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수), 일본 퍼즐앤드래곤에 Ver 9.3.1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특정 몬스터의 합성 경험치가 대폭 증가하거나 버그가 수정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지만,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신규 시스템의 추가다.


Ver 9.3.1 업데이트부터 퍼즐앤드래곤에 '퀘스트'와 '각성 배지(Bedge)' 시스템이 추가됐다. 퀘스트는 여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보수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우정 포인트뿐만 아니라 레어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마법석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성 배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배지를 착용하면 다양한 부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아직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적용되지 않는 시스템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신규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을 것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퍼즐앤드래곤의 퀘스트와 각성 배지에 대해 낱낱히 파헤쳐 봤다.




◆ 퍼즐앤드래곤의 퀘스트,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퍼즐앤드래곤의 퀘스트는 랭크와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목록은 퍼즐앤드래곤 메인 메뉴 하단의 [기타(その他)] -> [퀘스트(クエスト)]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타(その他)'는 퍼즐앤드래곤 메인 메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친절하게 초록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다

퀘스트는 초급(初級)부터 괴멸급(壞滅級)까지, 총 9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몬스터 BOX 확장, 일정 횟수 노멀 및 스페셜 던전 클리어, 협력 던전 플레이 등 비교적 간단한 난이도부터, 랭킹 던전 10% 이내로 만족하기 등 다소 어려운 조건도 있으므로, 자신이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각 난이도마다 획득할 수 있는 각성 배지의 종류가 다르다

▲ 몬스터 박스 확장 등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구성된 초급(初級) 퀘스트

퀘스트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뭐니 뭐니 해도 바로 보상이라 할 수 있다. 골드나 우정 포인트 등 게임 플레이 시 매일매일 필요한 보상뿐만 아니라 레어 에그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마법석이나, 요일 및 게릴라 던전 이용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게릴라 던전 이용권은 언제든지 자신이 원할 때 개방할 수 있으므로 성급히 사용하지 말고 보관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획득한 던전 이용권은 유효기간이 1년이다




◆ 퍼즐앤드래곤의 퀘스트의 보상! 각성 배지에 대해 알아보자

위에서 언급한대로, 각성 배지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으로, 각 배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각성 배지는 파티당 단 1개만 장착할 수 있으며, [몬스터モンスター] -> [팀 편성チーム編成]에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 리더 몬스터 상단의 각성 배지를 터치하면 언제든지 다른 배지로 교환 가능하다

퍼즐앤드래곤의 각성 배지는 총 9종류가 있으며 각 배지가 가지고 있는 능력은 아래와 같다.

※ 각성 배지의 종류의 능력

1. 파티 코스트 +100 (초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파티 코스트 상한이 100 증가

2. 조작 시간 연장 (중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드롭 이동 시간 1초 증가

3. 전체 공격 (상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일반 공격이 전체 공격으로 변환

4. 회복력 상승 (최상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파티의 회복력 25% 증가

5. HP 상승 (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파티의 HP 5% 증가

6. 공격력 상승 (초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파티의 공격력 5% 증가

7. 스킬 부스트 (초절 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모든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이 1턴 충전된 상태로 시작

8. 바인드 막기 (절대 지옥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파티의 리더 몬스터가 바인드 공격으로부터 완전 내성

9. 스킬 봉인 내성 (괴멸급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 가능)

- 스킬 봉인 공격으로부터 내성 50% 증가


이번 각성 배지의 추가로 파티 구성을 할 때 보다 더 다양한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스킬 봉인 내성이나 바인드 내성은 파티를 구성할 때 언제나 고려하는 부분 1순위지만, 이 2가지를 모두 만족하기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각성 배지의 추가로 이러한 부분을 쉽게 보완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몬스터를 부담 없이 파티에 넣어볼 수 있게 됐다.

▲ 리더 바인드 내성을 추가하여 더욱 강력해진 샨메이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