼친다. 모션이 굉장이 우스꽝스럽지만 대미지는 제법 아프며, 공격 발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가볍게 보다 큰코 다치는 경우가 많다.

특별히 슈퍼아머 판정의 공격은 아니기 때문에 캐릭터의 공격스킬로 카운터 공격을 시도하면 쉽게 막을 수 있다.


▲ 뭐라 이루말할 수 없는 느낌의 공격인 꼬치 꿰기



- 전격 충전

몸에서 전격체를 발산하며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한다. 범위가 매우 좁은편이므로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다면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는다.


▲ 피카츄 전기 발싸!?




■ 공략 포인트

이마에 돋아난 뿔을 사용해 각종 돌진 공격 및 전격과 관련된 공격을 펼친다. 대부분 공격이 자신의 중심으로 퍼져나가는 범위공격 혹은 일직선으로 돌진하는 계열의 공격뿐이라 피하기 어렵지 않다.

다만 심플한 공격 패턴을 소지한만큼 대미지는 앞서 보스 몬스터에 비해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실수라도 대시 공격과 다이빙 전격 방출 공격은 왠만하면 맞지 않도록하자.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