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두 채널 고정! '크루세이더 퀘스트', 라이브 유저 간담회 개최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실시간 인터넷 방송(Live Streaming)을 통해 온라인 유저 간담회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를 개최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오는 26일(일) 오후 3시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90분간 생중계 된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를 포함해 게임 PM 등 운영진이 참석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사전 질의 및 실시간 Q&A, 7월 예정인 챔피온 업데이트 안내, 개발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기 TV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과 같은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위해,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온라인 방송 특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유저 간담회 현장을 인터넷을 통해 중계하는 방식 등은 종종 있어 왔으나, 오프라인 초청 없이 오직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유저 간담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 김상호 수석은 “이번 유저 간담회는 게임 유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덧글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참석 인원에 대한 제한이 없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룰로,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돌파한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최근에는 중국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