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2라운드 결승전이 오는 21일(토) 진에어 그린윙스와 kt 롤스터 경기로 진행된다.

먼저, 두 팀의 정규 시즌 상대전적은 5승 5패로 팽팽하다. 2016시즌에도 두 팀은 1승씩을 나누어 가졌다. 다만, 포스트 시즌에서는 진에어가 다소 강한 모습이다. 지난 1라운드 플레이오프 경기에서는 진에어가 승리하였고, 지난 시즌에서는 2, 3라운드와 통합 포스트 시즌에서 총 네 번 만났는데, 모두 진에어가 승리하였다.

2라운드 결승 첫 주자로 진에어는 조성호를, kt는 김대엽을 각각 내세웠다. 두 선수 모두 경기력이 한껏 올라있기 때문에, 첫 경기부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성호는 2라운드에 출전했던 모든 경기에서 승리해, 5연승 중이다. 조성호는 10연승 중인 조성주와 함께 진에어의 '믿을맨'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결코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니다. kt 김대엽의 경우, 지난 플레이오프에서 SK텔레콤 T1을 상대로 '올킬'을 기록하며, 팀을 단번에 결승에 올려놓았다. 김대엽의 활약은 kt가 선수 카드를 아낄 수 있도록 도우며 결승 부담을 덜어주기도 하였다.

또한 양 팀은 첫 출전 선수뿐 아니라, 조성주(진에어)와, 주성욱(kt)이라는 에이스들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최종 우승 트로피가 누구에게 돌아갈 지 알 수 없다.

한편 21일(토)에는 2라운드 결승전을 기념하여, 현장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한정판 영웅 배지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프로리그 결승전을 관람한 후 퇴장하는 관람객 전원(1인 1개)에게는 '노바 배지'가 증정된다.

이 이벤트는 2016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행사에 참여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배지 증정 이벤트의 일환으로, 영웅 배지 20개를 모두 수집한 이들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배지 이벤트 시상식에서 오는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6' 여행의 기회(5명 추첨)를 얻을 수 있다. 또 배지를 10개 이상 수집한 이들 중 100명(추첨)에게는 블리자드 럭키박스가 증정된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2 :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프로리그는 게임 채널 SPOTV GAMES(IPTV-KT Olleh TV 124번, SK B TV 262번, LG U+ 109번, 케이블-CJ헬로비전 122번, C&M 607번, 티브로드 129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 네이버 스포츠, YouTube, Azubu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로는 AzubuTV, TwitchTV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