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4주년 기념 천하사절의 선물 이벤트 중 무신의 약속, 비월의 은총이 추가로 공개됐다. 무신의 약속은 약속의 비녀를 모아 각종 의상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며, 비월의 은총은 인기있었던 N샵 의상 및 PC방 이벤트 의상을 한정 판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무신의 약속 이벤트에서는 일일도전이나 에픽퀘스트 클리어 등을 통해 '약속의 비녀'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비녀를 모으면 비룡공상에서 각종 의상을 구매할 수 있는데, 유저 콘테스트 우승작인 홍접의나 불소, 뒤바뀐 연정 등 다양한 의상들이 준비되어 있다.

비월의 은총은 연도별로 인기있었던 N샵 의상들을 100 N코인에, 각종 PC방 의상들은 PC방 전용샵에서 0포인트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주차별로 다양한 의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각 400개 한정 수량만이 판매되므로 의상 구매를 원한다면 빠른 숫자 입력에 집중해야 한다.

▲ '홍접의'를 비롯해 다양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무신의 약속&비월의 은총


◆ 비녀를 모아 홍접의를 구하자! 무신의 약속 이벤트

무신의 약속 이벤트는 블소 4주년 기념 천하사절의 선물 이벤트 중 '약속의 비녀'를 모아 비룡공상에서 각종 의상들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속의 비녀로 구입할 수 있는 의상은 머리장식이나 얼굴장식을 포함해 총 16종이다. 가장 먼저 2015 블소 유저 콘테스트 의상 디자인 부문 우승작인 '홍접의'를 비녀 25개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블소 페이스북 마스코트인 '불소' 몸통과 머리를 각각 비녀 25개와 15개로 구입할 수 있다.

기존에 인기 있었던 이벤트 의상도 구입할 수 있다. 이전 유저 콘테스트 수상작인 천상선녀, 천상소저, 천상여제와 함께 뒤바뀐 연정, 뒤바뀐 낭만추억, 뒤바뀐 열정을 모두 비녀 20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로 지급되었던 천일의 약속과 흑조의, 연녹선의도 비녀 20개로 구입할 수 있으며 이외 푸른하늘, 유니크, 설원 선글라스, 승리의 붉은 뿔을 비녀 10개로 구입할 수 있다.

▲ 2015 유저 콘테스트 의상 디자인 부문 우승작 '홍접의' 실제 착용 모습

▲ 비룡공상에서 홍접의와 불소 의상을 비롯해 다양한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


약속의 비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먼저 게임 접속 이력에 따라 쿠폰 형태로 지급되는 비녀를 받는 방법, 전장 일일 퀘스트와 일일 도전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 이벤트 기간 내 캐릭터를 생성하고 특정 에픽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지급받는 방법이 그것이다.

게임 접속 이력에 따라 비녀를 지급하는 방식은 1회차와 2회차로 구분되어 있다. 최근 30일(16년 5월 23일~16년 6월 22일 정기점검 전) 내 접속 이력이 있는 계정에는 현재 쿠폰 형태로 비녀 지급이 완료됐다. 이 기간보다 이전에 접속 이력이 있는 계정은 7월 6일(수) 오후 부터 7월 8일(금) 오후까지 순차적으로 비녀가 지급된다.

비녀가 지급되는 수량은 캐릭터 생성일에 따라 다르다. 오픈 당시인 2012년 6월 중순에 캐릭터를 생성한 계정은 최대 30개의 비녀를 받을 수 있다. 반면에 2013년 중순에 캐릭터를 생성한 계정은 25개의 비녀가 지급되는 것이 확인됐다. 자신의 계정에 지급되는 비녀의 개수는 로그인을 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지급 증표 수'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비녀 외에 추가 비녀를 획득하고 싶다면 전장 일일 퀘스트에 참여하자. 전장 흰고래 호수 3회 참가 및 전장 용오름 계곡 3회 참가 일일 퀘스트를 완수하면 하루에 한 개씩 비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흰고래 호수는 월, 수, 금, 일요일에 입장할 수 있으며 용오름 계곡은 화, 목, 토요일에만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일일도전 보상에도 비녀가 추가되므로 일일도전도 꼭 완수하는 것이 좋다. 일일 도전은 6월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스트가 개편되어 항상 전장 퀘스트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비녀가 목적이라면 전장 퀘스트를 포함해 일일도전을 진행하는 편이 좋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내 캐릭터를 신규로 생성한 뒤 에픽퀘스트를 완료해서 약속의 비녀를 획득할 수도 있다. 약속의 비녀는 1막 27장. 불타는 대나무 마을 / 2막 41장. 다시 만난 팔부기재 / 3막 28장. 마도의 길 / 4막 38장. 작별 네 종류의 퀘스트를 완수할 때 각 5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퀘스트를 완수'라는 조건이 붙어있어 기존에 생성해두었던 캐릭터로는 참여가 불가능한 것으로 안내되고 있으니 주의하자.

▲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캐릭터 생성일과 쿠폰으로 지급되는 비녀 개수를 확인할 수 있다

▲ 일일도전 보상으로 비녀를 한 개 획득할 수 있다

▲ 전장 흰고래 호수/용오름 계곡 3회 참가 퀘스트에서도 비녀가 지급된다



◆ 인기있던 의상들을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가져가세요! 비월의 은총 이벤트

비월의 은총 이벤트는 매주 목, 금, 토요일에 4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인기 의상들을 판매하는 이벤트다. 의상의 종류는 N샵 의상과 PC방 이벤트 의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차별로 다른 종류의 의상을 판매한다.

먼저 N샵 의상의 경우 매주 목요일 개당 100 N코인의 가격에 400벌이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1주차에는 로제타와 필연, 2주차에는 화이트 엔젤과 몽환, 3주차에는 해변의 연인과 향연, 4주차에는 썸머홀릭과 러블리 하트가 판매되며, 동일 아이템은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N샵 의상의 판매 시각은 '당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된다. 매주 목요일 블소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판매 시작 시간 힌트를 제공한다. 한정 판매 시간은 매주 달라지므로 1주차와 2주차 의상이 판매되는 시각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당일에 꼭 확인해보도록 하자.

무료가 아닌 100 N코인에 의상이 판매되는 점, 선착순으로 400명에게만 구매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의상을 꼭 구매하고 싶다면 미리 N코인을 충전해두는 것이 좋다.

[클릭] 블소 공식 페이스북 방문하기 - 바로가기

▲ 회차별로 판매되는 N샵의상 목록, 판매 시각은 당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된다


6월 24일(금)부터 7월17일(일)까지 4주 동안에는 주차별로 2일 동안 PC방 이벤트로 제공되었던 의상들이 0포인트에 판매된다. 1주차에는 금요일과 토요일에 용린&용린관 세트가 각 400개씩 판매된다. 2주차부터는 판매 일정이 토요일과 일요일로 변경된다. 2주차에는 설산이 400벌씩 판매되고 3주차는 토요일에 백령 400벌, 일요일에 흑령 400벌을 판매한다. 마지막 4주차에는 위장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400벌씩 판매된다.

판매 시각을 당일 공지하는 N샵 의상들과 달리 PC방 의상들은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고정적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판매되는 시간은 단 4분이지만 400개 선착순 판매가 진행되고 가격이 무료인만큼 불꽃튀는 경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해당 일자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거나 판매 시간이 종료되는 경우 '구매 한도를 초과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상품 구매가 진행되지 않는다.

주의할 점으로는 먼저 동일 아이템을 중복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있다. 1주차 금요일에 용린&용린관 세트를 구매한 경우 토요일에도 용린&용린관 세트는 구매할 수 없다. 설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7월 2일 토요일에 구매했다면 7월 3일 일요일에 판매되는 설산은 구매할 수 없다.

또한 이들 아이템은 무료로 제공되기는 하지만 PC방 전용샵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인만큼 PC방이 아니라면 구매할 수 없다. PC방이 아닌 경우에는 0포인트에 제공되는 아이템일지라도 'PC방이 아니어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므로 의상을 구매하고 싶다면 해당 시간에 PC방을 방문해야 한다.

※현재는 이벤트 내용이 수정, 6월 24일 금요일 판매되는 용린을 시작으로 모든 의상이 판매시작 시간부터 1시간동안 판매, 판매되는 전체 수량제한은 없으며 1인당 같은 의상은 1회 구매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동일한 아이템은 여러번 구매할 수 없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