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여름 이벤트는 PC방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약 2주간 고대 정령의 무덤과 상아탑 야히 진형 몬스터가 드랍하는 '픽시의 영혼'으로 고대 무기/방어구 상자를 제작하면, 기운을 잃은 나발검 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냥 시 얻는 재료를 모아 상자를 제작하고, 보상을 얻는 비교적 간단한 형태의 이벤트다.

그동안 진행됐었던 여름 이벤트와 비교하면 규모가 많이 축소되었다. 게다가 PC방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점 역시 제약적이다. 과거처럼 일반 사냥터가 한 곳이라도 포함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이벤트가 진행되는 정무, 피상의 득템률이 높다는 점이 그나마 위안이 된다.

▲ 이번 여름 이벤트는 PC방 사냥터인 정무, 상아(야히)에서만 진행된다


픽시의 영혼은 바닥에 드랍되지 않고, NoN-PvP서버처럼 인벤토리에 바로 들어오는 방식이다. 이벤트 아이템이라 거래가 되지 않고, 창고에 맡길 수도 없다.

고대 정령의 무덤에서는 모든 몬스터에게서 픽시의 영혼을 얻을 수 있다. 정령의 주인을 졸졸 따라다니는 쫄 몬스터 지령, 수령, 풍령, 화령에게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상아탑 야히 진영은 6층 이상의 몬스터에게서 픽시의 영혼을 얻을 수 있다.

픽시의 영혼을 얻을 확률은 약 5% 정도다. 고대 정령의 무덤 30분 사냥으로 300마리를 처치했을 때, 15개의 픽시의 영혼을 얻을 수 있었다. 상아탑 야히 진형도 마찬가지. 약 500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25개를 얻을 수 있었다.

캐릭터 레벨이나 장비 수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고대 정령의 무덤 30분과 상아탑 야히 진영 60분을 모두 소비할 경우 대략 30~60개의 픽시의 영혼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픽시의 영혼을 얻을 확률은 약 3~7% 정도


이렇게 모은 픽시의 영혼은 수상한 하늘정원 중앙에 위치한 NPC 대구니를 통해 '시원한 고대 물품: 무기/방어구' 상자로 제작하면 된다. 무기 상자는 고대의 무기 연금 두루마리 3장, 방어구 상자는 고대의 갑옷 주술 두루마리 3장이 필요하다.

각 고대 무기/방어구 상자에서 시원한 빙수 바구니와 무기/갑옷 두루마리 1장을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실질적으로 소모되는 무기/갑옷 두루마리는 2장인 셈. 게다가 축복받은 두루마리가 나올 수도 있다.

시원한 빙수 바구니에서는 경험치 보너스 25% 효과의 '잘익은 수박 조각'과 '스탯 빙수'를 4개씩 얻을 수 있다. 잘익은 수박 조각은 성장의 물약처럼 경험치 보너스가 있는 물약과 중복되지 않으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 제작 시 두루마리 3장이 필요하지만, 페이백으로 1장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 클래스에 따라 지급되는 빙수, 요정은 녹차 빙수만 지급된다

※ 시원한 고대 물품: 무기/방어구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 무기 상자 : 시원한 빙수 바구니(100%), 고대의 무기 연금 두루마리(100%) 외에 기운을 잃은 나발검, 데불검, 론드, 커검, 파장, 얼지, 바지, 데지, 극체, 블서

- 방어구 상자 : 시원한 빙수 바구니(100%), 고대의 갑옷 주술 두루마리(100%) 외에 지투, 뱀망, 반방, 은날, 금날, 리롭, 타장, 타부, 심안, 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