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9일 업데이트로 네 번째 강림 던전 '불의 기사단'이 오픈되었다. 불의 기사단은 이전 강림 던전과는 달리 신규 영웅이 보스로 등장하지 않고 기존에 존재하던 '켈리우드', '스미그', '이든'이 몬스터로 등장한다.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스킬이 다른 강림 던전에 비해 복잡하지 않고, 능력치도 낮은 편이다. 다만, 공격력 수치만큼은 매우 높고 다수의 몬스터들이 한 번에 등장하므로 영웅들이 순식간에 죽지 않도록 체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몬스터의 능력치와 스킬


▲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낮은 편이지만, 공격력은 매우 높다.

○ 켈리우드

1. 징벌의 망치 :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도발한다. 이후 받는 피해를 일정량 되돌린다.
2. 활력 : 스스로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킨다. 추가로 점진적으로 회복한다.
3. 대지 내려치기 : 지정 영웅이 스스로 도발하도록 하여 위험에 노출시킨다.

※ 스킬 사용 순서 : (1 - 2 - 3) 반복

○ 스미그

1. 평온 : 아군 전체를 점진적으로 치유한다.
2. 중재 : 대상에게 환원 보호막을 생성한다. 추가로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 스킬 사용 순서 : (1 - 2) 반복


불의 기사단은 켈리우드 1명, 스미그 2명, 이든 2명으로 시작한다. 이들이 사용하는 스킬은 켈리우드의 '대지 내려치기'라는 지정 도발 스킬을 제외하면 기존 영웅들과 같으며, 이든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다.

스킬 구성만 보면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지만, 이들의 스킬 효과는 실제 영웅들이 사용하는 것보다 효율이 높다. 특히, 켈리우드의 '징벌의 망치'로 발생하는 피해 반사 버프는 매우 긴 시간 동안 유지돼 직접 제거해야 하고, 2명의 스미그가 사용하는 광역 회복과 환원 보호막으로 인해 몬스터들을 처치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따라서 이들의 버프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마누엘, 아크리치, 로즈안느 등이나 치유 불가 효과를 사용하는 린다인과 같은 영웅을 추천한다. (효과 적중 151 이상 세팅)

또한, 2번에 걸쳐 등장하는 다수의 이든은 약 3천에 달하는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물 속성 탱커를 사용하더라도 피해량이 상당히 높아 항상 체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만, 이든 무리는 2번만 등장하므로 이 타이밍에 도발과 광역 공격 스킬을 활용해 이든 무리를 빠르게 정리한다면 그 이후는 크게 어렵지 않다.

▲ 2명의 스미그가 사용하는 광역 회복은 치유량이 높다.

▲ 물 속성 탱커라도 무시하기 어려운 피해량이 들어온다.



◆ 불의 기사단 강림 던전 공략의 핵심

-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상당히 높다. 안전하게 공략하려면 딜러, 힐러의 체력을 3만 이상으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 처치 순서는 이든 - 스미그 - 켈리우드 순을 추천한다.
- 켈리우드가 '징벌의 망치'로 도발을 사용하면 힐러도 켈리우드를 공격하므로 힐러가 다시 아군을 회복하도록 컨트롤하자.
- 켈리우드는 주기적으로 '대지 내려치기'를 사용해 무작위 아군 영웅이 도발하도록 만든다. 탱커의 도발 스킬은 '대지 내려치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자.

▲ 켈리우드가 지정 도발 스킬을 딜러, 힐러에게 사용하면 탱커로 도발하자.


- 처음에 등장하는 이든을 공격하고 있으면 12~4시 방향에서 이든 5명이 등장한다. 탱커를 미리 2~3시 부근으로 이동시켜 도발을 사용하지 말고 이든 무리를 끌어모으자.
- 모여있는 이든 무리는 광역 공격 스킬로 빠르게 정리하자. 광역 공격 스킬이 없다면 집중 공격으로 하나씩 처치하자.

▲ 12~4시에서 첫 번째 이든 무리가 등장한다. 탱커를 미리 이동시켜두자.

▲ 이든 무리를 모은 후 광역 스킬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 켈리우드에게 피해 반사 버프가 걸려 있다면 광역 공격 시 켈리우드를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여유가 있을 때 켈리우드의 버프를 미리 지워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첫 번째 이든 무리가 정리될 때쯤이면 5~9시 방향에서 다시 이든 5명이 등장한다. 이번에도 탱커를 미리 6~7시 부금으로 이동시켜 도발을 사용하지 말고 이든 무리를 끌어모으자.

▲ 두 번째 이든 무리는 5~9시에서 등장한다. 이번에도 탱커를 미리 이동시켜두자.


- 마찬가지로 모여있는 이든을 하나씩 처치하거나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정리하자.
- 이든을 모두 정리했다면 스미그를 하나씩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처치하자. 회복 스킬과 환원 보호막을 계속 제거하면 처치하기 쉽다.
- 켈리우드의 피해 반사 버프가 2~3 중첩일 때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한 딜러가 쓰러질 수도 있다. 반드시 피해 반사 버프를 제거하고 공격하자.

▲ 피해 반사 버프가 중첩된 켈리우드를 공격하면 역으로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불의 기사단 강림 던전 공략 영상

○ 불의 기사단 강림 던전 4층 (자동)



○ 불의 기사단 강림 던전 5층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