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오리진의 80레벨 초반대 인기 사냥터인 '운석 충돌지'는 '코와르' 지역 9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던전 운석 충돌지는 비슷한 레벨대의 필드에 비해 몬스터 밀집도가 매우 높아, 캐릭터 육성에 있어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석 충돌지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79레벨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바인드 순간이동을 통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운석 충돌지(던전)'으로 바인드 순간이동을 한 뒤에 보라색 불빛이 빛나고 있는 곳을 찾아 해당 지점으로 걸어가면 자동으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 몬스터 처치 보상으로는 에이션트 등급 아이템의 조합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무기는 속칭 '6차'라 불리는 98레벨 에이션트 등급 무기의 재료로 사용되는 89레벨 장비가 드랍된다. 방어구는 최상위 에이션트 등급 아이템인 '탈리' 시리즈의 조합 재료, '애퍼타이트'시리즈와 '혈맹의' 시리즈를 얻을 수 있다.

▲ 80레벨 초반대 인기 사냥터 운석 충돌지는 코와르 지역 9시 방향에 있다


운석 충돌지에서는 비슷한 레벨의 필드 몬스터에 비해 더욱 위협적인 공격력과 많은 HP를 가진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이에 일반적으로 캐릭터 물리 방어력을 1,200 이상으로 세팅한 뒤에 입장하는 이들이 많다. 마법 공격 몬스터보다 물리 공격 몬스터의 수가 많기에 충분한 물리 방어력만 보장된다면 큰 무리 없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운석 충돌지도 다른 던전과 흡사하게 공터 형태의 '방'과 각 방을 연결하는 '길'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 더욱 많은 몬스터가 소환되는 방에 자리를 잡고 사냥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길에서 방과 비슷한 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려면 어느 정도의 이동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방에서 사냥을 진행하기에는 아이템 세팅, 레벨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경우에는 길에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소환되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방보다 적기에 경험치 효율을 줄어들지만,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 각 방을 이어주는 길에도 몬스터가 소환되지만 방에 비해 개체 수가 적다


운석 충돌지 내부에는 13개의 방이 존재한다. 각 방에는 특정 레벨대의 몬스터가 집중되어 있다. 획득 경험치는 몬스터 레벨에 따라 결정되므로, 각 방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을 기억한 뒤 본인에게 맞는 곳을 찾아 주력 사냥터로 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몬스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공격력과 HP도 증가하므로, 안전한 사냥을 위해서는 낮은 레벨대부터 시작하여 전투가 수월해지면 상위 레벨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운석 충돌지에는 82레벨부터 85레벨까지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81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82레벨 몬스터 처치 시 10,298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83레벨 몬스터와 84레벨 몬스터를 쓰러트리면 각각 10,550, 10,805의 경험치를 얻는다. 던전 내 가장 높은 레벨인 85레벨 몬스터를 사냥하면 11,064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 각 방에 소환되는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을 파악하고 찾아가자!


총 13개의 방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은 던전 6시 방향에 있는 2번과 3번 방이다. 두 곳은 던전 입구에서 지리상으로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한 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소다. 82레벨과 83레벨의 몬스터가 주를 이루기에 운석 충돌지에서 이제 막 사냥을 시작한 캐릭터들에게 적합한 사냥터다.

던전 중앙에 있는 6번 방은 보스 몬스터 85레벨 '이그시르트'가 소환되는 곳이다. 이그시르트 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일반 몬스터도 84레벨과 85레벨로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던전 내에서 가장 사망할 위험성이 높은 방이다.

특히,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인 하늬바람 해몽가, 유혹의 서큐버스 등이 뭉쳐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6번 방에서 전투를 하는 상황뿐만 아니라, 다른 곳을 가기 위해 이동하는 경우에도 다수의 마법 공격 몬스터에게 선제 공격을 당해 순식간에 사망할 가능성도 있다.

▲ 6번 방에는 던전의 보스 이그시르트가 등장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던전 북서쪽에 있는 7번과 8번, 9번, 10번 방도 고레벨 몬스터가 등장하는 장소다. 84레벨과 85레벨 몬스터만 있는 곳으로, 만약 캐릭터 레벨이 81~82 수준이라면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구와의 거리가 멀어 이동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기에 어느정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지만, 같은 이유로 방문자가 많지 않아 넓은 사냥터를 독식할 수 있다는 나름의 장점도 있다.

11번 방은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만 소환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리 공격 몬스터보다 마법 공격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편하다면 11번 방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몬스터 밀집도도 나쁘지 않은 편으로, 마법 방어력 증가 옵션으로 장비를 세팅한 일부 캐릭터들이 주로 방문하는 장소다.

12번 방과 13번 방에서는 던전 내 최고 레벨인 85레벨 몬스터를 다수 만날 수 있는 장소다. 물리 공격 몬스터와 마법 공격 몬스터 모두 최상위 레벨이기에 운석 충돌지 졸업을 앞둔 84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는 최적화된 사냥터 중 한 곳이다.

운석 충돌지에서는 요구 레벨이 89인 무기와 애퍼타이트, 혈맹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89레벨 무기는 6차 에이션트 등급 무기의 재료로 활용 가능하다. 애퍼타이트, 혈맹의 방어구들은 최상위 에이션트 등급 방어구 세트인 '탈리' 시리즈의 조합 재료다.

▲ 레벨대에 맞는 방을 찾아 몰이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