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군단' 출시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대부분의 유저들은 새 확장팩을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새로운 특성과 스킬 구성을 살펴보며 최적의 딜사이클을 만들기도 하고, 군단에서의 빠른 레벨업을 위한 아이템 파밍을 하거나, 각종 정보를 찾아보며 자신만의 가이드 라인을 짜내기도 합니다.

이런 와중에 특정 탈것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그것은 바로 판다리아에서 얻을 수 있는 '하늘색 소금쟁이'와 드레노어 주둔지에서 얻을 수 있는 '진홍색 소금쟁이'입니다. 이들은 다른 탈것에 비해 특별히 빠르지는 않지만, 전장 외 지역에서 피해를 받을 때까지 수면 보행을 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단의 주무대인 부서진 섬은 물가가 많은 편이어서, 소금쟁이를 타고 다니면 퀘스트를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금쟁이를 얻기 위해서는 각종 퀘스트를 진행하고 평판을 올리거나, 업적을 달성하는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 하늘색 소금쟁이(왼쪽)와 진홍색 소금쟁이(오른쪽)




■ 13일간 판다리아에서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자, 하늘색 소금쟁이


하늘색 소금쟁이는 강태공 연합의 평판을 확고한 동맹으로 만들면 4,750골드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강태공 연합의 평판은 판다리아 대륙 크라사랑 밀림의 동남쪽에 위치한 '강태공 부두'에서 퀘스트를 진행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모두 일일 퀘스트이며,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NPC에게 직접 받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강태공 부두에 있는 다섯 명의 NPC 피즈닉스, 강태공 션, "대어잡이" 존 마르삭, 원로 낚시꾼 라산, 트롤러 요티모에가 각각 하나의 퀘스트를 줍니다.

하지만 하루에 다섯 개의 퀘스트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섯 개의 퀘스트 중 무작위로 세 개의 퀘스트를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낚시를 하여 아이템을 얻거나 몬스터를 잡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500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라사랑 밀림 동남쪽에 있는 강태공 부두의 NPC 위치


두 번째로 희귀 물고기를 낚으면 자동으로 받게 되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희귀 물고기는 샤에 오염된 물에서 나오는 '우두머리 가시고기', 민물에서 나오는 '나는 호랑이 구라미', 바다에서 나오는 '흉내쟁이 문어'로 세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쿤라이 봉우리 동남쪽에 있는 빈안 마을 위쪽 호수 지역에서 우두머리 가시고기를 낚고, 빈안 마을 다리 주변에서 나는 호랑이 구라미를, 강태공 부두에서 흉내쟁이 문어를 낚는 것을 선호합니다.

희귀 물고기를 낚아 퀘스트를 받고 나면 강태공 부두에 있는 NPC 내트 페이글에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희귀 물고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하나당 350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하루에 한 번씩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쿤라이 봉우리 동남쪽 빈안 마을에서 두 종류의 희귀 물고기를 낚자


두 종류의 일일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하루에 2,550의 평판을 획득하게 됩니다. 평판을 올릴 때 필요한 양은 중립적일 때 3,000, 약간 우호적일 때 6,000, 우호적일 때 12,000, 총 21,000으로 매우 우호적인 평판에 도달하기까지 8일 + 2개의 희귀 물고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됩니다.

매우 우호적인 평판이 되면 내트 페이글에게 '강태공 연합 대훈장'(47골드 50실버)을 구입할 수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면 계정의 모든 캐릭터에게 강태공 연합 평판 100% 보너스가 주어져 더욱더 빠르게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위의 과정대로 진행하여 매우 우호적인 평판이 되면, 확고한 동맹에 이르기까지 20,900의 평판이 필요합니다. 이후 보너스를 받은 상태에서 확고한 동맹에 이르기까지는 4일 + 1개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됩니다. 시작일부터 소금쟁이를 얻기까지 약 13일이 걸리는 셈입니다.

▲ 매우 우호적인 평판이 되면 대훈장을 반드시 구매하자




■ 과정은 복잡하지만 빠르면 2일 내에 얻을 수 있다, 진홍색 소금쟁이


진홍색 소금쟁이는 하늘색에 비해 얻는 과정이 복잡한 편입니다. 우선 드레노어 주둔지 3단계를 완성한 뒤 낚시터를 짓고, 다시 낚시터를 3단계로 강화해야합니다. 낚시터 2단계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3단계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업적 '드레노어 강태공'을 달성하는 것인데요. 드레노어 강태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바다 전갈, 무턱 모래무지, 통통 망둑어, 눈먼 민물 철갑상어, 검은바다 채찍꼬리, 심연 풍선장어, 화염 암모나이트 총 7종류의 거대한 물고기를 각각 100마리씩 낚아야합니다.

거대한 물고기는 낚시 숙련도가 낮을 경우 물고기 떼에서만 낚이는 편이고, 미끼와 각종 낚시 도구를 이용해 낚시 숙련도 700 이상이 되면 해당 물고기의 서식지 전체에서 높은 확률로 낚을 수 있습니다.

▲ 강태공이 되기 위해 잡아야 하는 물고기별 서식지


업적을 달성하고 낚시터를 3단계로 강화하고 나면 판다리아 대륙에 있는 내트 페이글을 데려오는 퀘스트를 진행해야 됩니다. 서리불꽃 마루의 용암 지역에서 '용암 메기'를 낚은 뒤 판다리아 크라사랑 밀림 동남쪽에 있는 강태공 부두에서 내트 페이글과 대화하면 주둔지 낚시터로 데려올 수 있습니다.

이후 내트 페이글은 특수 미끼를 주며 화염 암모나이트, 검은바다 채찍꼬리, 눈먼 민물 철갑상어, 심연 풍선장어, 무턱 모래무지, 통통 망둑어 총 6종류의 대물을 한 마리씩 낚아오라고 합니다. 이전 드레노어 강태공을 달성할 때 가던 곳으로 가서 특수 미끼를 사용한 뒤 낚시를 하면 낚을 수 있습니다. 단, 특수 미끼는 다른 종류의 미끼를 사용하면 사라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내트 페이글을 추종자로 획득하여 낚시터에 지정할 수 있고, 내트 페이글 평판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내트 페이글을 얻으면 낚시터에 바로 지정하는 것이 좋은데, 추종자 속성 중 '강태공'으로 드레노어에서 미끼 없이도 대물을 낚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대물을 낚기 위해서 내트 페이글 추종자 지정은 필수!


내트 페이글 평판은 이전 퀘스트에서 요구하던 대물 및 바다 전갈, 지옥아귀 광포어 대물을 낚아오면 한 마리당 350의 평판을 올릴 수 있고, 내트의 행운 주화를 한 개씩 얻게 됩니다. 호드의 경우 보통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지 않고 주둔지 앞에 있는 용암 지역에서 화염 암모나이트 대물만 낚아 평판을 올리는 편입니다.

평판은 [이방인 → 아는 사람 → 동료 → 친구 → 좋은 친구 → 가장 친한 친구] 로 다섯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고, 한 구간당 8,400의 평판으로 총 42,000의 평판이 필요합니다. 대물을 낚는 것 외에도 평판을 올릴 수 있는데, 하늘빛 소금쟁이를 얻을 때의 과정 중 판다리아 희귀 물고기를 낚는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면 한 마리당 600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내트 페이글과 가장 친한 친구가 되면 내트의 행운 주화 100개로 진홍빛 소금쟁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다리아에서 하늘색 소금쟁이를 얻는 것에 비해 복잡하지만, 매일 얻을 수 있는 평판에 제한이 없어 빠르면 1~2일 만에 소금쟁이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지루하긴 하지만 주둔지 앞에서 가만히 낚시하는 것이 편하다




하늘색 소금쟁이:

판다리아 대륙에서 매일 NPC 일일 퀘스트 3개와 희귀 물고기 일일 퀘스트 3개를 진행
→ 9일차에 매우 우호적인 평판이 되면 내트 페이글에게 '강태공 연합 대훈장' 구입
→ 다시 4일간 NPC 일일 퀘스트 3개 + 희귀 물고기 일일 퀘스트 3개 진행
→ 확고한 평판이 되면 내트 페이글에게 4,750골드로 하늘색 소금쟁이 구입


진홍색 소금쟁이:

드레노어 주둔지 3단계 완성하고 낚시터 짓기
→ 7종류의 거대한 물고기를 100마리씩 잡아 '드레노어 강태공' 업적 달성하고 낚시터 3단계로 강화
→ 용암 메기를 낚아 판다리아 대륙 강태공 부두에 있는 내트 페이글을 영입
→ 6종류의 대물을 낚아 추종자 '내트 페이글' 획득 및 낚시터 추종자로 지정
→ 대물을 낚고(한 마리당 350의 평판), 판다리아 희귀 물고기 일퀘 진행(한 마리당 600의 평판)
→ 가장 친한 친구 평판이 되면 내트 페이글에게 내트의 행운 주화 100개로 진홍색 소금쟁이 구입


하늘색 소금쟁이와 진홍색 소금쟁이는 이런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소군단인 지금, 미리 준비하여 군단 출시 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레벨업을 진행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