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강림 던전이었던 '명예로운 머스룩'에 이어 두 번째 강림 던전 '킹칙의 기묘한 모험'이 오픈되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강림 던전의 보스 몬스터는 '킹칙'이며, 클리어 보상으로 1성 맥스 칙을 획득할 수 있다.

이전 강림 던전의 보스였던 머스룩이 다양한 스킬들을 활용해 유저들을 괴롭힌 것과는 달리 킹칙은 공격과 관련된 능력이 전혀 없다. 그러나 매우 높은 체력과 뛰어난 회복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오로지 강력한 딜링 능력만으로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 본 기사는 4월 19일 업데이트 이전 강림 던전 3층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 3층의 킹칙과 업데이트 이후 5층의 킹칙은 능력치가 같습니다.


▲ 맥스 칙을 획득할 수 있는 킹칙 강림 던전



◆ 보스의 능력치와 스킬

▲ 모든 능력치가 매우 낮지만, 체력만은 최강이다.

1. 킹칙의 위용 : 스스로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하고,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된다.
2. 도와줘! 칙들아! : 전투를 도와줄 칙을 소환한다.



◆ 공략의 핵심

- 킹칙의 위용을 사용하면 상태 이상 면역과 동시에 초당 1%씩 체력을 회복한다. (초당 9,881씩 회복)
- 상태 이상에 면역되어 중독, 맹독 등을 활용할 수 없다.
- 킹칙은 체력을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낮아 공격 능력은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킹칙이 소환하는 칙들도 마찬가지다.
- 탱커와 힐러를 제외하고 4딜러 / 3딜러 1서포터 조합을 사용해 공격력을 극대화하자.
- 체력에 비례하는 공격 스킬과 모든 아군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보유한 '나가 주술사'를 추천한다.
- 광역 공격보다는 단일 공격에 특화된 딜러들을 활용하자.
- 킹칙이 어둠 속성인 만큼 빛 속성 딜러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마누엘, 벤자민 등)
- 공격력이 부족하거나 열쇠 수급에 욕심이 없다면 3층보다는 1, 2층을 클리어하는 것이 편하다.

▲ 나가 주술사를 포함한 공격 특화 조합을 추천한다. 빛 속성이면 더 좋다.

▲ 나가 주술사의 스킬, 체력 비례 공격 스킬과 공격 버프를 모두 가지고 있다.

▲ 나가 주술사의 파도 쓸기, 킹칙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 킹칙 강림 던전 3층 공략 영상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