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테이크 투


2K는 미국 농구 국가대표팀과 라이센스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이로써 마이크 슈셉스키 감독을 포함해 2016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 전원이 베스트셀러 농구 게임인 NBA 2K17에 등장하게 된다.

또한, NBA 2K17 예약 구매자는 1992년 전설의 미국 농구 대표팀인 "드림팀"을 보너스 컨텐츠로 수령하게 되며, 특별 USA 농구 MyTEAM 카드와 MyPLAYER 유니폼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자신만의 미국 대표팀을 커스텀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는 또한 듀크 대학교와 미국 국가대표팀 농구 감독으로 잘 알려진 마이크 슈셉스키 감독이 NBA 2K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사실도 공개했다.

슈셉스키 감독은 코치 K라는 유명한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NBA 2K17에서 2016 미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을 지휘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슈셉스키 감독의 농구의 기본을 중시하는 성향은 새로워진 튜토리얼 모드에서 잘 드러난다. 픽앤롤, 적절한 디펜스 자리 잡기, 공다루기, 박스아웃, 코트 상황 파악 등 다양한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다.

“미국의 스포츠 역사에서 농구는 매우 상징적인 종목입니다. NBA 2K에서 팬 여러분이 올해 대표팀을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슈셉스키 감독이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08년부터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을 지휘하여 국제 대회에서 4회 연속 금메달을 따냈다. “NBA 2K17은 전설의 드림팀과 올해의 엄청난 NBA 선수들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입니다.”라고 슈셉스키 감독은 덧붙였다.

NBA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마이클 조던, 래리 버드, 매직 존슨, 클라이드 드렉슬러, 칼 말론 및 데이비드 로빈슨 등으로 구성된 1992년 드림팀은 농구 역사상 최고의 팀 중 하나로 칭송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드림팀을 NBA 2K17 커버를 장식한 폴 조지, Team 2K 선수인 케빈 듀란트, 드레이먼드 그린, 지미 버틀러, 카이리 어빙이 포함된 올해의 미국 대표팀과 대결시켜볼 수도 있다.

NBA 2K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앨피 브로디는 “팬분들께 농구 유명 팀과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더욱 가까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왔으며 그래서 NBA 2K17을 개발하며 미국 농구계 및 K 감독과 긴밀히 협조했다."라고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또 "올해 발매 타이틀에서 미국 농구 역사의 위대한 유산과 2016년 현재의 선수들을 함께 선보이는 것이 팬분들께 가장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방법이라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NBA 2K17 스탠다드은 Xbox One, Xbox 360, PlayStation®4, PlayStation®3 콘솔과 Windows PC 플랫폼에서 9월 20일 발매되며 디지털 에디션 또는 실제 게임 패기지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NBA 2K17 코비 브라이언트 레전드 에디션은 Xbox One, PlayStation®4 플랫폼에서 발매되며, NBA 2K17 코비 브라이언트 레전드 에디션 골드의 경우 레전드 에디션의 모든 아이템과 추가 보너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에디션에 상관없이 모든 NBA 2K17 예약 구매자는 전체 출시일보다 나흘 앞선 9월 16일에 게임을 앞서 플레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