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고양/정기 주술사는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소용돌이"라는 주술사 고유의 자원을 사용하게 되죠. 기존에는 회복 능력을 사용하지만 않으면 마나를 거의 무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군단에서는 소용돌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만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우선, 정기 주술사는 번개 화살과 용암 폭발, 연쇄 번개로 소용돌이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소용돌이는 화염 충격 같은 "충격류" 주문으로 소모할 수 있는데, 소용돌이를 소모한 만큼 충격류 주문의 성능이 크게 강화됩니다. 화염 충격을 사용하면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거나 대지 충격은 피해량이 증가하는 식입니다.

그리고 고양 주술사는 군단에서 추가된 "대지 이빨" 기술과 일반 공격으로 소용돌이를 모을 수 있으며, 기존의 "질풍의 무기"나 "불꽃의 무기"같은 무기를 강화하는 기술이 많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무기 강화 기술로 짧은 시간 동안 전투력이나 공격 속도, 치명타 확률 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원 주술사는 기존의 "정신의 고리 토템" 같은 강력한 생존 기술이 추가됐습니다.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올려주고 가장 먼저 죽은 아군을 살려주는 토템이나, 범위 내의 아군이 받는 피해를 일정량 흡수해주는 토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볼 때 고양/정기 주술사가 마나 대신 소용돌이를 자원으로 사용하게 된 것을 제외하면 큰 변경점은 없는 편입니다. 정기 주술사는 사용하는 자원이 바뀌긴 했지만 딜사이클은 거의 동일하고, 복원 주술사도 주요 회복 기술을 그대로 가져갑니다.

다만, 고양 주술사는 무기 강화 기술이 많이 추가되고 광역 공격 방식이 바뀌게 되면서 당분간은 새로운 딜사이클을 익히는 데 주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폭풍의 일격과 용암 채찍, 주 무기의 질풍 효과는 남아 있지만, 그 외의 것들은 상당 부분 변했기 때문입니다.

※ 기사에는 군단의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으며 알파 테스트 단계라서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수치는 110레벨 캐릭터(아이템 레벨 802)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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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주술사 - 마나 대신 소용돌이 사용, 큰 변경점은 없는 편

고양 주술사 - 무기 강화 능력 대폭 강화된다

복원 주술사 - 강력한 토템의 추가로 공격대 생존 능력 상향




■ 마나 대신 소용돌이 사용, 큰 변경점은 없어 - 정기 주술사


▲ 정기 주술사의 주요 기술


군단의 정기 주술사는 마나 대신 "소용돌이"를 자원으로 사용합니다. 소용돌이는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용암 폭발을 사용하거나 다시 돌아온 "특화: 정기 과부하" 발동으로 모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모은 소용돌이는 충격류 주문을 사용해서 소모할 수 있습니다.

마나에서 소용돌이로, 주요 자원의 수급/생성 방식이 완전히 변하긴 했지만 딜사이클은 군단에서도 비슷하게 유지될듯합니다. 용암 폭발을 극대화로 터트리기 위해서 화염 충격을 꾸준하게 유지해야 하며,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주문은 여전히 "대지 충격"이기 때문이죠.

기존에는 번개 보호막 중첩을 모아서 대지 충격을 날렸다면, 군단에서는 소용돌이를 모아서 대지 충격을 날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광역 공격 방식은 약간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진이 40의 소용돌이를 소모하는 "지진 토템"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연쇄 번개를 사용해도 지진 토템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대신, 75레벨 특성인 "지진 강도"를 선택하면 화염 충격의 효과를 받는 대상이 지진의 범위에 있으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5레벨 특성 "화염의 길"로 빠르게 화염 충격을 퍼트리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100레벨 특성 "마그마 토템"으로도 광역 공격을 보조할 수 있고요.

군단에서는 전투 중이 아니라면 언제든지 특성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 중요한 곳에서만 잠시 특성을 변경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특화: 정기 과부하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 정기 주술사 유물 무기 "라덴의 주먹" 특성




폭풍수호자(1/1)
라덴의 주먹을 치켜들어 주위의 모든 전기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다음 3회의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 1.24초, 1분 후 재사용 가능

1-1 마력의 쇄도(1/1)
[지속효과]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1 천둥의 분노(3/3)
[지속효과] 자연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2-2 주술의 치유(3/3)
[지속효과]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라덴의 주먹이 생명력을 91,786만큼 회복시킵니다. 2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툴팁 오류]



3-1 대지의 조화(3/3)
[지속효과] 대지 충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2 대지 전율(3/3)
[지속효과] 지진 토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3-3 정령의 보호(3/3)
[지속효과]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45%만큼 증가합니다.

3-4 용암 작렬(3/3)
[지속효과] 용암 폭발의 극대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4-1 용암 주입(3/3)
[지속효과]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2 전하 과부하(1/1)
[지속효과] 연쇄 번개가 일정 확률로 전하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다음 연쇄 번개에 적중당한 모든 대상은 연쇄 번개의 정기 과부하에 적중당합니다.

4-3 방전(3/3)
[지속효과]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4-4 정령술사(1/1)
[지속효과] 용암 폭발을 시전할 때마다 불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4-5 원소의 대가(1/1)
[지속효과] 정기 과부하가 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6 화염폭풍(3/3)
[지속효과] 화염 충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5-1 화산 지옥불(1/1)
[지속효과] 용암 폭발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발밑에 하나의 화산 균열을 생성합니다. 6초 동안 1초마다 화산의 3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55,634의 피해를 입힙니다.

5-2 폭풍의 조력(1/1)
[지속효과] 폭풍수호자를 활성화하면 강력한 번개 정령이 소환되어 8초 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5-3 소용돌이의 힘(1/1)
[지속효과] 용암 폭발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정기의 에너지가 최대로 충전됩니다. 다음 3회워 번개 화살이 2회씩 추가로 과부화됩니다.


◆ 정기 주술사 특성




15-1 화염의 길
[지속효과]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시전 시 대상의 화염 충격이 주위의 적에게 퍼집니다.

15-2 대지의 분노
[지속효과] 주문 공격 시 주변의 땅이 자극을 받아 6초 동안 시전자를 지원합니다. 가장 최근에 공격한 대상에게 11,125의 화염 피해를 반복적으로 입힙니다.

15-3 토템 특화
네 개의 토템을 소환하여 30초 동안 자신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공명 토템
1초마다 1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폭풍 토템
번개 화살이 정기 과부하를 발동시킬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불씨 토템
화염 충격의 지속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순풍 토템
가속이 3%만큼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30-1 돌풍
돌풍이 주술사를 앞으로 떠밉니다.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30-2 고대의 인도
다음 10초 동안 자신이 발생시키는 피해량과 치유량의 20%만큼 주위 부상당한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을 최대 3명까지 치유합니다.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30-3 바람 질주 토템
대상 위치에 31,406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15초 동안 소환합니다. 토템은 10미터 반경 내에서 이동하는 모든 아군의 이동속도를 5초 동안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1 번개 쇄도 토템
대상 위치에 5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소환하여 주위 공기에서 전기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토템은 5초 후에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들을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45-2 구속의 토템
20초 동안 시전자의 위치에 31,406의 생명력을 지닌 대지의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2초마다 진동하여 10미터 내의 모든 적을 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한 번 묶였던 적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45-3 부두 토템
10초 동안 대상 위치에 부두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개구리로 변신시켜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공격 및 주문 시전을 할 수 없게 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거나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사술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1 정기 작렬
야생의 정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적 대상에 132,354의 원소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 중 하나를 10초 동안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82초, 12초 후 재사용 가능

60-2 고대의 신속함
[지속효과]지속 효과로 가속이 10%만큼, 공격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60-3 정기의 메아리
[지속효과] 다음 주문과 능력이 3회 충전됩니다. 이들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는 능력은 해당 주문을 1회 충전시킵니다.
[용암 폭발], [지진 토템]



75-1 정기 융합
[지속효과] 화염 충격이 용암 쇄도를 발동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75-2 원시의 정령술사
[지속효과] 원시 정령계로부터 대지, 불, 폭풍의 정령을 이끌어냅니다. 이들 정령은 일반 정령보다 80%만큼 더 강력하고 추가 능력을 사용합니다. 또한, 주술사가 직접 불과 폭풍 정령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75-3 지진 강도
[지속효과] 화염 충격의 효과를 받는 대상이 지진의 범위 내에 서 있으면 발밑에서 용암이 분출해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90-1 피뢰침
[지속효과]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이 피뢰침이 되게 합니다. 피뢰침은 시전자의 자연 주문이 대상과 20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90-2 폭풍의 정령
상급 폭풍의 정령을 소환해 시전자의 적에게 돌풍을 몰아치게 합니다. 1분 동안 지속됩니다. 폭풍의 정령을 소환한 후 15초 동안 소용돌이 생성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불의 정령을 대체합니다.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90-3 여진
[지속효과] 충격 주문 시전 시 소모한 소용돌이의 25%를 돌려받습니다.



100-1 승천
[즉시시전] 주술사가 15초 동안 화염의 승천자로 변신합니다. 용암 폭발을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연쇄 번개가 용암 광선으로 강화됩니다.

100-2 얼음격노
차가운 얼음을 대상에게 던져 40,046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다음 4회의 냉기 충격의 공격력을 400%만큼 증가시킵니다. 30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1.82초, 30초 후 재사용 가능

100-3 마그마 토템
대상 위치에 15초 동안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용암을 분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5초마다 10,148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 무기 강화 능력 대폭 강화된다 - 고양 주술사


▲ 고양 주술사의 주요 기술


고양 주술사도 정기 주술사와 마찬가지로 마나 대신 "소용돌이"를 자원으로 사용합니다. 일반 공격과 군단에서 추가된 "대지 이빨" 기술을 사용해서 소용돌이를 모을 수 있으며, 기존의 주력 공격 기술이었던 폭풍의 일격과 용암 채찍은 소용돌이를 소모하는 공격으로 바뀝니다.

군단 고양 주술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기 강화 효과가 다양해졌다는 것입니다. 드레노어의 무기 강화 효과는 주 무기에 질풍의 무기, 보조 무기에 불꽃의 무기로 고정이었지만, 군단에서는 주 무기로 발동하는 질풍만 기본 지속효과가 됩니다.

그리고 무기 강화 기술이 다양해지면서 공격 속도나 치명타 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기 강화 효과끼리 중첩도 할 수 있죠. 그만큼 강화 효과가 발동했을 때의 순간 공격력은 높은 편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공격력이 큰 폭으로 낮아질 수 있어서 무기 강화 시점을 잘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고양 주술사의 다양한 무기 강화 효과들


무기 강화 기술이 다양해지는 것과 함께 광역 공격 방식의 변화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기존에는 용암 채찍으로 화염 충격 디버프를 퍼트리고 불꽃 회오리를 사용하는 간단한 방식었지만 군단에서는 화염 충격과 불꽃 회오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전방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신규 기술인 "낙뢰"를 2명 이상에게 맞추면 폭풍의 일격과 용암 채찍을 사용할 때 전방의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또한, 유물 무기 특성인 "우두머리 늑대"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야수 정령을 소환하고 낙뢰를 사용했을 때 10초 동안 야수 정령도 광역 공격을 하게 됩니다. 광역 공격이 필요한 시간에 무기 강화 기술과 야수 정령의 사용 순서를 적절하게 배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100레벨 특성인 "바람의 격노"를 사용하면 자신의 주위 8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매초마다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지속적인 광역 공격 능력도 기대해볼 만합니다.


▲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100레벨 특성 바람의 격노


자원 소모 없이 즉시 시전 가능한 번개 화살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고양 주술사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대신 피해량은 별로 높지 않죠. 하지만 75레벨 특성인 "과충전"을 선택하면 번개 화살이 최대 60의 소용돌이를 소모하고 공격력이 1,500%까지 증가하면서 어엿한 원거리 공격 기술로 변합니다.

그 외에도 회복 기술인 "치유의 파도"를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소용돌이가 없어도 치유의 파도를 자유롭게 시전할 수 있으며, 소용돌이를 소모하면 치유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신, 시전 시간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 기본 치유의 파도(좌)와 소용돌이를 소모한 치유의 파도(우)의 회복량


◆ 고양 주술사의 유물 무기 "둠해머" 특성




파멸의 바람(1/1)
둠해머 안에 있는 힘을 촉발시켜 모든 자동 공격이 질풍을 일으키게 하고, 질풍의 공격력이 400%만큼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합니다.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폭풍의 망치(1/1)
[지속효과]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2-1 휘몰아치는 폭풍(3/3)
[지속효과] 낙뢰가 적중하면 다음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2초 동안 6%만큼 증가합니다.

2-2 소용돌이 모으기(3/3)
[지속효과] 대지이빨이 3의 소용돌이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3-1 바람의 일격(3/3)
[지속효과] 폭풍 격노가 활성화되면 3초 동안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2 소용돌이의 혼(3/3)
[지속효과] 전투 중 늑대 정령으로 변신 시 2초마다 15개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3-3 영혼의 치유(3/3)
[지속효과]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4-1 정령의 무기(3/3)
[지속효과] 불꽃혓바닥, 대지이빨, 냉기의 무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2 맹렬한 폭풍(1/1)
[지속효과] 질풍이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4-3 정령의 치유(3/3)
[지속효과] 영혼 이동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치유됩니다.



5-1 파멸의 늑대(1/1)
[지속효과] 둠해머는 야수 정령에게 화염, 냉기 또는 번개 속성을 주입해 추가로 능력을 부여합니다.

5-2 용암 벼림(3/3)
[지속효과]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3 원소의 쇄도(3/3)
[지속효과] 냉기의 무기, 불꽃혓바닥, 대지이빨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6-1 세찬 폭풍(1/1)
[지속효과] 폭풍의 일격을 시전하면 30%의 확률로 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6-2 우두머리 늑대(1/1)
[지속효과] 야수 정령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낙뢰를 사용하면 다음 10초 동안 늑대가 광역 공격도 사용합니다.



7-1 폭발하는 파멸(1/1)
[지속효과] 폭풍의 일격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둠해머가 정령의 힘을 촉발시켜 특수한 공격을 합니다. 녹아내린 돌덩이나 갈래 번개가 대상에게 26,492의 화염 혹은 자연 피해를 줍니다.

7-2 파멸의 소용돌이(1/1)
[지속효과] 용암 채찍을 사용하면 둠해머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3초 동안 지속되는 불타는 회오리를 방출합니다. 불타는 회오리는 3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9,273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고양 주술사 특성




15-1 바람노래
적을 공격해 52,516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바람으로 무기를 강화해 15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10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근접 무기 필요

15-2 뜨거운 손
[지속효과] 불꽃혓바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용암 채찍을 소용돌이 없이 시전할 수 있고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15-3 바위주먹
대상에게 바위를 집어던져 79,469의 자연 피해를 주고 무기를 강화해 치명타 확률이 10%만큼 증가하고 모든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25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대지이빨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10미터, 즉시 시전, 5.26초 후 재충전, 근접 무기 필요



30-1 강우
대상 지역에 치유의 비를 내려, 10초에 걸쳐 범위 내 최대 6명의 아군 생명력을 33,700만큼 회복시킵니다. 폭풍의 일격과 용암 채찍 사용 시 강우의 지속시간이 6초 만큼, 최대 3초까지 증가합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0초 후 재사용 가능

30-2 야수 돌진
늑대 정령이 되어 적을 향해 돌진하고 물어뜯어 41,47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유효 거리 8-2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30-3 바람 질주 토템
대상 위치에 31,234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15초 동안 소환합니다. 토템은 10미터 반경 내에서 이동하는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1 번개 쇄도 토템
대상 위치에 5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소환하여 주위 공기에서 전기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토템은 5초 후에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들을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45-2 구속의 토템
20초 동안 시전자의 위치에 31,234의 생명력을 지닌 대지의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2초마다 진동하여 10미터 내의 모든 적을 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한 번 묶였던 적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45-3 부두 토템
10초 동안 대상 위치에 부두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개구리로 변신시켜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공격 및 주문 시전을 할 수 없게 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거나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사술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1 번개 보호막
1시간 동안 번개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근접 공격을 하거나 근접 공격에 적중당할 때마다 적에게 8,611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즉시 시전

60-2 고대의 신속함
[지속효과] 지속 효과로 가속이 10%만큼, 공격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60-3 대지 가르기
시전자 전방의 대지를 파괴해 적에게 207,39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옆으로 밀쳐냅니다.
소용돌이 60, 즉시 시전, 40초 후 재사용 가능, 근접 무기 필요



75-1 폭풍
[지속효과] 폭풍 격노가 다음 2회의 폭풍의 일격에 영향을 줍니다.

75-2 과충전
[지속효과] 번개 화살이 최대 60의 소용돌이를 소모하여 공격력이 최대 1,500%까지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7.4초로 변경됩니다.

75-3 산사태
[지속효과] 대지이빨이 무기를 강화하여 10초 동안 전투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90-1 몰아치는 폭풍
[지속효과] 낙뢰가 지면에 전기가 흐르는 전기장을 남깁니다. 전기장 안에 있는 적은 6초에 걸쳐 총 49,602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90-2 우박폭풍
[지속효과] 냉기의 무기가 이제 무기의 공격력도 증가시키고, 공격 시 2,112의 추가 냉기 피해를 입히게 합니다.

90-3 강화된 폭풍채찍
[지속효과] 폭풍채찍의 효과가 1명의 추가 대상에게 퍼지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00-1 승천
주술사가 15초 동안 바람의 승천자로 변신하고, 1초마다 4의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자동 공격과 폭풍의 일격이 바람 공격이 되어, 사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하고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바람의 격노
자신의 주위 8미터 범위에 회오리바람을 생성하여, 회오리바람 안에 갇힌 적에게 1초마다 6,623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소용돌이 5, 추가로 매 초당 5의 소용돌이, 즉시 시전

100-3 대지의 쐐기
적 아래에 대지의 쐐기를 소환하여 즉시 103,70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대상이 주술사에게서 받는 물리 및 자연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소용돌이 30, 유효 거리 10미터, 즉시 시전, 20초 후 재사용 가능




■ 강력한 토템의 추가로 공격대 생존 능력 상향 - 복원 주술사


▲ 복원 주술사의 주요 기술


복원 주술사는 대지의 보호막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술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운영 방식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정신의 고리와 치유의 해일 토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위급한 순간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군단에서는 복원 주술사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특별한 토템이 추가되었는데 정신의 고리 토템처럼 매우 강력한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75레벨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조의 보호 토템"은 공격대원의 체력을 올려주고 범위 내에서 죽은 첫 번째 아군을 살려줍니다.

그리고 선조의 보호 토템과 같은 75레벨 특성인 "대지의 방패 토템"은 아군이 받는 피해를 일정량 흡수해줍니다. 한 번에 흡수하는 피해량은 많지 않지만, 광역 공격이 꾸준하게 들어오는 곳에서는 매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90레벨 특성 "폭우의 토템"을 선택하면 토템을 설치한 다음에 주술사가 시전한 회복량의 일정 부분을 토템에 모았다가, 토템이 사라질 때 주위의 아군에게 균등하게 분배해줍니다. 중간에 토템을 없애면 그동안 모은 회복량을 바로 분배해 줄 수도 있죠. 이처럼, 공격대원 전체에 큰 피해가 들어오는 구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토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토템이 추가된 것과 더불어 유물 무기의 사용 기술인 "여왕의 선물"의 효과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치유의 비를 즉시 없애고 치유의 비 안에 있는 모든 아군을 회복시키는 것이 기술의 효과인데, 치유의 비는 범위 내 6명의 아군에게만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급할 때는 여왕의 선물을 사용해서 치유의 비를 없애버리고 더 많은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단에서 추가된 100레벨 특성인 "샘솟는 물살"을 선택하면 전방 넓은 범위의 아군을 치유할 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금 길긴 하지만, 연쇄 치유보다 빠르게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대규모 전장이나 40인 공격대에서 매우 효과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전방 부채꼴로 퍼져 나가는 100레벨 특성 샘솟는 물살


◆ 복원 주술사 유물 무기 "샤라스달 - 해일의 홀" 특성




여왕의 선물(1/1)
치유의 비를 흡수해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111,255만큼 회복시킵니다.
시전 시간 1.82초, 45초 후 재사용 가능

1-1 고대의 힘(1/1)
[지속효과] 무기에 고대의 힘을 불어넣어 모든 치유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교체용 특성]



2-1 연쇄 해일(3/3)
[지속효과] 굽이치는 물결의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2-2 폭풍군주의 힘(3/3)
[지속효과] 치유의 물결과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3-1 바다의 부름(3/3)
[지속효과] 성난 해일의 치유량과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3-2 해일의 역류(1/1)
[지속효과] 날카로운 바람으로 주문 시전을 방해하면, 대상에게 번개 화살이 발사됩니다.

3-3 파도의 은총(3/3)
[지속효과] 치유의 토템이 치유하는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4-1 권능의 비(3/3)
[지속효과] 치유의 비의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4-2 안개 품은 늑대(3/3)
[지속효과] 늑대 정령 변신 시 받는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중첩되며, 최대 6회까지 중첩됩니다.

4-3 해일 어머니의 손길(3/3)
[지속효과] 치유의 토템 시전 시, 10초 동안 3%만큼 피해가 감소합니다.

4-4 여왕의 승천(3/3)
[지속효과] 회생이 다음 치유 주문의 시전 시간을 15%만큼 감소시킵니다.



5-1 혼란의 소용돌이(1/1)
[지속효과] 성난 해일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발 밑에 해일 토템을 남깁니다. 해일 토템이 활성화되어 있는에 걸쳐 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툴팁 오류]

5-2 여왕의 율령(1/1)
[지속효과] 여왕의 율령으로 치유의 토템이 강화됩니다. 또한 치유의 흐름으로 치유된 대상에게 지속 치유 효과를 적용합니다.

5-3 위기 상황(1/1)
[지속효과] 영웅심 혹은 피의 욕망이 활성화되었을 때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5-4 영원한 흐름(3/3)
[지속효과] 연쇄 치유의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5-5 여왕의 하인(1/1)
[지속효과] 윤회 시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80%만큼 감소합니다.



6-1 누적 치유(1/1)
[지속효과] 치유의 해일이 아군을 치유할 때마다 대상이 받는 치유의 해일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복원 주술사 특성




15-1 기복
[지속효과] 매 세 번째 치유의 물결 또는 치유의 파도는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15-2 세찬 물결
[지속효과] 치유의 토템이 동시에 두 대상을 치유합니다.

15-3 격류
[지속효과] 성난 해일의 첫 번째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30-1 돌풍
돌풍이 주술사를 앞으로 떠밉니다.
즉시 시전, 15초 후 재사용 가능

30-2 자비로운 영혼
[지속효과] 영혼나그네의 은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하고, 영혼나그네의 은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만큼 증가하며, 늑대 정령 변신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1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30-3 바람 질주 토템
대상 위치에 31,406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15초 동안 소환합니다. 토템은 10미터 반경 내에서 이동하는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60%만큼 증가시킵니다.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45-1 번개 쇄도 토템
대상 위치에 5의 생명력을 지닌 바람의 토템을 소환하여 주위 공기에서 전기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토템은 5초 후에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들을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45초 후 재사용 가능

45-2 구속의 토템
20초 동안 시전자의 위치에 31,406의 생명력을 지닌 대지의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2초마다 진동하여 10미터 내의 모든 적을 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한 번 묶였던 적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마나 11,000,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45-3 부두 토템
10초 동안 대상 위치에 부두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은 8미터 내의 모든 적을 개구리로 변신시켜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공격 및 주문 시전을 할 수 없게 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거나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사술을 대체합니다.
유효 거리 35미터,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60-1 밀어닥치는 파도
[지속효과] 굽이치는 물결이 추가로 1회 충전되어, 치유의 파도 주문의 극대화 효과가 추가로 10%만큼 증가하고, 치유의 물결의 시전 시간이 추가로 10%만큼 감소합니다.

60-2 고대의 인도
다음 10초 동안 자신이 발생시키는 피해량과 치유량의 20%만큼 주위 부상당한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을 최대 3명까지 치유합니다.
즉시 시전, 2분 후 재사용 가능

60-3 물길
[지속효과] 자신의 치유의 비 속의 대상 또는 자신의 성난 해일의 효과를 받는 대상에 대한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75-1 선조의 보호 토템
대상 위치에 157,032의 생명력을 지닌 토템을 소환합니다. 토템으로부터 20미터 내의 모든 아군의 생명력이 10%만큼 증가하고, 첫 번째로 죽는 아군은 20%의 생명력과 마나를 지닌 채로 윤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매우 큰 피해를 받고 죽은 아군은 윤회할 수 없습니다.
마나 24,2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툴팁 오류]

75-2 대지의 방패 토템
시전자의 위치에 1,570,320의 생명력을 지닌 토템을 소환하여, 토템으로부터 10미터 내의 아군이 입는 피해 중 17,835의 피해를 토템에게 이전합니다. 이 효과는 토템이 파괴될 때까지 계속되며, 토템은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24,200, 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75-3 선조의 활력
[지속효과] 치유의 물결, 치유의 파도, 연쇄 치유, 성난 해일에 첫 번째로 치유된 대상은 10초 동안 생명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90-1 끝없는 심연
[지속효과] 생명력이 60% 미만인 대상을 치유하면 회생이 항상 발동합니다.

90-2 폭우의 토템
15초 동안 5의 생명력을 지닌 물의 토템을 소환해, 자신의 모든 치유 주문 치유량의 일정 비율을 복사해 보관합니다. 폭우의 토템이 지속시간이 다하거나 파괴되면 보관되었던 치유량이 방출되어, 토템이 활성화되어 있던 동안의 전체 치유량의 30%를 40미터 내의 모든 부상당한 아군이 고르게 나누어 받습니다.

이 주문을 다시 사용하면 토템을 귀환시키며 치유량을 방출합니다.
마나 18,920, 즉시 시전, 30초 후 재사용 가능

90-3 정기의 메아리
[지속효과] 다음 주문과 능력이 2회 충전됩니다. 이들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는 능력은 해당 주문을 1회 충전시킵니다.
[용암 폭발], [성난 해일], [정신의 고리 토템],
해일의 영향을 받는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15%의 확률로 성난 해일이 1회 충전됩니다.



100-1 승천
주술사가 15초 동안 물의 지배자로 변신합니다. 치유 주문의 효과가 복제되며 모든 주변 아군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즉시 시전, 3분 후 재사용 가능

100-2 샘솟는 물살
흐르는 격류를 생성해, 시전자 전방으로 넓은 원호 범위 내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6,753만큼 회복시킵니다.
마나 77,000, 유효 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37초, 20초 후 재사용 가능

100-3 만조
[지속효과] 연쇄 치유가 1명의 대상에게 추가로 전달되고, 전달될 때마다 줄어드는 치유량이 반으로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