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 미국
■ 공격측 승리 조건 : 화물을 목적지까지 호송
■ 수비측 승리 조건 : 화물이 목적지에 도달하지 않고 시간 종료

■ 제한 시간 : 5분
■ 경유지 추가 시간 : 2분

■ 공격측 추천 영웅 : 솔저: 76, 맥크리, 파라, 리퍼, 겐지, 라인하르트
■ 수비측 추천 영웅 : 자리야, 맥크리, 솔저: 76, 시메트라, 메이, 정크랫, 메르시

※ 이하 추천 영웅은 주관적인 평가가 포함되며, 플레이어 숙련도와 영웅 조합에 따라 그 효율은 다를 수 있습니다.


시카고에서 LA로 가는 도로인 66번 국도에서 오버워치의 영웅들이 전투를 펼치게 되었다. 66번 국도는 측면 우회로가 많아서 사방을 모두 주시하는 것이 중요한 화물 운송 전장이다.

화물이 출발하는 지점부터 1경유지는 수비측이 입구부터 공격측을 압박하여 소규모 전투가 많이 펼쳐진다. 수비측은 시작 지점과 1경유지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자가 치유을 할 수 있는 솔저: 76나 개별 전투에 뛰어난 맥크리가 유용하게 사용된다.

1경유지부터 2경유지까지는 도로가 길게 이어지고 발판으로 활용할 만한 장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파라가 활동하기 좋은 편이다. 3경유지에서 공격측은 측면 통로로 겐지나 리퍼를 이용하여 적의 후방으로 진입한 후 주요 영웅을 암살하면 수비벽을 쉽게 돌파할 수 있다.

반대로 수비측은 이런 적의 암살을 얼마나 잘 막아내는지가 승리의 관건이다. 따라서, 개별 전투에 강한 영웅을 선택하여 상대 영웅을 하나씩 제거할지 아니면 화물에만 집중하여 큰 싸움에서 적을 한꺼번에 막아낼지 정확하게 판단하고 수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목적지가 있는 군수 공장에서는 복잡한 내부 구조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애물이 많아서 공격측이 적진으로 진입하기 어려우므로 궁극기 연계를 통해 수비벽을 무너뜨려야만 차량을 목적지까지 운송할 수 있다.


항목 보기

 ▣ 66번 국도 전장 정보

 ※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구간 : 시작 지점 ~ 1경유지
    - 공격측 플레이
    - 수비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2구간 : 1경유지(주유소) ~ 2경유지
    - 공격측 플레이
    - 수비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3구간 : 2경유지 ~ 3경유지(군수 공장 입구)  
    - 공격측 플레이
    - 수비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4구간 : 3경유지 ~ 목적지(군수 공장)  
    - 공격측 플레이
    - 수비측 플레이  
    - 유용한 영웅





▣ 1구간 : 시작 지점 ~ 1경유지




◇ 공격측 플레이

입구가 열리면 수비측이 강하게 압박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라인하르트는 방벽 방패를 사용해서 운송 화물로 다가가고 파라는 시작과 동시에 건물 위로 올라간 후 화물 운송을 방해하는 적을 견제한다. 지원 영웅의 경우 구슬을 붙여서 치유해주는 젠야타가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공격 영웅들은 구조물과 샛길을 이용하여 전방으로 진입한다. 수비측에서 대부분 개별 전투에 강한 솔저: 76, 좁은 지역에서 유용한 메이를 사용하여 통로를 수비하는데 리퍼나 겐지로 이런 적을 빠르게 암살해주는 것이 1구간 공략의 핵심이다.

측면 우회로에 포진된 상대 수비벽이 너무 강력해서 뚫어내기 힘든 상황이라면 윈스턴과 라인하르트를 앞세워서 화물 쪽으로 정면 돌파를 시도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단, 바스티온의 공격으로 돌격 영웅이 버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리퍼나 트레이서가 뒤로 진입하여 바스티온을 제거해줘야 한다.


▲ 생명력 팩을 차지하는 팀이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다


▲ 공격 경로가 많아서 개별 전투가 많이 이루어진다

[Top]

◇ 수비측 플레이

상대가 측면 통로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중요하다.

수비측은 시작 지점과 1구간 거리가 멀어서 시메트라가 순간이동기를 설치해야만 빠르게 전장으로 복귀할 수 있다. 시메트라와 함께 토르비욘을 골라서 열차 통로에 포탑을 설치하면 진입하는 적을 수월하게 막을 것이다.

이곳은 소규모 전투가 자주 일어나서 지원 영웅이 아군을 모두 지원하는 게 불가능하므로 자가 치유 기술이 있는 솔저: 76으로 통로를 지키면 좋은 수비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언덕과 발판이 많은 것을 이용하여 파라를 선택한 후 원거리에서 상대를 견제하면 큰 도움이 된다. 단, 공격측에서도 파라가 나올 확률이 높은 전장이므로 솔저: 76이 상대 파라를 집중해서 담당해주는 것이 좋다.


▲ 통로가 좁아서 메이나 정크랫이 활약하기 좋다


▲ 적이 오지 못하도록 반드시 막아야 한다

[Top]

■ 공격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 수비측의 방어가 단단하면 공격 영웅들이 측면 우회로로 진입하는 것조차 어려운 전장이다. 이렇게 화물까지 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때는 라인하르트를 이용하여 정면으로 돌파하는 방법이 효율적이다. 단, 화물 앞에 바스티온이 대기하고 있다면 리퍼나 트레이서를 이용하여 먼저 제거해줘야 한다.

만약 수비측에 시메트라가 없을 때는 시작지점과 1구간의 거리가 멀어서 전징에 복귀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따라서, 계속 죽더라도 라인하르트를 앞세우고 꾸준하게 돌파를 시도한다면 화물까지 접근하여 운송할 수 있을 것이다.


파라 : 발판에서 포격할 수 있는 장소가 많고 수비측에서 저격수를 자주 선택하지 않은 전장이므로 파라가 활동하기 좋다. 아군이 화물을 확보하기 위해 수비측과 대치하면 공중이나 건물 위에서 포격으로 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겐지, 리퍼 : 샛길로 우회해서 적을 암살하기 좋은 영웅들이다. 리퍼의 경우 그림자 밟기로 상대의 뒤로 이동한 후 죽음의 꽃을 사용하면 적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리퍼와 겐지를 잘 다루는 유저가 있다면 적의 수비를 뚫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솔저: 76, 맥크리 : 개별 전투가 많이 일어나는 66번 국도에서 가장 적합한 영웅을 뽑는다면 솔저: 76과 맥크리를 고를 수 있다. 수비측에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맥크리의 경우 누가 먼저 섬광탄을 맞추느냐가 중요한 싸움이 된다.


■ 수비측 유용한 영웅


자리야 : 66번 국도는 다양한 지역에서 전투가 펼쳐지므로 지원 영웅이 아군을 모두 신경을 쓰지 못한다. 따라서, 자리야가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면 소규모 전투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자리야는 메이나 디바 같은 영웅과 궁극기를 연계할 수 있어서 대회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영웅이다.


시메트라 : 1구간까지 가는 거리가 멀어서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가 큰 힘을 발휘한다. 또한, 좁은 통로가 많아서 감시 포탑의 효율도 높은 편이다. 적당한 곳에 감시 포탑와 순간이동기를 설치한 후 적이 입구조차 나오지 못하게 압박하는 것이 시메트라 운용의 핵심이다.


솔저: 76, 맥크리 : 개별 전투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이는 영웅이다. 공격측에서도 많이 나오는 영웅이므로 누가 조준을 잘하고 섬광탄을 먼저 맞추는지가 승패의 갈림길이 된다. 특히, 66번 국도에서는 다수의 솔저: 76를 선택하는 방법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메이 : 부서진 열차 통로같이 좁은 공간이 많아서 메이가 활약하기 좋은 전장이다. 진입하는 적을 얼려서 다른 아군과 제압하거나 급속 빙결로 자신을 얼려서 시간을 벌어주는 등으로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다.

1구간에서는 통로가 아니면 눈보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만약 아군에 자리야가 있다면 궁극기 연계를 통해서 상대를 한꺼번에 잡아낼 수 있으므로 미리 의사소통하여 궁극기를 연계하도록 한다.

[Top]



▣ 2구간 : 1경유지 ~ 2경유지




◇ 공격측 플레이

1구간을 돌파했다면 이제부터 공격측이 다소 유리한 싸움을 펼칠 수 있다.

파라가 공중과 발판에서 수비하는 상대를 꾸준히 견제해주는 동안 겐지와 리퍼는 측면 통로로 우회하여 적에게 기습을 시도한다.

상대가 측면 통로에 1명 이상 배치하여 진입부터 막아내는 전략을 사용할 때는 맥크리나 솔저: 76이 측면 통로에 합류하여 겐지와 리퍼를 도와주는 것도 효율적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라인하르트는 화물을 이동에만 신경을 쓴다. 이때 바스티온이 화물 위로 올라가서 경계 모드로 변신하면 효율적인 화물 운송을 할 수 있다. 단,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파라와 한조에게 죽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주의해서 플레이해야 한다.

2구간에서는 중간에 생명력 팩이 있는 주유소를 차지하는 싸움도 중요하다. 이 주유소를 차지하면 대형 생명력 팩으로 HP를 회복할 수 있어서 지원 영웅이 반대편 통로와 화물을 이동시키는 영웅에만 지원을 집중할 수 있다.


▲ 주유소를 차지하는 팀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간다


▲ 측면 통로를 돌파하면 다양한 방향으로 공격을 시도한다

[Top]

◇ 수비측 플레이

적이 측면으로 우회해서 뒤를 자주 노리는 구간이다. 따라서, 측면 터널과 2층 통로를 맥크리와 리퍼 그리고 메이가 담당해서 상대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잘 막아줘야 한다.

맥크리와 솔저: 76가 측면 통로를 막아주면 나머지 인원은 주유소를 차지하는 싸움에 집중해야 한다. 이 주유소를 차지하지 못하면 생명력 팩을 빼앗기므로 적과 대치할 때 매우 불리해진다. 지원 영웅이 측면과 중앙도 신경을 써야 하므로 다수의 솔저: 76와 리퍼를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파라가 공중에서 화물을 호송하는 적을 견제하면서 전진을 방해한다. 2구간에서는 주유소와 측면 통로 싸움의 주도권만 아군 쪽으로 가져온다면 적이 화물을 전진시키기 어려워서 쉽게 승리할 수 있다.


▲ 적이 진입할 수 있는 통로가 많아서 주의해야 한다


▲ 1구간과 마찬가지로 측면 통로가 좁다

[Top]

■ 공격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 화물을 운송하는 임무에서 라인하르트보다 효율적인 영웅은 없다. 방벽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화물을 앞으로 이동시키는 것에만 집중한다.


디바 : 부스터를 사용하여 측면 통로와 주유소에서 싸우는 아군을 신속하게 도와줄 수 있다. 소규모 전투가 많이 펼쳐져서 적들이 모여있는 상황이 나오지 않으므로 자폭으로 일망타진할 기회는 거의 없다. 따라서, 측면 통로에 있는 적을 확실하게 제압하기 위한 자폭을 사용한다.


리퍼, 겐지 : 수비측에서는 대부분 좁은 통로를 지키는데 솔저: 76이나 메이를 사용한다. 두 영웅 모두 싸움이 길어질수록 유리해지는 타입이므로 겐지라 리퍼가 빠르게 제압해준다. 리퍼의 경우 측면 통로의 적을 제압하면 그림자 밟기로 주유소로 이동해서 아군을 도와준다.


파라 : 공중으로 올라간 후 아군의 화물 운송을 방해하는 적을 견제한다. 발판이 많기 때문에 위에서 꾸준하게 견제할 수 있다. 수비측에서도 파라가 나올 확률이 높으므로 아군에게 파라의 위치를 알려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 수비측 유용한 영웅


자리야 : 주유소나 측면 통로가 좁기 때문에 입자포가 한층 위협적인 능력을 발휘한다. 기본 운용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고 화물을 운송하는 적을 막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 후 중력자탄이 준비되면 전투가 펼쳐지는 곳에 사용하여 아군을 도와준다.


솔저 :76, 맥크리 : 측면 통로와 주유소에서 개별 전투가 펼쳐지므로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맥크리가 큰 힘을 발휘한다. 솔저: 76은 생체장을 통해서 지원 영웅없이 아군의 회복을 도울 수 있으므로 2명 이상 선택해주면 큰 힘이 되는 영웅이다.


파라 : 공중에 올라갔다가 내려오기 좋은 발판이 많아서 적을 견제하는 운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화물을 운송하는 적의 돌격 영웅부터 공격해서 화물을 전진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이 파라의 기본 임무다. 만약, 주유소와 측면 통로가 적에게 넘어가면 파라의 활동 공간이 많이 줄어들므로 주도권 싸움에서 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리퍼 : 리퍼는 주유소 옥상이나 측면 통로로 진입해오는 적을 제압하는 데 유용하다. 주유소 싸움이 활발하게 진행될 때 옥상으로 올라간 후 떨어지면서 죽음의 꽃을 사용하면 적을 일망타진할 수 있다. 공격측에서도 리퍼를 자주 사용하므로 상대 리퍼가 어디로 이동하는지도 빠르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메르시 : 상처를 입은 아군에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메르시가 66번 국도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아군이 메르시를 선택했을 때 젠야타도 같이 골라주면 화력과 치유를 보충할 수 있어서 전투가 오래 지속될 경우 더욱 유리한 싸움을 할 수 있다.


메이 : 좁은 통로에서 전투가 펼쳐지면 메이의 능력이 더욱 큰 힘이 된다. 적이 진입하지 못하도록 얼려서 제압하고 위험한 상황에서는 급속 빙결로 시간을 벌 수 있다. 메이를 운용할 때는 공격측의 겐지의 기습으로 순식간에 죽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운용한다.

[Top]



▣ 3구간 : 2경유지 ~ 3경유지




◇ 공격측 플레이

3구간은 건물과 측면 우회로가 많아서 적을 기습하기 좋다. 또한, 건물과 건물이 연결되어 기동성이 뛰어난 영웅으로 측, 후면을 자주 노려준다면 상대를 정신없이 교란시킬 수 있을 것이다.

건물 아래, 위에서 싸움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파라와 디바가 먼저 상대의 시선을 끌어준다. 상대가 파라와 디바에 집중한 틈을 이용해서 리퍼와 겐지가 뒤로 진입하여 적을 마무리를 해주면 최고의 운용이 된다.

3구간은 2구간보다 화물을 전진시키기 쉬운 전장이므로 신속하게 넘어가서 4구간의 전투 시간을 늘리는 것이 운용의 핵심이다. 예상하지 못한 지역에 매복해있는 바스티온만 주의하면서 플레이하면 수월하게 넘길 수 있을 것이다.


▲ 공격 영웅들은 흩어져서 진입을 시도한다


▲ 건물 안에서 어디로 갈지 선택해야 한다

[Top]

◇ 수비측 플레이

3구간은 우회로가 많아서 수비측이 방어하기 까다롭다. 따라서, 3구간에서 수비측은 게임을 이긴다는 생각보다 최대한 버티면서 4구간의 시간을 줄이겠다는 목표로 플레이한다.

건물 2층에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이 자리를 잡고 대기하면 화물을 운송하는 적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단, 건물들이 모두 이어져서 적이 뒤로 돌아오는 상황이 많으므로 지원 영웅이 후방을 확실하게 지켜줘야 안전하다.

공격측에서 트레이서와 리퍼, 겐지를 이용하여 지상으로 침투하고 공중에서 파라가 공격하는 운용을 자주 사용할 것이다. 이에 맞서 수비측에서는 리퍼와 맥크리, 솔저: 76을 선택하여 진입 경로에서 미리 기습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3구간이 시작될 때 경유지 문 뒤나 건물 벽에 바스티온이 몰래 매복한 후 차량과 함께 들어오는 적을 기습하면 1차 전투에게 쉽게 이길 수 있다.


▲ 전방에서 수비하면 뒤로 들어오는 적에게 취약하다


▲ 4구간 입구에서 치열한 싸움이 벌어진다

[Top]

■ 공격측 유용한 영웅


윈스턴 : 건물 위에서 공격을 퍼붓는 바스티온에게 점프 팩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다가가면 쉽게 제압할 수 있다. 3구간을 최대한 빠르게 넘어가야 4구간에서 수월하게 싸울 수 있으므로 원시의 분노로 먼저 진입하여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것에 집중한다.


디바, 파라 : 지상과 건물 2층을 자유롭게 넘어다닐 수 있는 디바와 파라가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전장이다. 특히, 건물 2층을 장악하면 수비측이 방어하기 까다로운 상황이 만들어지므로 2층에 자리를 잡은 적부터 몰아내도록 한다.


리퍼 : 디바와 파라가 상대의 시선을 끌어주는 틈을 이용하는 것이 운용의 핵심이다. 그림자 밟기로 적의 뒤로 이동하여 기습하는데 만약 2명 이상의 리퍼가 있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적의 수비벽을 무너뜨릴 수 있을 것이다.


메르시 : 공중으로 이동하는 디비와 파라까지 치유를 해줄 수 있다. 3구간에서도 2구간과 마찬가지로 부활을 아껴서 사용하기보다는 준비될 때마다 죽은 아군을 살려서 신속하게 밀어내는 데만 신경을 쓴다.


■ 수비측 유용한 영웅


자리야 : 3구간에서도 자리야가 수비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주의할 점은 중력자탄을 최대한 아끼는 것이다. 3구간은 지형이 넓고 적이 모여있는 상황이 드물어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아껴두었다가 4구간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더욱 효율적이다.


파라 : 공중으로 올라간 후 전방으로 진입하는 적을 공격한다. 3구간에서는 상대 디바나 솔저: 76에게 요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야 한다.


바스티온 : 건물 2층에는 바스티온이 공격하기 좋은 장소가 많다. 단, 리퍼와 디바에게 기습당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아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야 한다. 다수의 바스티온을 고르면 자칫 리퍼와 트레이서의 기습으로 수비벽이 순식간에 무너질 우려가 있다. 따라서, 바스티온은 한 명만 선택하여 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메이 : 건물 안이나 2층 터널로 적이 진입하면 빙결시켜 막아준다. 메이는 빙벽을 사용해서 적의 진입을 강제로 막고 급속 빙결로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으므로 4구간까지 이동하는 화물을 지연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Top]



▣ 4구간 : 3경유지 ~ 목적지




◇ 공격측 플레이

군수 공장 안에서 전투가 펼쳐지면 측면 우회로가 어떻게 이어져 있는지 우선 파악해야 한다. 특히, 기동성이 뛰어난 겐지와 트레이서가 사방으로 적을 견제해야 수월하게 화물을 목적지까지 운송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 수비측은 바스티온과 토르비욘 그리고 정크랫을 이용하여 목적지 바로 앞에서 적을 막아내는 운영을 사용한다. 이런 수비벽을 효율적으로 뚫어내기 위해서는 2명 이상의 리퍼와 윈스턴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궁극기가 준비될 때까지 꾸준히 견제하고 모든 아군이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서로 의사소통을 하여 언제 돌파를 시도할지 의논한다. 그다음에 리퍼가 그림자 밟기를 통해 적의 뒤로 침투하여 죽음의 꽃을 사용하고 나머지 인원이 그 순간에 전방으로 돌격한다.

궁극기를 무의미하게 사용하면 수비벽을 돌파하는 것이 매우 까다로운 전장이다. 따라서, 반드시 아군과 충분한 의사소통을 진행한 후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 입구가 4개이므로 적의 수비가 취약한 곳을 노려준다


▲ 생명력 팩의 위치를 먼저 파악하면 유용하다

[Top]

◇ 수비측 플레이

목적지에 밀집하여 들어오는 적을 집중적으로 막아낼지 전방에 미리 수비벽을 펼쳐서 진입하지 못하게 방어할지 판단한다.

라인하르트나 자리야가 전방을 주시하면서 적의 진입을 방해하고 그 뒤에서 바스티온과 토르비욘이 화력을 지원하면 견고한 수비벽을 만들 수 있다. 이때 바스티온이나 토르비욘이 움직이는 트레일러를 활용하면 좋은 변수가 될 것이다.

측면 통로에 정크랫이 강철 덫을 미리 설치해두면 진입하는 상대의 발을 묶어서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원 영웅은 메르시를 선택하여 바스티온을 집중적으로 치유하고 다수의 아군이 죽으면 부활을 사용하여 불리한 상황을 뒤집어준다.

4구간은 궁극기가 없을 때 공격측이 돌파하기 상당히 까다롭다. 만약 3구간에서 시간을 많이 단축했다면 수비측이 승리를 수월하게 챙길 수 있을 것이다. 단, 예상하지 못하는 곳에서 날아오는 파라와 한조의 궁극기에 전멸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 전방에서 수비할 때는 1번, 2번 출구를 확실하게 막아야 한다


▲ 목적지는 진입 경로가 많아서 수비측에게 불리하다

[Top]

■ 공격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윈스턴 : 공격 영웅들이 진입하는 순간에 맞춰서 함께 정면을 돌파할 영웅들이다. 라인하르트의 경우 돌진하면서 죽는 일이 없도록 상대의 진영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에게 다가가면 대지 분쇄와 원시의 분노로 진영을 파괴해서 수비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리퍼, 겐지 : 겐지와 리퍼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구간이다. 상대가 밀집 수비를 하면 뚫기가 어렵기 때문에 꾸준하게 돌파를 시도하면서 상대의 시선을 분산시킨다. 아군의 궁극기가 모두 준비될 때까지 견제하다가 아군이 궁극기로 돌파를 시도할 때 주요 영웅을 먼저 암살하는 데 집중한다.


젠야타, 루시우 : 정면 돌파 시 가장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지원 영웅이다. 아군이 돌파할 때 초월과 소리 방벽으로 보호하는데 상대 메이의 빙벽에 막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만약 수비측에 메르시가 있으면 부활로 역전당할 수 있으므로 메르시부터 먼저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파라 : 목적지에서 상대가 진영을 잡지 못하도록 공중에서 방해하는 것이 파라의 임무다. 공격 영웅들이 지상으로 침투하고 파라가 공중에서 견제하면 상대가 방어하기 어려운 상황이 된다. 꾸준하게 견제하면서 포격이 준비되면 아군이 정면으로 돌파할 때 위에서 화력을 지원해준다.


■ 수비측 유용한 영웅


라인하르트, 자리야 : 정면으로 돌파하는 적을 막아내는데 최적화된 돌격 영웅이다. 대지 분쇄를 최대한 아껴두었다가 상대가 돌진하는 순간에 맞춰 사용하면 위험한 상황을 쉽게 막을 수 있다.


바스티온 : 목적지에서 수비하는 데 좋은 능력을 보여준다. 단, 아군이 지켜주지 못하는 위치에 자리를 잡으면 상대 파라와 리퍼 같은 영웅들에게 쉽게 죽어버리므로 아군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자리에서 경계 모드로 변신한 후 상대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린다.


토르비욘 : 트레일러 위에 포탑을 설치하면 다양한 방향에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장애물이 많아서 바스티온과 함께 수비벽을 만들면 상대가 돌파하기 어려워진다. 토르비욘을 운용할 땐 그림자 밟기를 이용하여 뒤로 진입하는 리퍼를 주의하면서 운용한다.


파라 : 공중에서 공격해오는 상대의 파라를 막을 때는 똑같이 파라를 선택해서 공중전을 펼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목적지에는 발판이 많은데 이런 지형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파라가 공중에서 포격할 때 유용하다.


정크랫 : 적이 들어오는 길목에 덫을 설치하면 돌파를 방해할 수 있다. 또한,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는 궁극기가 준비되길 기다리는 적을 먼저 제압하여 공격의 흐름을 끊을 수 있어서 4구간에서 주로 사용되는 영웅이다.


메르시 : 궁극기인 부활은 목적지를 지키는 싸움에서 불리한 상황을 역전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이다. 단, 메르시를 운용할 때 먼저 죽어버리면 부활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반드시 안전한 장소에서 부활의 기회를 엿보도록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