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패치의 화두는 역시 꾸미기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종의 애완동물은 물론 무기, 방어구 형상변환부터 날개 아이템까지 얻을 수가 있게 됐죠. 특히 획득 난이도가 극악이라고 알려진 '우주 날개'는 여러 네팔렘들의 수집욕을 자극했습니다.

'우주 날개'는 고유 몬스터인 '공주 리리안'이 확정 드랍하는데요, 출현 확률이 무척 낮은 데다가 출현 장소가 무지개 고블린을 처치했을 때 열리는 '알록달록 산골'이어서 만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기자 역시 산골에 100회 정도 입장했지만 아직 알현하지 못했습니다. 200회 이상 입장한 네팔렘도 있다고 하니 사실상 기약없는 파밍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Reallife 회원의 우주 날개 획득 인증샷


하지만 '우주 날개'를 뛰어넘는 획득 난이도의 아이템이 있습니다. 가칭 '몰락자 깃발'입니다. 디아블로3 인벤은 물론 해외 포럼 등지에서도 획득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바로 어제인 18일 북미 공식 홈페이지 토론장에서 커다란 '떡밥'이 투척되는 바람에 돌연 화제가 됐습니다.


▲ 진짜 나오기는 할까? 전세계 네팔렘이 궁금해 하던 깃발 아이템


떡밥은 바로 블리자드 커뮤니티 매니저의 댓글입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대부분 유저들이 미확인된 깃발 아이템을 '카즈라 깃발'이라고 부르고 있었는데, 매니저는 '몰락자 깃발이라는 명칭에 더 가깝다'라면서 드랍은 확실히 된다고 확인을 해줬습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수집가들이 '몰락자'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 방면으로 획득처를 조사하는 중입니다.

☞ 북미 공홈 포럼의 매니저 코멘트


▲ 몰락자 깃발은 존재한다!






디아블로3 인벤 및 해외 포럼에서 추측 중인 '몰락자 깃발'의 획득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느 정도 납득되는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임을 유의합시다!


1. 'Graw the Herald'라는 1막의 고유 몬스터가 드랍할 것이다.

2.4.1 클라이언트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꾸미기 아이템 획득처가 유출됐었는데요, 당시 정보 중에서 아직까지 인게임 확인이 되지 않은 것이 바로 'FallenShaman_A_Cosmetic_Unique_01: Graw the Herald'라는 텍스트입니다.

몰락자 영매 타입의 'Graw the Herald'라는 고유 몬스터가 꾸미기 아이템을 드랍한다는 내용인데, 이 몬스터의 존재 유무조차 아직 밝혀지지 않아 수수께끼로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2. 몰락자 종족의 고유 몬스터가 중 하나가 드랍할 것이다.

커뮤니티 매니저가 '카즈라'가 아닌 '몰락자' 깃발이라는 언급을 한 만큼, 몰락자 종족의 몬스터가 드랍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겠죠. 몰락자 고유 몬스터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벤 '클래노아' 회원님의 글을 참조했습니다.

몰락자 고유 몬스터

▶ 2막
광인 가트 - 검은 협곡 광산 [2막 - 울부짖는 고원에서 입장]
아셰크 - 검은 협곡 광산
작은 고추 바티 - 칼바람 사막
베야트 - 칼바람 사막
발자크 - 칼바람 사막
라카니슈의 화신 - 달구르 오아시스
아샨구 - 달구르 오아시스
바시오크 - 달구르 오아시스
문두노고 - 달구르 오아시스
우두머리 브라모크 - 달구르 오아시스 (카미르의 포로 이벤트)
격분한 투기시 - 미지의 나락 [2막 - 졸툰 쿨레의 기록보관소에서 입장]
헤미트 - 울부짖는 고원

▶ 3막
속임수의 대가 간타르 - 하늘끝 흉벽 [3막 - 돌보루에서 입장]
냉혈한 루모크 - 라키스 횡단로
딱딱물이 - 병영 지하 2층 (전우애 이벤트)

▶ 5막
므두칸 - 잊힌 군단의 은신처 [5막 - 영원의 전쟁터에서 입장]
학카잘 - 잊힌 군단의 은신처
레작카 - 잊힌 군단의 은신처



3. 몰락자 소굴에서 드랍될 것이다.

1막의 '흐느끼는 벌판'에는 '몰락자 소굴'이라는 동굴이 있습니다. 입장하면 일반적인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이 안에서 '몰락자 영매 시체'라는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죠. 클릭하면 시체가 뒤집히는데요, 이때 일정 확률로 '몰락자 깃발'이 드랍되지 않을까? 라고 추측하는 유저들도 일부 있습니다.


▲ 1막의 흐느끼는 벌판에서 찾을 수 있다

▲ 베일에 싸인 깃발의 획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