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04-15 17:33
댓글 :
5

[정보] 이럴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클래시 로얄 마법 카드 활용 방법 정리

이동연(Rakii@inven.co.kr)
클래시 로얄에서 덱을 구성할 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공중 카드에 대한 대처는 잘되는지. 상대의 건물을 때리는 유닛을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 있을지. 코스트가 낮은 유닛이 몰려올 때에 대한 대처를 잘할 수 있는지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하면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보통 유닛부터 덱을 구성하고, 유닛들의 부족한 부분을 마법 카드로 보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예전에는 보통 하나의 마법 카드만을 장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8개의 카드 덱 구성 중에 2개를 마법 카드로 투자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마법 카드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각 마법 카드의 성능과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화살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주어지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자주 활용하는 마법 중 하나입니다. 범위가 가장 넓지만 공격력은 낮습니다. 하지만 공격력이 낮더라도 보통 화살은 고블린, 미니언, 미니언 패거리, 창 고블린, 해골 군대를 제거할 수 있고, 화살보다 1레벨 낮은 아처도 제거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전설 카드인 프린세스를 제거하는 용도로 화살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1레벨 프린세스는 8레벨 화살로 제거 가능하며, 2레벨 프린세스는 9레벨 화살로 제거. 이런 방식으로 한 단계씩 올라갑니다. 이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아레나 점수대에서 등장하는 프린세스가 화살로 한 방에 제거가 안 된다면 차라리 조금 엘릭서 손해를 보더라도 화살보다는 파이어볼을 들고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프린세스가 6레벨이 되면 12레벨 화살로 죽지 않습니다.

■ 파이어볼

화살과 함께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주어지는 마법입니다. 범위는 화살보다 약간 작지만 코스트가 4로 화살의 3보다 조금 많고 공격력도 화살보다 높습니다. 파이어볼은 바바리안이나 머스킷 병, 마법사, 삼총사같이 비교적 코스트가 높은 유닛을 제거할 때, 많이 사용되며 대부분 한방에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타워나 다른 유닛의 도움을 받아 피해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화살 카드 레벨이 8레벨일 때 2레벨 이상의 프린세스를 만난다면 화살 대신 파이어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보통 상대방 아레나 타워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유닛으로는 뚫기 어려울 것 같을 때 피해를 주기 위해서 파이어볼을 타워에 던지는 경우도 추천합니다.

▲ 나머지는 타워로 정리 가능합니다.

■ 고블린 통

마법 카드이지만 마법 같지 않은 고블린 통입니다. 고블린 통이 터질 때 주위에 주는 피해는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이지만, 그 안에서 나오는 3마리의 고블린을 내버려두면 로켓 마법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보통 고블린 통은 상대방의 마법을 뺀 후에 사용하거나, 마법을 빼기 위해 사용하는 두 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미니언 패거리를 같이 넣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니언 패거리가 필요할 때는 고블린 통을 던져서 마법을 유도한 후에 미니언 패거리를 뽑고, 고블린 통을 던져야 할 때는 미니언 패거리를 먼저 꺼내서 마법을 유도한 후, 고블린 통을 던지면 됩니다.

■ 로켓

단발성 피해를 주는 6코스트의 마법입니다. 범위 내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마법으로, 정말 급할 때가 아니면 유닛에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 박격포와 같이 구성해서 타워나 엘릭서 정제소를 표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외에는 타워 뒤에서 뽑는 유닛과 타워를 같이 때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처럼 타워 뒤에 엘릭서 정제소를 설치할 경우 로켓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분노 마법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를 40% 증가시키는 마법입니다. 지속시간은 충분히 길기 때문에 분노 마법이 끝나기 전에 보통 전투가 끝나 있는 경우가 많아 지속시간 자체는 큰 신경을 안 써도 됩니다. 분노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파괴력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되며, 보통 물량 덱이나 삼총사를 사용할 때 같이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군의 타워나 건물에 사용해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 얼음 마법

1레벨부터 5초 동안 범위내에 있는 상대방 유닛과 건물을 얼려버릴 수 있는 강력한 카드입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카드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는 호그 라이더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다른 카드로 공격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할 때도 얼음 마법은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상대방 유닛들이 대다수로 몰려와서 제거해야 할 때, 일단 얼음 마법으로 얼려 시간을 벌고 그동안 모인 엘릭서로 유닛이나 마법을 사용해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얼음 마법은 방어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반사경

이전에 사용한 카드를 엘릭서를 하나 더 비싼 가격으로 소환하는 반사경 카드는 상대방의 허를 찌를 때 사용하거나 카운터가 적은 카드를 복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전설카드인 얼음 마법사 프린세스를 복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미니언 패거리나 고블린 통을 사용해서 마법을 사용하게 유도한 후, 반사경 카드로 미니언 패거리나 고블린 통을 추가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감전 마법

마법 중에서 소비 코스트가 적게 필요하고, 그만큼 범위와 피해가 낮지만, 감전 마법은 활용도에 따라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감전 마법에 적중 당한 건물 및 유닛은 짧은 시간 동안 기절에 걸리게 됩니다. 기절하게 되면 유닛 및 건물의 공격 모션이 초기화될 뿐만 아니라 기절에서 깨어난 후, 가장 가까이 있는 목표물로 어그로가 초기화됩니다. 대표적으로 박격포나 대형 석궁이 타워를 때리고 있을 때, 타워 앞쪽에 유닛이나 건물을 소환하고 감전 마법을 써주면 기절 후 깨어난 박격포나 대형 석궁은 타워보다 앞에 있는 목표물로 표적을 변경하게 됩니다.

또한, 프린세스나 해골 비행선 같이 3초마다 한 번씩 공격하는 유닛이 때리기 직전 감전 마법을 사용하면 기절시간까지 포함해 6초 정도의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어그로가 가까이 있는 유닛이나 건물로 바뀌는 것을 이용해 상대방 인페르노 타워의 큰 피해를 끊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페르노 타워의 공격을 오랜 시간 받게 될 경우, 큰 피해를 받게 됩니다. 자이언트나 페카가 인페르노 타워의 공격을 받게 될 때, 주위에 해골 병사나 고블린을 같이 이동시키고 감전 마법을 사용하면 기절 후 깨어난 인페르노의 누적 피해는 초기화되지 않지만 변경된 목표물을 향해 공격하게 됩니다.

해골 병사나 고블린에게 목표 대상이 옮겨갈 경우, 해골 병사나 고블린 한 마리는 기존의 자이언트나 페카를 때리면서 누적된 인페르노 타워의 큰 피해를 바로 받아 사망하고, 다시 자이언트나 페카에게 옮겨가면 인페르노 타워의 초기 피해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 인페르노 타워 감전 마법으로 끊는 실험 영상

위 영상은 감전 마법으로 인페르노 타워를 끊었을 때, 다음 공격을 근처에 있는 다른 대상이 받았을 때의 실험입니다. 원래 호그라이더는 이렇게 빨리 죽지 않지만, 영상에서는 자이언트를 공격하던 누적피해를 이어받아 2틱만에 사망하게 됩니다. 보통은 호그라이더 대신 고블린이나 해골병사가 인페르노 타워의 누적피해를 받아 사망하게 하고 자이언트나 페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번개 마법

대상 3개에 피해를 주는 번개 마법은 타워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마법입니다. 보통 번개 마법은 타워 뒤에 유닛을 배치하는 유저를 상대로 많이 활용합니다. 타워 뒤에 머스킷 병이나 마법사 등의 유닛을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유닛을 한번에 제거하면서 타워에도 동시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엘릭서 정제소나 고블린, 바바리안 오두막, 방어 타워를 많이 설치하는 유저를 상대로도 큰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박격포 덱이나 물량 덱을 상대로 자주 패배하시는 분은 번개 마법을 사용하면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로켓과 마찬가지로 엘릭서 정제소와 함께 타워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독 마법

범위 내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느리게 만드는 독 마법. 체력이 낮은 유닛 다수가 몰려올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보통 물량 덱이나 저코스트 위주로 편성한 덱을 상대로 큰 효과를 보이며, 골렘을 사용할 때, 골렘을 보호하기 위해 독 마법을 골렘 근처에 사용해서 상대방이 저코스트 근접 유닛으로 골렘을 방어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고블린 통'같은 카드를 방어할 때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 방어할 때 사용할 경우, 상대방이 다리에 진입했을 때 빠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동영상] "진실을 위해 그 누구도 믿지 마라" 함께 선택하는 어.. [3] 강승진 (Looa@inven.co.kr) 09-25
[순위] [9월 4주차 온라인 순위] 한가위엔 FREE하게, '카스 온.. [112] 김규만 (Frann@inven.co.kr) 09-25
[뉴스] 문재인 대통령,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에 장병규 블.. [21] 이현수 (Valp@inven.co.kr) 09-25
[뉴스] 엔씨소프트, 9월 25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모집 [15] 이현수 (Valp@inven.co.kr) 09-25
[뉴스] 아이덴티티 엔터, 오버워치 여성 대회 '올 포 레이디스.. [76] 서동용 (desk@inven.co.kr) 09-25
[인터뷰] 모바일 스타크래프트? RTS의 핵심을 담다, '캐슬번' 인.. [28] 허재민 (Litte@inven.co.kr) 09-25
[동영상] VR로 이스포츠를? 장르 불문, TGS 'JPPVR' 부스에서 본.. [2] 장요한 (Roah@inven.co.kr) 09-25
[인터뷰] 어두운 시놉시스로 히어로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 '소.. [3] 양영석 (Lavii@inven.co.kr) 09-25
[동영상] 연기도 일품! 모두가 함께 즐기는 '코스프레 패션쇼' .. [2] 박광석 (Robiin@inven.co.kr) 09-24
[인터뷰] TGS를 위한 선물? 네 번째 국가 '일본' 공개 - '토탈.. [9] 박광석 (Robiin@inven.co.kr) 09-24
[인터뷰] 블루홀, "PUBG와 포트나이트, 유사성 보다는 에픽의 행.. [74] 양영석 (Lavii@inven.co.kr) 09-24
[칼럼] ‘나가서 놀자!’ AR·VR 국제 페스티벌 주는 의미 [1] 이현수 (Valp@inven.co.kr) 09-24
[뉴스] 게임을 통해 본 새로움, '대구 e-Fun 2017'의 처음부터.. [7] 허재민 (Litte@inven.co.kr) 09-24
[인터뷰] 내러티브 디렉터 '휘트니 스캇' 인터뷰, "한국팬들 성.. [9] 장요한 (Roah@inven.co.kr) 09-24
[포토] 현장을 밝게 비추는 '101명'의 부스걸을 소개합니다! .. [32] 장요한 (Roah@inven.co.kr) 09-24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