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구역의 보스인 '거대 석상'은 40구역의 보스 문어 버스처럼 내 유닛을 무시하고 닭집을 강제로 공격한다. 그러나 닭집에 붙어서 공격하는 문어 버스와 달리 거대 석상은 사거리가 길어 먼 거리에서 닭집을 공격한다. 따라서 문어 버스처럼 빙결이나 기절로 접근을 늦추는 방법은 적합하지 않으며, 강한 화력으로 닭집 체력이 70% 아래로 내려가기 전까지 빠르게 제거해야 한다.

60구역에서는 거대 석상을 비롯해 많은 적 히어로도 나타나므로 파워업과 변신, 각종 룬으로 히어로의 화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그런데 히어로의 화력이 오르면 대장의 막타가 줄어드는 부작용이 있다. 따라서 클리어와 닭집 체력, 막타 달성의 모든 조건을 달성해 별 3개를 얻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 부끄럼이 많은 챕터 6의 보스 '거대 석상'

▲ 그래서 히어로는 쳐다보지도 못하고 먼 발치에서 닭집만 공격한다.


◆ 닭집 체력은 23레벨 이상으로, 히어로의 화력은 빵빵하게!

거대 석상의 공격력은 약 400으로 문어 버스보다는 약한 편이다. 따라서 석상의 공격을 받으면서 시간을 벌 수 있다. 이때 닭집의 체력에 따라 별 획득 기준인 70%의 체력도 달라지므로 몇 번의 공격을 버틸 수 있느냐가 정해진다.

닭집의 체력이 4000 미만일 때는 세 번의 공격을 받으면 70% 아래로 떨어진다. 반대로 4000을 넘으면 세 번의 공격을 받고도 70% 이상을 유지할 수 있다. 닭집의 체력은 레벨 22에서 3950, 레벨 23에서 4100이 된다. 따라서 닭집 체력의 레벨을 23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벌 수 있다. 거대 석상의 공격을 네 번 버티려면 닭집의 레벨을 32 이상으로 높여야 한다. 이는 많은 시간과 업그레이드 비용을 필요로 하므로 세 번의 공격에 맞춰 화력을 갖추는 것이 좋다.

▲ 닭집의 레벨이 23 이상이면 3번의 공격을 버틸 수 있다.

50구역에서는 거대 석상이 등장하기에 앞서 교감, X담당자, 아프칸하운드 등 세 명의 적 히어로가 등장하며, 거대 석상의 뒤에도 소대장과 2221호가 나타난다. 따라서 안정성이 떨어지는 근접 공격 히어로보다 애완견의 뒤에서 공격하는 원거리 히어로가 유용하다.

거대 석상은 많은 체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닭집의 체력을 70% 이상으로 보존하면서 거대 석상을 처치하려면 상당한 화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파워업과 변신, 룬 세팅으로 공격력을 높여야 하며, 세 명의 원거리 히어로의 공격력 총합이 3500 정도면 거대 석상을 처치할 수 있다.

그런데 히어로의 화력이 너무 강하면 대장의 막타가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고 막타를 위해 화력을 줄이면 거대 석상을 처치하지 못해 닭집 체력 조건에서 별을 얻지 못한다. 따라서 닭집 조건 달성을 위한 화력이 막타 조건의 달성을 저해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 화력이 강하면 막타가 모자라는 문제가 발생한다!


◆ 막타는 초반에 번다! - 화력 분배와 투입 시기 조절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거대 석상의 등장 시기는 늦은 편이다. 거대 석상을 처치할 때는 강한 화력이 필요하지만, 거대 석상이 등장하기 전에 모든 화력을 쏟아부을 필요는 없다. 즉, 거대 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히어로를 일부만 소환하여 화력을 줄이면 막타를 벌 수 있다.

따라서 전투 시작부터 적당한 시점까지는 일부 히어로만 소환하여 적을 상대하는 것이 좋다. 히어로의 공격력은 낮으면 낮을수록 막타 달성이 유리하므로 먼저 소환하는 히어로는 공격룬을 장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나중에 소환되는 히어로에게 공격룬을 집중적으로 투자해 충분한 공격력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히어로의 화력이 약하면 외계인 처치 능력이 떨어진다. 이는 내 애완견이 버티지 못하고 히어로나 닭집이 공격받는 위기로 이어진다. 이때 유용한 히어로가 '아프칸하운드'다. 아프칸하운드는 기본 버프로 애완견의 능력치를 강화해 생존 시간을 늘려준다. 따라서 아프칸하운드를 지키기 위한 히어로의 추가 투입 시기를 늦춰 막타를 더 많이 벌 수 있다.

▲ 공격룬은 아프칸하운드가 아닌 나머지 두 히어로에게 몰아준다.

▲ 히어로의 투입 시기를 조절하면 미리 많은 막타를 달성할 수 있다.


◆ 시나리오 60구역 공략 - 준비


필수 업그레이드 :
닭집 체력 Lv.23 이상
BB탄 공격력, 센세이션

권장 업그레이드 :
개껌 최대량, 태양이, 총기

추천 히어로 :
아프칸하운드 + 원거리 히어로 2명

룬 장착
아프칸하운드 : 체력룬, 방어룬
원거리 히어로 2명 : 공격룬
세 히어로의 공격력 합계 3,500 이상


◆ 시나리오 60구역 공략 - 실전

① 생산은 수동, 총은 자동을 사용한다.
② 시작 직후 '아프칸하운드'만 불러낸다.
③ 센세이션(주먹)을 계속 소환하면서, 개껌에 여유가 있다면 태양이(가위)도 섞어준다.
애완견이 전멸해 아프칸하운드가 공격을 받기 시작하면 두 번째 히어로를 소환한다.
⑤ 적 아프칸하운드가 등장할 때 세 번째 히어로도 소환한다.
  히어로의 스킬은 거대 석상 등장 전까지 아껴둔다.
⑥ '거대 석상'이 등장하면 히어로와 대장의 스킬을 쏟아붓는다.
⑦ 거대 석상 처치 후 막타 달성 정도에 따라 애완견 소환과 히어로 스킬을 조절한다.


▲ 처음에는 한 명의 히어로만 소환한다.

▲ 아프칸하운드가 공격받기 시작하면 히어로를 추가로 투입한다.

▲ 적 아프칸하운드의 등장에 맞춰 마지막 히어로도 불러내면

▲ 거대 석상 등장 시점에서 스킬이 충전되어 화력을 폭발시킬 수 있다.

▲ "막타 다 채웠지? 지금이다, 궁을 갈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