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목), 서든어택2는 정기점검을 마치고 신규 무기 추가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든어택1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근접 무기 Tiger Stripe가 등장했으며, 미야 / 김지윤 캐릭터를 1차 삭제 조치가 이뤄졌다. 그리고 Ai 모드(협동)을 즐기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A보급창고 부스팅도 시작한다.

신규 근접무기의 이름은 Tiger Stripe, 서든어택1에서 많은 사랑을 받던 무기가 서든어택2에서도 그 모습을 드러냈다. Gurkha 나이프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검은 호랑이 무늬가 칼에 코팅되어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휴대성과 민첩성이 좋아 디자인 외에도 성능도 뛰어난 편이다.

미야와 김지윤 캐릭터 삭제 조치가 1차로 진행된다.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을 마치면 몸풀기 미션 보상으로 지급하던 미야가 에볼루션 TRG(1일)로 보상이 변경됐다. 초보 졸업 보상도 즉시 리스폰(1일)로 변경되어 더는 미야와 김지윤을 얻을 수 없다.

이외에도 웨어하우스 부스팅 이벤트가 끝나고 A보급창고 부스팅 이벤트를 시작한다. 7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하며 5판 플레이 완료시, D.Eagle과 에볼루션 M4A1 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 (1일) 치를 얻을 수 있다.


▲ 신규 근접무기 추가! A보급창고 부스팅도 시작한다.




■ 호랑이 기운이 느껴진다. 신규 근접무기 Tiger Stripe

신규 근접무기가 추가됐다. 서든어택1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 무기! Tiger Stripe가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호랑이 기운이 솟아날 것처럼 칼 면에 검은색 호랑이 무늬가 그려져 있으며,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들어져 근접무기의 매력을 더했다.

Gurkha 나이프와 유사한 디자인을 보이지만, 휴대성과 민첩성이 매우 좋다. 칼의 피해량은 32%, 연사력은 27%에 명중률은 100%나 되는 능력을 갖췄다. 상점에서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1일은 800, 7일은 4,000포인트, 30일은 16,000포인트이며 90일은 40,000포인트다.

평소 서든어택2 유저들의 근접무기는 Gurkha와 Axe Knife를 구매했다. 강력한 한방은 Axe Knife며 빠른 공격은 Gurkha를 착용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Gurkha보다 연사력이 뛰어난 Tiger Stripe의 등장으로 대세 근접무기로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빠른 연사력, 가격도 저렴하다! (※클릭시 이미지가 크게 보입니다)

▲ Tiger Stripe 외형.




■ 이제 안녕! 미야 / 김지윤 1차 캐릭터 삭제 조치

특정 캐릭터에 대한 삭제 조치가 1차로 진행된다. 논란이 됐던 미야와 김지윤이 사라지는데 캐릭터 박스와 오픈기념 인기 아이템 박스에서 더는 구매할 수 없다.

또한, 몸풀기 미션과 초보 졸업 보상으로 해당 캐릭터들이 보상으로 지급됐지만, 정기점검 이후 몸풀기 미션은 에볼루션 TRG(1일), 초보 졸업은 즉시 리스폰(1일)로 보상 물품이 교체됐다.

오픈기념 인기 아이템 박스는 판매가 종료됐다. 아울러, 정기점검 전에 구매한 아이템 박스를 점검 후에 개봉할 경우 변경된 구성품으로 획득한다. 미야 캐릭터 세트 3일과 60일은 바이퍼/스칼렛 캐릭터 3일, 60일로 얻어지며, 김지윤 캐릭터 세트 3일과 60일은 레오나/지니 캐릭터 세트 3일과 60일로 얻게 된다.

캐릭터 박스는 판매를 계속하며, 대신 아이템 개봉 시 김지윤 캐릭터 세트를 획득할 수 없다. 정기점검 전 미리 구매한 캐릭터 박스도 점검 후 개봉할 경우 변경된 구성품으로 획득할 수 있어 김지윤 캐릭터를 얻을 수 없다.


▲ 이제 김지윤(좌측)과 미야(우측)는 획득할 수 없다.




■ A로 돌진하라! A보급창고 부스팅 이벤트

웨어하우스 부스팅 이벤트가 끝나고 A보급창고 부스팅 이벤트가 시작된다. 7월 21일(목)부터 7월 28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AI 모드 (협동)을 즐기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판 플레이 시 C4 설치 속도와 해제 시간이 단축되는 C4 TechKit 1일, 2판 플레이하면 강력한 D.eagle과 AxeKnife 1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총 3판을 즐겼다면 에볼루션 M4A1 1일, 4판째에는 플러스 경험치(30%)과 5판 모두 플레이하면 플러스 포인트(30%) 1일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모든 미션의 보상 아이템은 구간별 미션 달성 완료 시 게임 내 보관함 - 보상 탭으로 즉시 지급된다. 그리고 각 미션은 명시되어 있는 기간 내 참여 가능하며, 미션 진행 기간 종료 후에는 달성 현황이 적용되지 보상지급이 안 된다. 아울러, 기록불가 방에서 진행된 플레이 내역은 인정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지금 달리면 M4A1 에볼루션 지급! A보급창고 부스팅 이벤트 [바로가기]


▲ 협동모드 A보급창고 부스팅 이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