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문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모험의 서사시, 레거시퀘스트! 레거시퀘스트는 기존의 액션RPG와는 다른 컨셉의 캐릭터 디자인과 부활 대신 완전히 사망하는 '영속적인 죽음'의 개념 등 독특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임입니다.

다소 특이한 방식의 게임인 만큼, 플레이에 필요한 정보가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히어로의 육성부터 특성 선택, 그리고 스킬이나 코스튬 등 레거시퀘스트 인벤팀이 준비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레거시퀘스트 정보 모음집 (각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게임을 처음 시작했다면 주목! 히어로 육성의 모든 것



튜토리얼이 끝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레거시퀘스트의 세계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대다수 모바일 RPG와 다르게 불친절하고 난해하다 느껴질 수 있는 요소가 있기에, 히어로를 어떻게 육성해야 할지 갈피를 잡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우선 주력으로 키울 3개의 직업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3개의 캐릭터를 골고루 육성해도 되지만, 하나의 주력 캐릭터로 먼저 소울과 골드, 각종 장비를 모으면 다른 캐릭터를 키우기가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이후 보통 난이도를 공략하면서 스킬과 장비 구성을 맞춥니다. 하나의 히어로를 어느 정도 육성하다 보면 슬슬 레거시퀘스트의 세계에 점점 익숙해질 겁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레거시퀘스트 영웅 성장 네비게이션 보러가기

▶ 전사/암살자/마법사, 히어로별 추천 육성법 보러가기

▶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히어로의 죽음과 부활 보러가기

▶ 대를 잇는 히어로의 유산! 계정 특성 보러가기

▶ 히어로 특성을 맞춰 더 효율적으로! 히어로 특성 보러가기



■ 히어로의 스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히어로 스킬 정보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스킬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스킬북을 제외하면,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해 특성이나 속성 피해 종류 등 다양한 특징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찾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아래의 스킬 정보를 참고로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신중히 골라봅시다.

▶ 30여종 스킬 정보를 한눈에! 스킬 정보 모아보기

▶ 이 스킬은 어디서 얻지? 스킬북 획득 던전 정보



■ 히어로를 육성했다면, 이제 장비의 차례! 장비와 연금술 정보



히어로의 레벨을 어느 정도 올렸다면, 이제 장비 강화에 눈이 가게 됩니다. 레거시퀘스트에서는 모든 장비를 '큐블릿'으로 제작할 수 있는데요, 주사위 눈 개수가 많은 큐블릿으로 제작하면 더욱 높은 등급의 좋은 장비가 나올 확률도 증가하지만 제작 비용도 많아집니다.

또한, 보석을 사용해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장비의 선택부터 제작, 그리고 보석 합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나에게 맞는 무기를 찾아라! 무기 유형별 특징

▶ 큐블릿 하나면 만사형통! 레거시 퀘스트 제작 가이드

▶ 보석을 투자해 더욱 강한 히어로를! 보석의 종류와 합성



■ 해골은 어디서 사용해야 하나요? 코스튬은 무엇인가요? 기타 정보 모음



레거시퀘스트의 유료 재화는 '해골'입니다. 대부분의 캐시 재화가 그렇듯 해골의 사용처는 많지만, 획득처는 제한적입니다.

초반에는 해골을 사용해 큐블릿과 장비, 각종 소모품 등으로 부족한 인벤토리를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확장 비용도 얼마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횃불 충전이나 골드 구매, 보석 구매 등 자신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재화를 해골로 구입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골' 어디에 쓰지? 일단 인벤토리를 늘리고, 다음엔 골드를 사세요!



평범한 의상이 지겹다면 코스튬을 착용해 새로운 기분으로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에는 별다른 추가 능력치가 없지만, 남다른 모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에 기분전환으로 제격입니다. 레거시퀘스트에 존재하는 코스튬의 외형과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똑같은 의상은 그만! 개성 만점 코스튬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