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은 이중 속성을 가진 펫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조합에는 영혼석과 각성석이 필요하고, 이들 재료는 토벌이나 스테이지 공략, 정령의 제단 등에서 얻을 수 있다.

조합 화면에는 메인화면 공룡연구소-조합 버튼을 눌러 입장 가능하다. 또한 펫 관리 화면에서 조합하기 원하는 펫을 누른 후 상단의 ‘펫 조합’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펫으로 조합할 수 있는 모든 리스트가 표시된다.

조합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가 필요하다. 하나는 조합 대상이 되는 펫, 하나는 조합에 필요한 영혼석, 마지막으로 각성석이다. 펫은 스테이지 포획이나 뽑기, 영혼석을 모아 얻을 수 있고 영혼석은 마찬가지로 스테이지 포획 혹은 ‘송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각성석은 정령의 제단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 공룡 연구소에서 조합 확인이 가능하다.


▲ 연구소 하단의 ‘조합’ 버튼을 누르거나


▲ 특별히 조합을 원하는 펫이 있다면 정보 화면에서도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펫 정보창에서 이동한 경우 해당 펫 조합을 바로 볼 수 있다.


송별은 가지고 있는 펫을 해당 펫의 영혼석으로 바꾸는 것이다. 송별로 얻을 수 있는 영혼석의 개수는 펫 소환에 필요한 영혼석의 절반이기 때문에 펫의 희귀도에 따라 다르다. 송별을 통해 전설 등급은 영혼석 75개, 영웅은 40개, 희귀는 20개, 고급은 10개, 일반은 5개의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송별은 메인화면 공룡 연구소-송별 버튼을 눌러 입장 가능하며 송별을 원하는 펫의 등급에 따라 비용이 다르다.

송별 시 혹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펫을 실수로 없애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일부 스테이지 입장 조건을 가진 펫은 송별 전에 팝업 알림창이 뜨기 때문이다.

▲ 송별을 통해 펫을 분해(!)해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 획득할 수 있는 영혼석의 개수는 펫의 희귀도에 따라 다르다.


▲ 특수한 사용처가 있는 펫은 분해 전 확인 창이 한 번 더 표시된다.


▲ 영혼석은 스테이지에서 포획으로 얻을 수도 있다.



각성석의 주요 획득처는 ‘정령의 제단’이다. 정령의 제단은 하루 두 번 입장할 수 있고 레벨에 따라 보상이 다르다. 단 매일 얻을 수 있는 각성석의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각성석을 얻기 위해서는 날짜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잡화점에서 판매하기도 하지만 얻을 수 있는 숫자가 한정되어있고 원하는 속성의 각성석이 나온다는 보장도 없다.

각성석은 하위 등급의 각성석 10개를 모아 한 등급 높은 각성석을 얻을 수 있다. 각성석 교환 역시 공룡 연구소 – 각성석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각성석 교환에는 하위 등급 각성석와 일정량의 스톤이 필요하다.

▲ 각성석의 주요 획득처인 ‘정령의 제단’


▲ 하위 등급 각성석으로 상위 등급 각성석을 얻을 수 있다.


▲ 상점에서도 판매하지만 숫자가 제한적이다.


이렇게 모든 재료를 모으고 나면 비로소 ‘조합’을 할 수 있다. 조합 역시 일정량의 스톤이 요구된다.


조합으로 획득하는 펫의 진화 단계는 조합하는 펫의 단계를 그대로 따라간다. 말하자면, 5성 펫을 조합하면 5성 펫을 얻을 수 있고, 6성 펫을 조합하면 6성 펫을 얻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초월 수치도 유지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조합 시 펫의 성장률이 일정 부분 상승하는데, 이것 역시 해당 등급 / 레벨로 알아서 보정되니 손해를 보지 않는다.

▲ 재료가 모두 모인 경우 ‘조합가능’ 탭을 눌러 쉽게 볼 수 있다.


▲ 조합 대상 펫의 진화 단계와 초월 단계는 모두 유지된다.


▲ 대망의 조합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