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AM 샵 리뉴얼과 함께 추가된 '유니콘의 스탯 각반'


TAM 샵 리뉴얼과 함께 추가된 유니콘의 각반은 모바일 헤이스트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스탯 아이템이다. 400만 TAM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이 정도의 TAM을 모으려면 약 25~30일이 소요된다. 풀린 물량이 적어 시장, 혹은 거래로 700만 아데나 이상이 필요하다.

유니콘의 각반을 구해도 문제다. 일반적인 젤이 아닌, 전용 강화 주문서가 별도로 필요하다. '유니콘의 갑옷 마법 주문서'가 전용 강화 주문서인데, 이를 제작하려면 40만 TAM으로 입장 할 수 있는 유니콘의 사원에서 '신성한 유니콘의 뿔'을 모아야 한다. 여러모로 꽤 복잡한 과정인 셈.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니콘의 뿔 외에 '마물의 기운, 상아탑 마법의 정수'로도 제작이 가능해졌다. 마물의 기운은 아덴 상단에서 개당 50,000 아데나에 매입하고 있는 품목이다. 하여 개당 50,000 아데나라는 기준으로 제작 시 필요한 마물의 기운 개수에 따라 유니콘의 갑옷 마법 주문서 시세를 매길 수 있게 되었다.

▲ 종류별 유니콘의 갑옷 마법 주문서 제작에 필요한 재료


유니콘의 일반 갑옷 마법 주문서를 제작하려면 신성한 유니콘의 뿔 15개, 혹은 마물의 기운 1개나 상아탑 마법의 정수 2개가 필요하다.

여기서 시세의 기준이 되는 재료는 당연 마물의 기운. 마물의 기운을 아덴 상단에서 개당 5만 아데나에 매입하고, 유저간 거래 가격도 이와 비슷하기에 유니콘의 일반 갑옷 마법 주문서 시세 역시 5만 아데나 라고 볼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유니콘의 저주받은,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를 계산하면, 저주 주문서는 마물의 기운 2개가 필요하므로 10만 아데나, 축복 주문서는 15개가 필요하므로 약 75만 아데나가 적정 가격이라 볼 수 있다.

이렇게 나온 유니콘의 주문서 가격에다가 필요한 신성한 유니콘의 뿔 개수를 나눈 값이 바로 신성한 유니콘의 뿔의 시세가 된다. 계산하면 3333~3750 아데나가 된다. 보통 매입가는 2000 아데나 후반이 될 것으로 보이기에 개별로 판매하는 것보다는 모으고 모아 저주, 축복 주문서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

▲ 유니콘의 선물에서 얻는 '뿔'을 모아 축복 주문서로 만들어 파는 게 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