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는 영원하다! DsA, TAS를 상대로 3:0 압승!

5월 4일,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핫식스 히어로즈 오브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2(이하 슈퍼리그) 8강 4일차 B조 2경기에서 DsA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부활을 알렸다. 아마추어 팀으로 패기로운 운영을 펼친 TAS였지만, 노련한 DsA를 막아서기엔 역부족이었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B조 2경기 1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선픽 : DsA)

[DsA]
▶ 밴 : 캘타스/정예타우렌족장
▶ 픽 : 스랄(reset)/그레이메인(bdg)/무라딘(ttsst)/태사다르(kinnu)/티란데(nachojin)

[TAS]
▶ 밴 : 일리단/아바투르
▶ 픽 : 폴스타트(Sungwoo)/줄(GGaMang)/우서(OnyXian)/제라툴(HaeBin)/디아블로(L1on)


첫 세트는 용의 둥지에서 펼쳐졌다. 폴스타트와 줄로 거센 공격로 압박을 예고한 TAS의 조합을 상대로 DsA는 전투 지속력과 공격로 급습 뛰어난 2지원가 조합 꺼내 들었다. 저돌적인 TAS를 상대로 노련한 DsA는 1레벨 교전을 승리, 빠르게 용기사를 소환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TAS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공격적인 운영을 펼친 것이다. 디아블로의 주도로 DsA의 영웅들을 하나둘 끊어내며 격차를 줄여갔다. 그러나 이미 주도권을 잡은 DsA의 용기사 소환을 저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의외의 반격을 펼친 TAS지만, 노련한 DsA의 운영은 거침이 없었다. 지속해서 용기사를 소환하고 TAS를 압박하며 빠르게 20레벨을 달성한 DsA는 상단 공격로에서 펼쳐진 한타 교전에서 대승, 빠르게 경기를 마무리 짓는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B조 2경기 2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선픽 : TAS)

[DsA]
▶ 밴 : 일리단/디아블로
▶ 픽 : 무라딘(ttsst)/아바투르(nachojin)/그레이메인(bdg)/데하카(reset)/레가르(kinnu)


[TAS]
▶ 밴 : 정예 타우렌 족장/제라툴
▶ 픽 : 스랄(HaeBin)/리밍(Sungwoo)/길 잃은 바이킹(GGaMang)/우서(OnyXian)/누더기(L1on)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펼쳐진 2세트에서 DsA는 아바투르와 데하카를 꺼내며 치열한 운영 싸움을 예고한다. 이에 질세라 TAS도 길 잃은 바이킹을 기용하며 밴픽 단계의 균형을 맞춘다. 하지만 TAS의 메인 탱커, 누더기의 픽은 다소 의문이 남았다.

1세트와 달리 적극적인 공세를 펼친 DsA는 초반부터 TAS를 거칠게 몰아붙인다. 특히, 데하카와 무라딘의 군중 제어기 연계가 인상적이었는데, 경험치를 수급해야 할 바이킹을 지속해서 끊어내며 TAS의 운영을 방해한다. 안정적으로 경험치를 수급한 아바투르와 달리 긿 잃은 바이킹은 DsA의 경험치 공급원이 되어버린 것이다.

운영에서 밀린 TAS는 이렇다 할 반격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DsA의 일방적인 공격에 서서히 무너져 내렸다. 누더기의 갈고리로 일발 역전을 꿈꿨지만, 노련한 DsA에 대처에 오히려 역습만을 허용할 뿐이었다. DsA는 단 하나의 건물이나 영웅도 내어주지 않은 퍼펙트 스코어로 2세트를 승리로 장식한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A조 2경기 3세트

◇ 전장 : 하늘 사원(선픽 : TAS)
[DsA]
▶ 밴 : 일리단/디아블로
▶ 픽 : 무라딘(ttsst)/그레이메인(nachojin)/리밍(bdg)/우서(kinnu)/렉사르(reset)


[TAS]
▶ 밴 : 정예 타우렌 족장/아바투르
▶ 픽 : 스랄(HaeBin)/캘타스(Sungwoo)/카라짐(OnyXian)/폴스타트(GGaMang)/티리엘(L1on)



이번 경기의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는 하늘 사원에서 펼쳐졌다. 두 팀 모두 신중한 밴픽 양상을 보였다. 물론, DsA의 렉사르는 다소 의아한 픽이었다. 'reset' 임진우의 자신감과 영웅폭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이전 세트에서 DsA의 압도적인 경기력을 확인한 TAS는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였다. 이런 빈틈을 모를 DsA가 아니었다. 초반부터 자연스럽게 주도권을 잡은 DsA는 오브젝트로 일방적인 이익을 챙겼다. 공격로 급습이나 운영에서도 반격의 실마리를 찾지 못한 TAS는 3레벨 격차를 허용하며 서서히 무너져 내렸다.

이후, 두 번째 우두머리를 두고 펼쳐진 한타 교전이 TAS의 마지막 반격이었다. 하지만 이미 벌어진 레벨과 특성 차이를 극복할 수 없었다. 우두머리를 차지한 DsA는 TAS의 핵으로 진격, 3:0 승리를 거뒀다.


■ 2016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2 B조 2경기 경기 결과

DsA 3 vs 0 TAS - DsA 승리

1세트 DsA 승vs 패 TAS - 용의 둥지
2세트 DsA 승vs 패 TAS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DsA 승vs 패 TAS -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