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스트게임즈]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스타일리쉬 MMORPG ‘카발 온라인’이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장기 미이용 계정 내 캐릭터를 삭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정리 대상이 캐릭터는 2014년 3월 22일 이후 게임 접속이 없었던 계정 내 10레벨 미만의 캐릭터이다. 단, 길드 마스터 권한을 가지고 있거나 프리미엄 서비스 잔여 시간이 남은 계정 내 캐릭터는 정리 대상에서 제외된다. 캐릭터는 5월 11일 점검시간 이후에 일괄적으로 삭제될 예정이며, 5월 8일 이전에 복귀하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삭제되지 않는다.

한편, 카발 온라인은 15작 시그메탈 장비 세트, 프리미엄 서비스 등 복귀를 하는 유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신규 서버 ‘베텔기우스’에 캐릭터가 있으면 15작 미스릴 무기/방어구 장비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캐릭터의 삭제를 방지하기 위해 복귀 하는 유저에게는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의 장지혁 사업본부 본부장은 ‘카발 온라인이 10년 이상 서비스된 장수 게임인 만큼 데이터 최적화 작업은 필수적’이라며 ‘현재 카발 온라인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보다 쾌적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고 말했다.

‘카발 온라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카발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