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에서는 6월 3일(금)부터 13일(월)까지 총 10일간 '저항군 지휘 본부의 포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를 진행하여 얻는 보상으로는 전설 등급 무기 보조 아이템 전용 스킨과 드라켄, 고대 항아리 열쇠, 전설 장비, 보석 가방과 특수 아이템 '수비대의 무기 장식'이 있다.

이 중 특수 아이템 '수비대의 무기 장식'은 최대 12%의 공격력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무기 장식 중 유일하게 공격력을 퍼센트로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전설 등급 무기 보조 아이템 전용 스킨은 전설 등급의 무기 보조 아이템 외형을 바꿔주는 아이템이며 능력치는 가지고 있지 않다.

저항군 지휘 본부의 포위 이벤트는 메인 퀘스트를 연달아 진행하여 저항군 지휘 본부를 방어하는 형식이다. 또한 메인 퀘스트는 1회성 퀘스트가 아닌 반복 퀘스트로, 모두 수행하면 처음부터 다시 반복할 수 있다. 이벤트는 20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킹스힐 남서쪽에 있는 NPC 예언자에게 퀘스트를 받으며 시작된다.

▲ 이벤트는 킹스힐에 있는 예언자로부터 시작된다


▣ 가치 훈장 3,600개를 모으면 수비대의 무기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대부분 가치 훈장을 모아야만 얻을 수 있다. 가치 훈장을 얻기 위해서는 이벤트와 관련된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이벤트 지역의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가치 훈장은 인벤토리에 저장되지 않고 곧바로 이벤트 창의 막대에 표시된다. 가치 훈장을 일정 개수 이상 모을 때마다 드라켄, 고대 항아리 열쇠, 전설 장비, 보석 가방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가치 훈장을 3,600개 모으면 마지막으로 '전쟁 장비' 200개를 받는데, 이것을 NPC 수상한 존에게 가져다주면 특수 아이템 '수비대의 무기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획득하는 레벨에 따라 옵션의 수치가 변화하고, 50레벨 기준 8~12%의 공격력 증가 옵션과 300~365의 모든 저항력 증가 옵션을 갖는다.

◆ 가치 훈장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

가치 훈장 50개: 지식의 서약 1개
가치 훈장 100개: 드라켄 20개
가치 훈장 210개: 고대 항아리 열쇠 5개
가치 훈장 300개: 드라켄 30개
가치 훈장 500개: 왕국 조각 20개
가치 훈장 700개: 드라켄 50개
가치 훈장 800개: 지식의 서약 1개
가치 훈장 1,000개: 벌목 도끼 10개와 다이나마이트 다발 10개
가치 훈장 1,200개: 드라켄 60개, 왕국 조각 20개
가치 훈장 1,500개: 정시의 두루마리 2개
가치 훈장 1,800개: 드라켄 70개
가치 훈장 1,900개: 전설 장비 1개
가치 훈장 2,400개: 커다란 보석 가방 1개
가치 훈장 2,500개: 드라켄 80개
가치 훈장 2,800개: 전설 장비 1개
가치 훈장 3,200개: 잘 닦인 보석 가방 1개
가치 훈장 3,300개: 드라켄 100개
가치 훈장 3,600개: 전쟁 장비 200개


▣ 킹스힐 → 흔들나무 숲 → 저항군 지휘 본부로 이어지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킹스힐 남서쪽에 있는 NPC 예언자에게 입장 퀘스트를 받고 나면, 오른쪽에 있는 NPC 타보에게 이벤트 지역 '흔들나무 숲'으로 가는 이동 문서를 왕국 조각 5개로 교환할 수 있다. 흔들나무 숲은 저항군 지휘본부 방어 퀘스트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모으는 곳으로, 이곳에서 바리케이드용 목재와 자연석재를 수집해야 한다.

두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흔들나무 숲에 있는 몬스터 '용족 군사 전문가', '발굴 기술자', '이동식 경비탑', '회전하는 둥근 톱'을 처치해야 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갖가지 드롭 아이템과 함께 '다이나마이트 다발'과 '벌목 도끼'를 얻을 수 있다.

다이나마이트 다발과 벌목 도끼는 흔들나무 숲에 있는 오브젝트를 작동시킬 때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흔들나무 숲에는 바위 모양의 오브젝트 '큰 자연석재'와 큰 나무 모양의 오브젝트 '붉은 재'가 있고, 이를 작동시키면 각각 자연석재와 바리케이드용 목재를 얻게 된다. 다음 퀘스트 진행에는 30개의 바리케이드용 목재와 20개의 자연석재가 필요하므로 이 이상 미리 모아놓는 것이 좋다.

▲ 다이나마이트 다발을 준비하여 큰 자연석재를 클릭하면 자연석재를 얻는다

▲ 벌목 도끼를 준비하여 붉은 재를 클릭하면 바리케이드용 목재를 얻는다


흔들나무 숲에서 충분한 목재와 석재를 수집하면, 다시 킹스힐에 있는 예언자에게 돌아가자. 예언자는 저항군 지휘 본부 입장권인 '정시의 두루마리'를 준다. 저항군 지휘 본부로 입장한 뒤 맵 중앙으로 이동해야 한다. 맵 중앙 주변에는 몬스터가 즐비하니 주의하자.

맵 중앙에 도착하면 NPC 로샨 샤문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는 로샨이 바리케이드를 수리하는 동안 밀려오는 몬스터 웨이브를 막아내는 것이다. 퀘스트를 수행하고 나면 북쪽에 있는 NPC 루시나 플린트에게 다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루시나 플린트는 자신을 지키며 근처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준다. 이후 보스 몬스터 '앰버윙'을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며 모두 처치하고 나면 킹스힐에 있는 예언자에게 퀘스트 완료를 할 수 있다. 이후 반복 퀘스트는 타보에게서 받을 수 있다.

모든 퀘스트를 처음 완료할 경우 가치 훈장 150개와 전설 장비, 잘 닦인 보석 가방 1개, 드라켄 25개 등을 얻게 되며, 이후 퀘스트를 반복 완료할 때마다 가치 훈장 35개와 드라켄 10개, 왕국 조각 5개를 얻을 수 있다.

▲ 저항군 지휘 본부 맵 중앙에 있는 NPC 로샨 샤문

▲ 로샨 샤문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북쪽에 있는 NPC 루시나 플린트에게 가자


만약 퀘스트를 수행하기 벅차면 용병을 불러 함께 사냥하는 것도 가능하다. 용병은 저항군 지휘 본부 남쪽 부근에 있는 세 개의 깃발에서 부를 수 있다. 이 깃발에는 각각 스펠위버, 레인저, 드래곤나이트의 문양이 새겨져있다. 각 깃발은 아이템 '서약'시리즈를 사용하여 자신과 같은 레벨의 스펠위버, 레인저, 드래곤나이트 용병을 불러올 수 있다.

스펠위버 용병 소환에는 '지식의 서약', 레인저는 '균형의 서약', 드래곤나이트는 '힘의 서약'이 필요하다. 서약 시리즈는 가치 훈장을 모아서 얻거나(지식 서약만 두 개 획득 가능), 드래곤펄 상점 또는 NPC 수상한 존에게 구입할 수 있다.

▲ 깃발에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의 용병을 불러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