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을 기념하여 블레이드&소울 'Ubdate 상쇄기획서 Season2'가 공개됐다. 이번 상쇄기획서에서는 잔소리를 이어나갈 '천하사절 수호령', 고양이를 쫓아내고 그 자리를 차지할 '강아지 소환수', 간단하게 10단계를 만들 수 있는 태산 무기, 블소 페북지기 '불소'의 의상 아이템 등이 소개됐다.

만우절에 걸맞게 '거짓말이 확실한' 부분들도 있다. 고양이를 대체하는 소환수 '개'의 경우 비글은 보스에게 한 번에 100조에 달하는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부분이나, 포메라니안이 주변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모두 가져가고 털을 먹은 몬스터에게 2,181,818의 질식 대미지를 준다는 부분 등이 대표적이다.

다만 일부 콘텐츠의 경우에는 실제 업데이트 될 가능성도 보인다. 지난 상쇄기획서 시즌1에서는 보스몬스터 테이밍과 린족의 빵빵황단, 무기 외형변경 시스템 등이 소개된 바 있다. 이 중 무기 외형변경 시스템은 환영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린족은 전용 수영복을 통해 빵빵환단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 진실 혹은 거짓! 'Ubdate 상쇄기획서 시즌2' 공개


◆ 그들의 잔소리와 참견이 시작된다! 천하사절 수호령

천하사절 수호령은 검선 비월, 무신 천진권, 역왕 홍석근, 환귀 익산운 네 천하사절의 외형을 한 새로운 수호령이다.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이런저런 일을 부탁하거나 금쪽같은 대사들을 구사하며 유저들의 멘탈을 습격하던 천하사절은 수호령으로 화한 뒤에도 그 입을 멈추지 않는다. 개중에는 '서연이를 잘 보살펴주세요.' '막내야, 살아줘서 고맙구나' 처럼 평온한 대사도 있지만 '나는 너다. 너의 어둠이다.' '이 무식한 홍석근 제자야' 등 시대를 풍미한 재밌는 대사들도 포진되어 있다.

천하사절은 그 성격에 따라 심신을 지치게 만들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잔소리로 피해를 입은 멘탈에 대한 사후 관리는 지원되지 않으며, 명절을 앞두면 잔소리의 수위가 강해진다고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 '나는 너다! 너의 어둠이다!', 금쪽같은 대사로 무장한 천하사절 수호령



◆ 고양이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개판이다!

고양이 일색이던 소환수 시장에는 개가 선보인다. 신규 소환수인 개는 비글과 시베리안 허스키, 포메라니안 세 종이 있으며 각각 독특한 특성과 필살기를 지니고 있다.

비글은 '3대 악마견'의 이미지답게 체력이 뛰어나고 소환되어 있는 내내 짖어대는것이 특징이다. 하루에 10시간 이상 던전에서 사냥을 할 경우 필살기 '지라르'가 활성화된다. 지라르는 보스에게 접근, 목을 물어뜯어 100조의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마천루 공략에 애를 먹고 있는 유저라면 비글을 대동한 소환사를 팀에 초빙하자.

시베리안 허스키는 잘생긴 외모가 돋보이는 소환수다. 너무나도 잘생겼기에 주인도 잘생기고 예뻐야 필살기가 활성화된다. 조건이 만족되면 '현혹' 효과가 발동되어 던전 내 모든 몬스터가 30분간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풍성한 털로 귀여움을 담당하는 포메라니안도 있다. 포메라니안은 털이 많이 빠지는 견종으로, 털 알러지도 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는 유저만이 필살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조건이 갖춰지면 포메라니안은 사방으로 개털을 흩날려 몬스터들의 분노를 한 몸에 받아내 어그로를 끌어준다. 이때 포메라니안의 털을 먹은 몬스터는 초당 2,181,818의 질식 대미지를 입어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환수를 고양이에서 강아지로 교체하면 고양이의 보은 스킬 효과가 변경된다. 주인이 탈진하고 스킬을 사용하면 쓰러진 모든 파티원을 환생시키고 10분간 무적상태로 만든다. 주인은 무적은 아니지만 피해량이 10분의 1로 감소하고 생명력 회복률이 1000% 증가한다. 무려 재사용시간 초기화도 가능! 단점으로는 10분동안 모든 채팅이 '왈왈'로 치환된다는 점이 있다.

▲ 강력한 필살기로 무장한 소환수 '개', 당신의 선택은?



◆ 전설 무기를 향한 지름길, 태산무기!

태산무기는 비룡공상에서 10금이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성운 조각같은 아이템 없이 10금이면 다음 단계로 진화할 수 있는 무기다.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고 쉽게 진화시킬 수 있지만 '전설무기를 향한 지름길'이라고 언급된 점, 태산무기 10단계를 달성하면 숨겨진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인해 야묘무기와 비슷한 방식이 아닐까 하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공개된 무기의 아이콘이 지난 2015 B&S Special Contest의 무기 디자인 부분에서 입상한 '섬연요야'와 동일하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단, 무기의 성능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된 부분이 없다. 언뜻 누구나 쉽게 10단계 무기를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처럼 소개되고 있지만, 10단계를 만들어도 구리환도 수준의 능력치일수도 있는 셈이다.

▲ 그래서 10단계 만들면 뭔데요? 베일에 싸인 '태산무기'



◆ 너도나도 불소! 인기만점 페북지기가 되어보자

블소 공식 페이스북 지기인 '불소'의 의상 아이템도 추가된다. 불타는 머리와 노란색의 배불뚝이 인형옷 등 페북지기의 매력포인트를 그대로 담았다.

또한 의상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던 블소의 틀을 깨고 의상 세트 착용 효과가 추가된다. 1.3배 커진 눈으로 게임 진행 시 시야가 넓어지며, 엣지있는 붉은 머리로 혼잡한 곳에서도 자신이 발견될 확률을 높인다. 주변 사람들의 환호성 속에 살게 되지만 그 속에 욕이 섞여있으니 멘탈이 약하다면 비추!

참고로 의상 세트를 착용하면 더 이상 한우를 먹을 수 없으니 친구가 소고기를 사주기로 약속했다면 불소 의상을 착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물론 믿거나 말거나!

▲ 붉은머리와 배불뚝이 황금옷, 불소의 의상을 착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