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네이션즈 개발사로부터 온 특별한 편지

넥슨(대표 박지원)은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의 아시아 서비스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26일 공개했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국가는 ‘그리스(18.7%)’, ‘일본(17.3%)’, ‘로마(16.9%)’, ‘중국(14.6%)’, ‘한국(10.3%)’ 순이며, ‘그리스’는 강력한 전차부대 및 ‘업그레이드 비용 환불’, ‘15분 미만 무료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으로 선택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 ‘문명’ 간의 치열한 전투는 총 13억 회 이상 벌어졌으며, 가장 많이 사냥한 동물은 ‘사슴’(약 45억 마리)으로 집계됐다. 지금까지 획득한 ‘승리의 별’은 총 30억 개, ‘약탈품’은 약 853억 개의 ‘식량’과 약 822억 ‘골드’ 등으로 글로벌 유저들의 활발할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빅휴즈게임즈의 팀 트레인 대표는 공식 카페에 보낸 ‘특별한 편지’를 통해 “아시아 유저들은 매우 열정적으로 뛰어난 실력과 높은 참여율을 보여줬다“며, “지난 1년 동안 ‘도미네이션즈’가 최고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열정과 시간을 쏟아주신 아시아 유저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넥슨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도미네이션즈’ 게임 디자이너 존 호킨스의 축하영상을 유튜브를 통해공개했다. 이와 함께 29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병사’ 훈련 횟수에 따라 한국 고유의 유닛 ‘정예 화랑’을 지급하고, ‘전술’ 훈련 속도 상승 및 ‘훈련’ 비용과 ‘건물 업그레이드’ 비용 할인 등을 제공한다.

한편, ‘도미네이션즈’는 현재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2,7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역사’를 소재로 한국, 로마, 독일 등 여덟 개의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해 ‘석기 시대’부터 ‘글로벌 시대’까지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전략’ 요소로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췄다. 2015년 4월 출시 후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에서 ‘2015년 올해의 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도미네이션즈’ 인포그래픽과 아시아 서비스 1주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공식 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