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5월 3일 오전 8시,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 사전 참여가 시작되었다.

공식 OBT보다 2일 먼저 게임을 할 수 있는 이번 OBT 사전 참여 서비스는 오버워치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구매 고객은 배틀넷에 등록된 메일을 통해 OBT 사전 참여키를 받아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 OBT에 사전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여 등록은 배틀넷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이후 '계정 관리-게임 등록' 항목으로 들어가 메일을 통해 받은 코드를 기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키는 메일을 통해 2개가 발송되기 때문에, 오버워치 사전 구매 유저는 자신의 계정에 참여키를 등록하고 다른 1개의 참여키를 자신의 친구에게 주어 같이 OBT 사전 참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전 참여 대상자는 5월 3일 오전 8시부터, 공식적으로는 5월 5일 오전 8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오버워치 OBT는 5월 10일 오전 2시에 종료될 예정이며, OBT 기간에 올린 경험치나 획득한 영웅 스킨 등 모든 게임 기록은 정식 출시일인 5월 24일 이전에 일괄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편, 블리자드는 5월 24일 정식 출시에 앞서 5월 21일과 22일 부산 BEXCO에서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오버워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오버워치 체험은 물론 실력 있는 게이머들, 스트리머 및 셀러브리티들이 무대에서 벌이는 오버워치 이벤트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으며, 코스튬 콘테스트 참가, 코스튬 플레이 투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스프레 페스티벌 스테이지 콘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는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디지털 코드가 지급되며, 입상자에게는 오는 11월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투어권이 주어지기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뉴스] 코스프레로 블리즈컨의 기회가? 오버워치 코스프레 페스티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