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실시간 인터넷 방송(Live Streaming)을 통해 온라인 유저 간담회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를 개최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오는 26일(일) 오후 3시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90분간 생중계 된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를 포함해 게임 PM 등 운영진이 참석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사전 질의 및 실시간 Q&A, 7월 예정인 챔피온 업데이트 안내, 개발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기 TV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과 같은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위해,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온라인 방송 특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유저 간담회 현장을 인터넷을 통해 중계하는 방식 등은 종종 있어 왔으나, 오프라인 초청 없이 오직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유저 간담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 김상호 수석은 “이번 유저 간담회는 게임 유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덧글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참석 인원에 대한 제한이 없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룰로,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돌파한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최근에는 중국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