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가 게임방송 파트너들과 함께 다크소울3 스피드런 이벤트를 5일부터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피드런은 본래 게임을 최단시간으로 클리어하는 플레이를 일컫는 말이나, 본 이벤트는 액션게임을 접하는 파트너들의 친선 경기로 진행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게임 클리어 시간보다는 게임 클리어 순위에 더 관심이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크소울3를 순위권 안에 완주하는 스트리머는 맥스틸(MAXTILL)의 TRON G750 Mechanical Keyboard (RAINBOW WHITE 청축키보드), TRON G1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White special edition)등 게이밍 기어 세트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완주를 하지 못한 스트리머는 벌칙으로 해피나루 코스프레 후 춤과 노래를 방송한다.

방송을 켠 상태에서 진행하는 부분만 인정되며, 실제 시간으로 클리어한 사람 순으로 순위가 매겨지며, 오프라인 모드로 진행하고 직업선택은 사전에 사다리타기를 통해 결정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하는 파트너 외에,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트위치 페이스북에 댓글로 1위 파트너를 예상하여 맞힌 시청자중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맥스틸(MAXTILL)의 H100 헤드폰을 증정하며, 완주를 한 스트리머에게는 열성을 다해 응원해준 채널 시청자 10명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트위치 이벤트 담당자는, "액션게임을 즐기지 않던 트위치 파트너들의 피지컬 승부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크소울3를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벤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피드런 방송은 5월 5일부터 5월 12일까지 참가 파트너들의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