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CBT를 종료하고 3분기 출시를 목표로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인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이하 프렌즈사천성'. 퍼즐 게임 제작 경험이 풍부한 넵튠이 개발하고 카카오가 퍼블리싱하는 짝맞추기 퍼즐게임이다.

‘프렌즈사천성’은 카카오프렌즈 IP 기반 타이틀로, 같은 그림의 블록을 짝맞추어 없애는 ‘사천성’ 게임과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조합으로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임 개요

흥행을 약속하는 IP로 자리잡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하는 프렌즈사천성은 연속 클리어 스테이지, 보스전, 미션 블록 제거 등 기존의 사천성 게임과는 다른 방식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뽑기를 통해 얻는 다양한 프렌즈들과 함께하는 플레이는 프렌즈사천성만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징이다.

덩실덩실 춤을 추는 라이언, 터질 것 같은 눈망울로 나를 바라보는 무지, 못하면 비웃을 것만 같은 네오 등에게 프렌즈 보물을 줄 수도 있다. 프렌즈 보물은 랜덤으로 얻는 보물 티켓을 모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장착하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된다.

기본적으로 같은 모양의 패를 골라 연결하면 패가 사라지는 방식으로, 여타 다른 기본적인 사천성 방식과 동일하다.


프렌즈사천성, 기본 정보

언제나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한 평화로운 푸드 타운이 게임의 주요 무대다. 푸드 타운에서 행복하게 사는 프렌즈들은 마을에 있는 매직스푼을 보물처럼 보관하고 있다.

매직스푼은 재료만 준비해서 냄비에 넣고 휘젓기만 하면 순식간에 최고의 요리로 만들어주는 신비의 아이템. 어느 날 매직스푼을 호시탐탐 노리는 악당들이 보물을 훔쳐간다.

매직스푼을 되찾고 다시 마을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프렌즈의 대모험이 시작되는데….

▲ 매직스푼을 훔쳐간 악당들


게임 기본 방식

⊙ 같은 그림의 블록 한 쌍을 연결하여 제거한다. 화면상 모든 블록을 없애면 스테이지 클리어!

⊙ 하나의 월드는 총 1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매 월드 스테이지는 보스전이 진행된다.

⊙ 게임 전 혹은 스페셜 상점에서 플레이를 쉽게 도와주는 아이템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다.

▲ 월드 및 게임 진행화면, 학습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익숙한 UI다.

▲ 다양한 아이템들


프렌즈사천성 게임 특징


1. 다양한 모드 및 클리어 미션

단순히 블록 모두 제거하는 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클리어 미션을 부여한다. 덕분에 유저들은 기존 사천성게임과 다른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연속 클리어 스테이지: 제한 시간 내에 화면상 블록을 2~3번 제거해야 하는 연속 클리어 미션

⊙ 월드 보스전: 매 월드 마지막 스테이지에 보스가 등장한다. 블록 제거할 때마다 데미지를 주어 HP를 떨어뜨려 격파해야 한다.

⊙ 미션 블록 제거: 블록들 사이에 있는 '스튜 항아리'나 '몬스터'를 색깔별로 연결하여 격파해야 스테이지가 클리어 된다.

⊙ 퀘스트 월드: 일정 시간에만 오픈되며, 퀘스트 월드 모두 클리어시 특정 프렌즈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월드 보스전 화면, 치타 여사 표범님께서 매직스푼을 들고 계신다.


▲ 카카오프렌즈 IP 게임을 접한 적이 있다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다.


2. 프렌즈와 함께하는 모험

프렌즈 IP를 다양하게 녹여낸 콘텐츠들을 통해 게임 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프렌즈 뽑기: 2~4성 프렌즈를 뽑아 함께 모험할 수 있으며, 프렌즈마다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프렌즈 보물: 스테이지 클리어할 때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며, 보물을 장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프렌즈 탐험: 프렌즈를 탐험 보내고, 일정 시간이 흐르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보너스 스테이지: 제이지와 함께하는 두더지 잡기 게임으로 점수에 따라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정 프렌즈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나의 사랑 무지를 얻기 위해서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