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에서 가장 기분 좋은 순간은 어느 때일까요? 아주 적은 체력을 남기고 이길 때? 이모티콘을 남발하는 상대로 승리할 때? 저 같은 경우 먼저 아군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하고 나서, 적 킹스 타워까지 파괴하는 역전승을 거뒀을 때의 느낌을 가장 좋아합니다.
하지만 아군의 아레나 타워가 먼저 파괴당했을 때, 받는 심리적 압박감과 넓어지는 적의 배치 면적 때문에 이 경기를 역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덱은 아군의 킹스 타워의 체력이 조금밖에 남지 않고, 적 타워는 모두 건재하더라도 한방으로 모든 것을 역전할 수 있는 덱. P.E.K.K.A(이하 페카)+삼총사 조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덱 소개 및 장,단점
페카는 아레나 4부터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카드이지만, 삼총사는 아레나 7부터 획득 가능한 희귀 등급 카드로 해당 덱을 구성하려면 아레나 7부터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페카와 삼총사 카드 외에도 높은 코스트의 엘릭서를 빠르게 보충해줄 만한 '엘릭서 정제소'도 덱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하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구성해도 좋으나 범위 공격을 할 수 있는 다크 프린스, 마법사 등이 포함되면 좋습니다. 아! 전설 카드 '얼음 마법사'나 '프린세스'를 가지고 있다면 꼭 넣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덱의 장점은 앞에서 언급했듯, 엄청난 화력을 바탕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한순간 역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워 하나 정도는 내주더라도 이 조합을 뽑으면 상대방은 공격 모드에서 방어 태세로 전환할 수밖에 없고, 제대로 된 방어 유닛이나 마법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순식간에 킹스 타워까지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이 조합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엘릭서를 필요로 하며 삼총사의 경우, 삼총사 카드의 레벨보다 +1 더 높은 파이어볼에 의해 사망하거나 번개 마법에 따라 사망할 우려가 있어 해당 마법을 들고 있는 플레이어를 만날 경우 허무하게 후방 유닛이 차단당할 가능성이 있어 신중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 덱 활용법
대전을 시작하면 상대방의 덱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방어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릭서 정제소를 설치하고, 적의 공격을 유도. 최소한의 엘릭서로 한차례 방어하고 난 후(이 과정에서 적이 많은 엘릭서를 투자했다면 아레나 타워를 하나 정도 내줘도 괜찮습니다) 모인 엘릭서로 페카를 반대편 아레나 타워 뒤쪽에 뽑아줍시다. 페카가 상대 쪽 타워를 향해 이동하는 동안, 10 엘릭서가 모이면 그 뒤에 삼총사를 뽑아서 진격하면 됩니다.
삼총사를 뽑기 전,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상대방의 마법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미리 빼놓은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상대방의 마법을 미리 빼기 위해서 해골 군대나 미니언 패거리를 페카를 뽑기 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마법을 사용 안한다면, 삼총사를 제외한 유닛들로 공격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카를 앞세우고 범위 공격 유닛으로 견제를 하더라도 훌륭한 공격수단이 되며, 이 과정에서 충분히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삼총사를 뽑은 이후에는 이제 가지고 있는 유닛을 지속적으로 뽑아서 페카를 공격하는 유닛들을 제거하면 됩니다. 보통 견제할 범위 유닛을 두 개 이상 뽑게 되면 상대방은 해당 공격을 막기가 매우 어려워지며, 아레나 타워는 순식간에 파괴당합니다.
상대방이 만약 아레나 타워가 밀린 상태에서 페카 제거보다 삼총사를 제거하기 위해 바바리안같은 근접 유닛을 삼총사 근처에 배치하면 다시 손안에 돌아온 페카를 뽑아줘서 페카를 두 마리를 만들게 되면(경기 시간이 1분 이내 남았을 때 가능합니다) 대부분 상대방은 경기를 포기하게 되며, 킹스타워까지 밀 수 있습니다.
이 덱을 사용할 때는 '삼총사' 게임 내 한 번밖에 뽑지 못한다고 가정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총사 카드가 적에게 노출된 이후에는 상대방은 항상 이를 방비할 마법을 아껴놓고 플레이 하게 되며, 이후 뽑게 되는 삼총사는 큰 힘을 못 쓰고 사라지기 때문에 첫 번째 삼총사를 뽑는 타이밍에 모든 공격을 쏟아 붓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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