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온은 우월한 체력으로 적의 공격을 버티고, 꾸준히 쌓은 숙련도를 이용해 적을 처치하는 전형적인 '방어 중심' 캐릭터다. 물가에서 사용 가능한 '인간어뢰'와 최근 버린 아이템 2개를 더 기억하는 '수집욕' 두 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레온은 잘 활용하기 위해선 '인간어뢰' 스킬을 이해해야 한다. 인간어뢰는 '모래사장, 항구, 등대, 연못' 같은 '물'이 존재하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사용 시 전체공격력의 30%(5성 기준)만큼 추가 피해와 '부상'을 입힌다. 자신이 장비하고 있는 무기를 포함한 전체 스테이터스를 기준을 삼고 있기 때문에, 레온이 성장할수록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부상'은 머리, 다리, 손, 몸통 네 종류로 나뉘며, 이 부상을 모두 다 입은 상태가 되는 순간 죽음 상태가 된다. 부상을 치료하려면 스태미너 30과 20초가 필요하다.

※ 부상을 입었을 경우 발생하는 디버프
팔 부상 : 공격력 감소
머리 부상 : 공격 명중률 감소
몸통 부상 : 스태미너, 체력 회복치 감소
다리 부상 : 이동 시 스태미너 소모 증가





◆ 나약한 인간은 뒤쳐지는 법이지. 레온의 초반

레온은 '권법'과 '던지기' 두 종류로 나뉜다. '만천화우'가 패치되기 전에는 던지기를 중심으로 방어를 우선적으로 먼저 맞추고, 한 번의 공격으로 적을 쓰러뜨리는 형태의 운영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만천화우의 제작이 더욱 어려워지며, 권법 트리를 타는 레온 유저가 늘어났다.

레온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면 '권법'을 추천한다. 권법은 던지기보다 더 많은 아이템 루트를 탈 수 있고, 아무것도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적을 타격하더라도 숙련도가 올라가는 장점이 있다.

▲ 양궁장, 병원 모두 스타팅 장소로는 제격


첫 시작은 '양궁장' 혹은 '병원'을 추천한다. 두 장소 모두 '목장갑'이 나온다. 병원에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양궁장은 '벽력귀투'의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화약'과 방어구 '천갑옷'을 얻을 수 있다. 벽력귀투의 경우 건틀릿에 화약과 거북이등껍질을 더해 만들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권법아이템 중 하나다. 만약 브레이질건틀릿을 목표로 한다면 목장갑을 하나 더 구해두자.

레온의 추천 무기는 '천잠장갑', '벽력귀투', '브레이질건틀릿' 세 개다. 천잠장갑의 경우 재료가 건틀릿에서 샙글러브로 변경되며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무기로 거듭났고, 브레이질건틀렛은 이전부터 사용되던 권법 무기중 하나다. 벽력귀투는 적은 재료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한 고효율 무기다.

레온의 초반은 공격 아이템 파밍과 동시에 견제가 이루어져야 한다. 모래사장, 항구, 등대, 연못 네 장소를 꾸준히 다니면서 인간어뢰를 사용해주자. 인간어뢰를 적중시키면 적은 부상상태에 빠져 이동이 중요한 초반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된다. 물론 스태미나 관리도 필요하니 자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인간어뢰의 스킬을 잘 이용하면 '연못'의 회복아이템, '등대'에서 얻을 수 있는 부츠와 라이터, 철광석 등 기본 재료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병원과 양궁장은 권법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들의 핫 플레이스 중 하나다. 특히 현우가 많은데, 이들이 몰려 오더라도 도망치지 말자. 레온은 권법 숙련도가 매우 높고, 체력이 많아 다른 캐릭터들 보다 버티기가 용이하다. 오히려 전투가 자주 일어난다면 숙련도가 상승되어 있는 기현상을 보게 된다. 공격 피해가 10이상 들어오지 않는다면, 숙련도 작업을 진행해주자.

▲ 물이 존재하는 지역이라면 '인간어뢰'를 사용할 수 있다!



◆ 이거 하나면 돼! 레온의 추천 무기 아이템

※ 브레이질건틀릿

목장갑 두 개로 제작할 수 있는 권법의 상위 아이템이다. 레온은 기본 권법숙련도가 높기 때문에, 권법캐릭터들의 핫 플레이스인 병원과 양궁장에서 파밍 중 전투를 벌여도 이득을 취할 수 있다.

다만 학교에서 인체모형을 얻었다면 브레이질건틀릿보다 '촌경'을 추천한다. 촌경은 브레이질건틀릿보다 공격력이 1높고, 기름먹인천을 만들 필요가 없다. 만약 브레이질건틀릿을 가지고 있다면 점혈법을 만들어 사용하자. 정교한도면만 더하면 공격 최종 피해량을 10이나 올릴 수 있다.




※ 벽력귀투

양궁장에서 얻을 수 있는 목장갑과 화약으로 제작을 시작하는 아이템이다. 브레이질건틀릿보다 공격력이 6낮지만, 들어가는 재료가 적고, 구하기도 쉽다. 최근 유행하는 치즈 러쉬 전략에서 자주 애용되는 아이템이다. 권법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가 많다면, 빠르게 벽력귀투를 만들어 견제해주자.



※ 천잠장갑

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두꺼운종이, 라이터, 목장갑을 중심으로 만들어지는 아이템이다. 종이와 라이터를 합쳐 재를 만들고, 등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철광석을 활용해 샙글러브를 만든다. 재와 샙글러브을 합치면 '회단장갑'이 만들어진다. 회단장갑은 공격력 35로 초-중반에 사용할 수 있는 준수한 아이템이다. 여기에 마을회관에서 얻을 수 있는 피아노선을 합치면 공격력 44의 천잠장갑이 완성된다.




◆ 적의 공격을 버티기 위한 초석을 쌓자! 레온의 중반

초반이 공격 아이템을 위주로 파밍하는 단계였다면, 중반에는 방어구를 맞추어 적의 공격을 버텨야 한다. 이와 동시에 적의 공격을 맞았을 때 회복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도 준비해야 한다.

레온의 추천 방어구는 갤럭시와치, 제국왕관, 지휘관의갑옷, 슈뢰딩거의 상자, 강철무릎보호대가 있다. 방어구는 '머리-팔-장식-가슴-다리'순으로 맞추는 게 좋다. 게임 도중 얻을 수 있는 랜덤아이템의 요소가 방어구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랜덤 아이템을 얻지 못했다면, 기본적으로 맞출 수 있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노리자.

레온의 무기 파밍 장소에서 거의 기본적인 시작 방어 아이템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방어구 루트를 외우고 있다면 쉽게 방어력을 올릴 수 있다. 레온은 수집욕이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버려져 있는 아이템을 2개 더 확인 할 수 있다. 인벤토리 관리가 어렵다면 이 스킬을 적극 활용해보길 권한다.

체력과 스태미나는 학교에서 술빵을 마을회관에서 꿀물을 만들어 보충할 수 있다. 이 두 아이템은 중반에도 충분히 버틸 수 있을 정도로 고효율 아이템들이다.


◆ 내몸은 내가 지킨다! 레온의 추천 방어구 아이템

머리 - 공장에서 안경, 고철을 얻었다면 황실부르고넷을 마을회관과 등산로에서 망치와 원석을 얻었다면 제국왕관을 택하자. 제국왕관은 25, 황실부르고넷은 18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다. 다만 왕관은 황금, 원석 두 아이템의 경쟁이 심해 만들기가 황실부르고넷보단 까다롭다.





가슴 - 지휘관의갑옷을 추천한다. 양궁장에서 얻은 천갑옷이 시작아이템이다. 다른 재료도 운이 따라야 구할 수 있는 희귀 재료가 없다. 재료 중 하나인 황금이 제국왕관과 겹치니, 만약 두 아이템 모두 제작이 가능하다면 상황에 따라 결정하도록 하자.





- 갤럭시와치를 추천한다. 학교, 마을회관 두 장소 모두 방문하기도 하고, 희귀재료가 필요 없는 장점도 있다. 후반 스마트폭탄을 만들어 부족한 공격력을 메꿀 수도 있다.



신발 - 강철무릎보호대를 추천한다. 공장에서 얻은 강철로 만들 수 있다. 트랩에 의한 피해를 20%나 감소시켜주는 방폭 옵션도 있다.



장식 - 슈뢰딩거의상자를 추천한다. 학교에서 얻는 종이와 라이터로 재를 상자와 종이를 합쳐 두꺼운상자를 만들어 합치면 완성되는 장식아이템이다. 재료 숫자도 적고, 필요 희귀 아이템도 없다.



◆ 누구도 날 죽일 수 없다! 레온의 후반

레온은 체력이 매우 높아, 후반이 되더라도 엄마가그만하라셔, 국소블랙홀 같은 한 방 무기가 아닌 이상 두 번 정도의 공격은 버틴다. 이 때는 금지 구역을 확인한 뒤 움직이자. 만약 금지 구역중 물이 있는 장소가 없다면, 레온의 승리는 떼 놓은 당상이다.

물이 있는 지역을 이동해 만나는 적마다 인간어뢰를 사용해주자. 인간어뢰의 능력은 부상과 함께 공격력의 30% 추가 피해를 준다. 후반에 입는 부상은 매우 치명적이다. 공격력도 상승되어 있는 상황이라 웬만하면 이 한 번의 공격에 빈사 상태가 될 확률이 높다. 만약 물이 있는 지역 모두가 금지구역이라면, 부족한 아이템을 보충하고, 체력 아이템을 다수 만들어 적의 공격에 대해 체력적 우위를 점해야 한다.

후반에는 정답이 없다. 자신의 아이템과 숙련도 상황이 승리를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단 물가가 금지 구역에 없다면... 인간어뢰만 사용해도 도망치는 적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 마지막에 금지구역중 물이 포함된 지역이 있다면 승리는 당신의 것!


※ 레온 기본 루트
- 레온을 처음 플레이하면 추천하는 루트로 정답은 아니니 참고용으로 사용하기를 바란다.

먼저 시작했다면 양궁장으로 향하자. 양궁장에서 목장갑, 가죽, 천갑옷을 얻을 수 있다. 목장갑과 가죽을 더해 글러브를 만들면 바로 병원으로 이동하자. 병원에서 목장갑을 하나 더 획득한 뒤, 알코올을 이용해 술빵을 만들자. 술빵을 만들면서 얻은 경험치로 레벨링도 가능하다.

다음 코스는 숲이다. 숲에서 가죽과 철광석을 얻고, 물이 나온다면 금상첨화다. 물은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부족한 레온의 이동을 보충해준다. 글러브에 철광석을 더하면 샙글러브가 완성된다. 이 후 공장 혹은 교회로 향하자. 공장에서 강철을 얻었다면 건틀릿을 제작할 수 있다. 샙글러브와 건틀릿을 더해 강화건틀릿을 만들자.

강화건틀릿을 만들었다면 기름먹인천을 만들어 브레이질건틀릿을 완성하자. 마을회관에서 휘발유, 옷감, 부츠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마을회관은 꿀이 나온다. 숲에서 얻은 물과 꿀을 더해 꿀물을 만들어주면, 부족한 스태미너까지 채워줄 수 있다. 휘발유와 옷감을 더해 만든 기름먹인천과 강화건틀릿을 합치면 고등급 아이템 브레이질건틀릿이 완성된다.

방어구는 공장에서 안경과 고철을 얻었다면 만들 수 있는 황실부르고넷을 추천한다. 팔 방어구는 갤럭시와치를 만들자. 학교와 마을회관 두 장소에서 거의 모든 재료를 모을 수 있다. 물론, 후반에는 스마트폭탄을 만들어 한 방을 노려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다리는 강철무릎보호대를 추천한다. 옷감과 가죽으로 제작되는 무릎보호대에 강철만 더하면 만들 수 있는 쉬운 방어구다. 거기다가 트랩에 의한 피해를 20%나 감소시켜주는 '방폭'이라는 특수옵션도 있어, 후반 트랩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