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파이널판타지14의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모험가들은 이슈가르드로 입성하고 새로운 모험가 에오르제아를 향한 본격적인 모험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죠.

파이널판타지14를 처음 시작하는 모험가와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돌아온 모험가들은 빠르게 50레벨을 달성하여 신규 지역인 '성도 이슈가르드'로 입성하길 원할 겁니다.

이런 모험가들을 위해서 빠른 육성에 도움이 될만한 핵심 정보를 골라서 한데 모아봤는데, 지금부터 엄선한 '초고속 육성 비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핵심은 주요 퀘스트!


빠른 육성을 노리고 있다면 0순위로 수행해야 할 것은 바로 주요 퀘스트입니다. 그리고 주요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받을 수 있는 여러 부가 퀘스트에 얼마나 비중을 두느냐가 중요합니다.

수락한 부가 퀘스트의 동선이 주요 퀘스트와 같으면 함께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동선이 다르거나 부가 퀘스트의 수행 조건이 까다로워 달성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부가 퀘스트 완수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우선 자신의 레벨에 맞는 주요 퀘스트의 동선을 따라가야 탈 것 탑승과 던전 입장 등의 주요 콘텐츠 개방이 빨라집니다. 결과적으로 주요 퀘스트만 신경 쓰는 것이 육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부가 퀘스트는 필수적인 퀘스트가 아니므로 다음에 다른 클래스로 완료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주요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특정 던전의 공략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런 유형의 퀘스트는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다음 주요 퀘스트 진행이 되며, 던전을 통해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 주요 퀘스트는 다른 퀘스트와 다른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 버디와 탈 것을 확보하여 육성 속도를 더하라!


누군가가 사냥을 보조해주고 각종 퀘스트와 돌발 임무에 빠르게 뛰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면 육성 속도가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버디'와 '탈 것'입니다. '탈 것'을 얻기 위해서 먼저 20레벨을 달성하고 총사령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영웅이 될 자' 주요 퀘스트를 완수하면 '그토록 바라던 내 초코보' 부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까지 달성했다면 군표 200개로 탈 수 있는 초코보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 서버는 초코보에 필요한 군표 요구량을 적게 조정했습니다)

'탈 것'을 획득한 후에는 각종 퀘스트 동선을 오갈 때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필드에 등장한 돌발 임무에도 재빨리 합류할 수 있으므로 육성에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빠르게 이동하면 그만큼 시간이 단축된다


그리고 캐릭터가 30레벨을 달성하면 검은장막 숲 남부삼림의 고요한 야영지에 있는 '도세트'가 주는 퀘스트를 수행하여 초코보를 버디로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초코보는 모험가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방어형, 공격형, 회복형으로 육성할 수 있습니다. 성장한 초코보는 모험가가 이른바 '몰이 사냥'을 하더라도 다방면으로 도움을 줘서 비교적 안정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해주므로 버디의 도움을 받아 더욱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버디'나 '탈 것'을 획득하면 주 직업을 육성하거나, 잡 전직을 위해 보조 직업을 육성할 때 갖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육성을 노리는 모험가라면 '탈 것'과 '버디'를 먼저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당신의 육성을 도와줄 좋은 친구 - 버디








▣ 가장 빠른 육성법은 당연히 던전!


사실 파이널판타지14에서 가장 빠른 육성법을 뽑자면 던전을 계속 진행하는 것입니다. 특히,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는 지역이 넓고 돌발 임무를 완료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주요 퀘스트를 진행한 후 부족한 경험치는 던전에서 채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던전을 진행하는 방법은 무작위 임무로 입장하는 방법과 자신의 레벨에 맞는 던전을 입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작위 임무의 경우 일반적인 입장보다 경험치를 더 많이 챙길 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60레벨을 달성해도 꾸준하게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무작위 임무도 날마다 꾸준하게 수행하자!




▣ 놓치기 쉬운 길드 작전! 처음 성공할 땐 경험치 획득량이 높다?


5레벨마다 생기는 길드 작전은 모험가들이 많이 놓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길드 작전을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처음으로 성공하면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므로 5레벨씩 오를 때마다 부족한 경험치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확장팩에서는 잘 쓰이지 않지만 외형 아이템으로 여전히 인기 있는 '고대의 무기'와 같은 퀘스트를 진행할 때 길드 작전을 수행하는 조건이 있으므로 꾸준히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길드 작전은 무조건 수행하지 않아도 게임에 지장은 없으므로 매칭이 느리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 첫 경험치를 많이 얻으므로 꼭 수행한다




▣ 돌발 임무를 놓치지 말 것!


필드에서 무작위로 발생하는 특수 퀘스트인 돌발 임무는 클리어할 경우 경험치나 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험가의 참여율에 따라 등급이 바뀌는데, 높은 등급을 획득할 경우 더 많은 경험치와 길을 받습니다.

따라서 퀘스트를 진행하다 근처에 돌발 임무가 발생하면 해당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높은 등급을 획득하는 것이 빠른 육성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클래스를 육성하는 경우 돌발 임무만으로 육성하면 빠르게 50레벨을 달성할 수 있지만 처음 육성하는 캐릭터를 돌발 임무로만 육성하면 주요 퀘스트를 많이 놓치게 되므로 처음 파이널판타지14를 입문한 모험가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 근처에 돌발 임무가 발생하면?


▲ 재빨리 참여해서 경험치를 획득하자!




▣ 토벌 수첩을 채우면 길과 경험치를?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여 토벌 수첩을 채우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토벌 수첩 창에서 각 직업에 따라 주어지는 정보와 획득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단계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랭크의 토벌 수첩이 활성화됩니다.

토벌 수첩 달성에 필요한 몬스터는 머리 위에 고유의 아이콘으로 표시되므로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토벌 수첩에서도 해당 몬스터가 서식하는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레벨에 토벌 수첩을 채워서 보상을 획득하면, 주요 퀘스트만으로는 부족한 경험치를 상당히 채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 퀘스트를 진행하다 토벌 몬스터가 보이면 수첩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 직업마다 토벌 대상이 다르므로 목록에서 확인한다


▲ 토벌을 완료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한다




▣ 자유 부대의 혜택을 활용하라!


모험가들은 자유 부대 가입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부대의 명성을 획득하면 보급 담당관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구입할 수 있는데, 빠른 육성이 목적인 모험가들은 경험치 상승 혜택을 집중적으로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랭크 5에 도달하면 처치, 채집, 제작, 버디 경험치가 5% 상승하는 버프를 구입할 수 있으며, 랭크 8에 도달하면 경험치가 10% 상승하는 효과를 명성으로 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렙'을 최우선으로 두는 모험가라면 꼭 자유 부대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대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명성을 이용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상승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육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랭크 5에 적용할 수 있는 경험치 상승 효과


▲ 랭크 8에 적용할 수 있는 경험치 상승 효과




▣ 든든하게 먹어둬라! 오늘 식사는 에오르제아에서 먹는다!


자유 부대의 효과를 이용하지 않아도 경험치 획득량을 올릴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음식'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30분 동안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을 3% 증가시켜주므로 빠른 육성을 위해서는 음식 버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음식은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요리사 클래스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을에 있는 음식 상인에게서 쉽게 구매도 가능하므로 놓치지 말고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템 레벨 상관없이 모든 음식에는 경험치 증가 효과가 있다


▲ 식사 효과를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 극단적인 방법! 모험록을 사용하여 단숨에 50레벨이 되자!


창천의 이슈가르드 출시와 함께 크리스탈 샵에 등장한 '직업별 모험록'은 자신이 원하는 한 가지 클래스의 레벨을 50으로 단숨에 만들어주는 현금 구매 아이템입니다. 처음 시작했는데 확장팩 콘텐츠를 즐기고 싶거나 이미 모험중인 친구와 같은 진도로 게임을 하고 싶은 모험가들을 위한 아이템이죠.

한 클래스를 레벨 50까지 올리는데 필요한 금액은 24,000원이며 직업별 신성록을 구매하면 120레벨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은빛 초코보 깃털'과 소량의 길이 지급되어 문제없이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레터라이브 12회에서 공개한 모험록 정보


※ 확장팩 신규 직업과 채집, 제작 직업은 모험록을 사용하여 육성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