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5 모바일’이 지난 주 iOS 버전을 출시한 이후 신규 유저가 폭증하여 5일 만에 11서버를 오픈하는 등 분위기가 뜨겁다.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간드로메다(GandromedA)는 이 같은 폭발적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벤트 콘텐츠 ‘해상의대결’을 5월 6일 업데이트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5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해상의대결’은 동남아시아 요로말라카 해협을 독점하고자, 잉글랜드의 존 호킨스가 말라카 해협에서 군사훈련을 가장한 훈련 의뢰를 청해왔다. 이에 의뢰 받은 군사훈련을 진행하고, 접근해오는 선단들에게 위력을 보여주는 시나리오로 진행된다.

이번 ‘해상의대결’은 참여만 해도 푸짐한 보상을 확보할 수 있다. ‘해상의대결’을 펼치고 얻게 되는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주얼, 플래티넘 스카우트 티켓, 플래티넘 장비티켓, 지백 설계도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랭킹/길드 보상으로 SR 샬롯 드 베리, R 바솔로뮤 로버츠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스트랄 로트 보상으로 플래티넘 스카우트/장비 티켓과 항해사 등을 확보할 수 있다.

‘해상의대결’ 업데이트에 앞서 5월 3일부터 9일까지는 ‘스카우트 리워드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프리미엄 스카우트 10’을 실행하면 해상의대결’에서 그 능력이 크게 향상되는 SR 구스타프 아돌프, SR 정화, SR 앤 보니(화이트데이), SR 알뷔다(화이트데이), R 정화, 골드 스카우트티켓+×1, 골드 스카우트티켓×1 중 하나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6일부터 9일까지는 ‘프리미엄 장비 설계도 확정’ 이벤트가 실시되어 해당 기간 프리미엄 장비 스카우트 진행 시 무조건 설계도 1장 이상을 확보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5 모바일'의 이번 ‘해상의대결’과 이벤트의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