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온'은 빛 속성만 존재하는 태생 4성 근딜 영웅이다.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특징과 함께 치명 확률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파티에 근딜 영웅이 추가될 때마다 자신의 치명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치명타가 중점이 되는 영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리온의 패시브 스킬은 파티에 근딜 영웅이 추가될수록 효율이 높아진다. 그래서 리온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근딜 영웅이면서 리더 스킬로 리온의 공격력도 높여줄 수 있는 마누엘, 오를린느, 다크나이트 등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 '리온' 영웅 정보 바로가기




■ "정말로 치명적인 치명타 공격력!" - 리온, 어떤 점이 쓸만한가?

리온의 특징은 치명타에서 시작해서 치명타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패시브 스킬인 '광휘'는 파티 내 근딜 영웅이 추가될 때마다 자신의 치명 피해가 30%씩 증가한다. 이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3근딜 1힐러와 같은 파티를 구성하면 정말로 치명적인 리온의 공격력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리온의 장비는 주로 공격력과 함께 치명 확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세팅하는 경우가 많다. 패시브 효과로 치명 피해를 높인 후, 장비로 공격력과 치명 확률을 보충하면 일반 공격마저 무시무시한 리온이 탄생한다.

▲ 리온의 패시브 스킬인 광휘, 근딜 영웅이 늘어날수록 리온이 강해진다.


리온의 액티브 스킬들도 치명타와 관계가 깊다. 전방의 적들을 공격하고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섬광 베기'와 공격속도가 감소한 대상이 있으면 대상과 주변 모두 치명타로 적중하는 범위 공격 스킬 '섬광 질풍'의 연계로 손쉽게 치명 공격을 유도할 수 있다. 스킬 계수도 높은 데다가 패시브 효과로 치명 피해 효율을 끌어올린 상태라면 주변의 모든 적을 삭제하는 위력을 보여준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섬광 질풍'의 치명타 발동 조건이다. 섬광 질풍은 공격속도가 감소한 대상에게만 치명타로 적중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속도가 감소한 대상이 있으면' 대상과 주변 모두에게 치명타로 적중한다. 쉽게 말해 공격속도가 감소한 적이 단 1명이라도 있으면 섬광 질풍이 모두 치명타로 발동한다는 뜻이다. 게다가 적에게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섬광 베기'도 전방 범위 공격이므로 치명타 발동 조건을 만족하기가 상당히 쉽다.

▲ 한 명이라도 공격속도가 감소하면 섬광 질풍이 모두 치명타로 적중한다.



■ "어긋나는 스킬 연계와 낮은 콘텐츠 활용도" - 리온, 어떤 점이 아쉬운가?

앞서 말했듯이 리온의 범위 공격 스킬인 '섬광 질풍'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적에게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를 부여해야 한다. 그래서 '섬광 베기'를 통해 적들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것이 스킬 연계의 핵심이다.

그러나 스킬 강화가 전혀 안 된 섬광 베기는 80% 확률로 적들에게 10초 동안만 디버프를 부여해 섬광 질풍을 사용하기 전에 디버프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섬광 베기를 잠가둔 후 섬광 질풍 쿨타임에 맞춰 사용하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그만큼 섬광 베기 사용 횟수가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딜로스가 발생한다. 따라서 '섬광 베기'가 100% 확률로 14초 동안 공격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최소 5레벨 이상까지 스킬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 섬광 베기를 강화하지 않으면 연계가 조금씩 어긋난다.


리온의 다른 단점으로 지적되는 것은 낮은 콘텐츠 활용도다. 스킬의 특성상 상당히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적들에게 근접해야 하므로 강력한 범위 공격에 휩쓸릴 확률이 높다. 특히, 스킬 하나하나가 모두 위협적인 카람의 시련 탑, 요일 던전, 영혼 던전 등에서는 활용하기가 더 어렵다.

만약 근딜 영웅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패시브 효과 때문에 근딜 조합이 강제되는 리온보다는 리더 스킬로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마누엘, 다크나이트, 아레스 등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이 높다. 이런 이유로 인해 리온을 활용할만한 콘텐츠는 모험과 아레나 정도밖에 없다.

▲ 아레나에서는 자주 활용되지만, 다른 콘텐츠에서는...



■ "빠르고 강력한 치명타 딜러!" - 리온 종합 평가

리온은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적은 영웅이다. 그러나 콘텐츠 활용도가 낮다고 리온의 강력한 공격력까지 퇴색하는 것은 아니다. 단점이 있지만, 활용할 수만 있다면 무시무시한 치명타 공격력을 뽐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근딜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아레나에서 리온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섬광 베기와 섬광 질풍 연계에 순식간에 사라지는 적들에게서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리온과 함께 오를린느, 마누엘, 다크나이트 등을 조합한 3근딜 1힐러 / 2근딜 1원딜 1힐러 파티는 아레나 상위권에서도 자주 찾아볼 수 정도. 강력한 치명타의 쾌감을 느껴보고 싶다면 리온을 육성해보는 것은 어떨까?





5가지 직업과 5가지 속성으로 나뉘는 다양한 영웅들! 인벤팀에서는 이 영웅들의 성능을 직접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4~5성 영웅들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쉽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는 2~3성 추천 영웅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크리스탈 하츠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