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에이수스코리아 ]


ASUS는 지난 7월 21일, 향상된 게이밍 성능과 쿨링 성능, 더욱 견고해진 내구성과 다채로운 형태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VR 최적화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STRIX GeForce® GTX™10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VIDIA의 최신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GPU)인 NVIDIA® GeForce GTX1060을 기반으로 OC모드에서 1,873MHz의 부스트 클럭을 구현하는 이 그래픽 카드는 3DMark Fire Strike Extreme 벤치마크 툴에서 5% 이상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며, ‘둠(Doom®)’에서 6.5%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ROG STRIX GeForce GTX1060은 에이수스 만의 유니크한 고유 기능들로 모든 게이머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먼저 쿨링 성능을 30% 이상 향상시키고, 3배 이상 정숙한 소음 억제 능력을 제공하는 에이수스 전매 특허의 트리플 윙-블레이드 0dB쿨링 팬을 장착한 DirectCU III 쿨링 솔루션이 탑재되며, 발열이 발생하는 특정 포인트에 추가적인 쿨링을 제공할 수 있고 GPU를 통해 제어 가능한 팬 헤더인 ASUS FanConnect도 탑재된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전 생산 공정을 자동화하여 불량 발생률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Auto-Extreme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급 품질과 내구성을 보장하는 ‘슈퍼 얼로이 파워 II’ 부품들 역시 ROG STRIX GTX1060 만의 독특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ROG STRIX GeForce GTX 1060의 사용자 들은 AURA RGB 라이트닝 컨트롤 기술로 더욱 아름다운 형태로 그래픽카드의 색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2개의 HDMI 포트가 제공되는 등 VR 환경에 친화적인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저들은 이 2개의 포트를 사용하여 VR디바이스와 모니터에 지속적으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VR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트위킹 프로그램인 GPU Tweak II에는 XSplit GameCaster의 1년 프리미엄 라이선스가 기본 제공되어 그래픽 카드 성능 트위킹은 물론 즉각적인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 역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