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에는 11마리의 야외 우두머리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들은 모두 부서진 섬에서 등장하며, 퀘스트가 진행되는 다섯 개의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느 공격대 우두머리와 마찬가지로 만레벨 기준 해골 레벨로 보이며, 여러 플레이어와 함께 공격대를 구성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은 편입니다.

야외 우두머리가 드롭하는 아이템은 860레벨로, 첫 공격대인 '에메랄드의 악몽' 일반(850레벨), 영웅(865레벨) 난이도의 아이템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에메랄드의 악몽은 조건이 까다로운 정규 공격대에 들어가야만 도전할 수 있는 반면, 야외 우두머리는 그렇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두머리마다 다른 부위의 장비를 드롭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따라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우두머리는 전역 퀘스트 중 보라색의 정예 퀘스트와 함께 등장합니다. 따라서 전역 퀘스트를 볼 수 있는 만레벨이라면 우두머리가 나타났는지 쉽게 확인할수 있고, 몬스터를 잡게 되면 드롭 아이템 외에 전역 퀘스트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베타 테스트 기준이라 본 서버와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가 나타났는지 전역 퀘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야외 우두머리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아즈스나

칼라미르 (목/발/손가락 + 화염 유물 성물)
레반투스 (목/손/손가락 + 피 유물 성물)
메마른 짐 (머리/등/손가락/장신구)


◆ 발샤라

휴몽그리스 (어깨/등/장신구 + 강철 유물 성물)
샤르토스 (목/등/가슴 + 암흑 유물 성물)


◆ 높은산

냉혈의 드루곤 (등/손목/장신구 + 냉기 유물 성물)
바다떠돌이 (등/손/손가락 + 생명 유물 성물)


◆ 스톰하임

니소그 (머리/등/손가락 + 신성 유물 성물)
영혼약탈자 (목/허리/장신구 + 폭풍 유물 성물)


◆ 수라마르

아나무즈 (등/가슴/손가락 + 지옥 유물 성물)
마귀 나자크 (다리/손가락 + 비전 유물 성물)




■ 칼라미르




고대의 존재들이 분노의 포효를 내지르며, 막대한 마력을 지닌 존재 칼라미르를 소환했습니다. 화염, 냉기, 비전의 힘이 모두 주입된 칼라미르는 자신에게 맞서는 적을 모두 소멸시키고 말 겁니다.

칼라미르는 [고대의 분노: 화염], [고대의 분노: 냉기], [고대의 분노: 비전]을 번갈아 사용하며 적을 강타합니다. 마법 계열에 따라 공격 방식도 크게 달라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칼라미르가 [울부짖는 강풍]을 시전하면 뒤로 빠르게 물러나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칼라미르 주위에는 수시로 여러 개의 비전 파동이 생기는데, 파동 구슬에 닿은 플레이어는 비전 피해와 함께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된 후 2초동안 기절하므로 이를 피해야 합니다. 만약 [불타는 폭탄]이 자신에게 심어지면 다른 공격대원과 멀리 떨어져 광역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출처: Youtube / Riuy


▲ 칼라미르가 나타나는 장소






■ 레반투스




영면을 방해받은 레반투스는 잠에서 깨어나 수면으로 올라왔고, 섬이 낯선 악마들로 들끓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위 물에 깃든 지옥 마법의 영향으로 레반투스는 아주 고약한 기분이 되었습니다.

레반투스는 다양한 공격 능력을 사용하며, 수영 중에는 이런 공격을 피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잊지 않고 레반투스 주위에서 주기적으로 몰아치는 [돌풍]을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합니다.

공격과 치유 전담은 [돌풍]을 이용하여 수면 걷기 능력을 부여받고 기동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레반투스가 회전하며 [거대 분출]을 시전할 때는 막대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레반투스의 후방으로 계속 이동해야 합니다. 레반투스와 근접한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광란의 격류]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므로, 방어 전담은 레반투스의 근접 공격 거리 내에 머물러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Order Of The Temple


▲ 레반투스가 나타나는 장소






■ 메마른 짐




수라마르의 성역에서 추방된 이 나이트폴른은 해안선을 방황하며 몸과 마음이 쇠약해졌습니다. 사라져 가던 자아마저 모두 없어질 때쯤, 근처에 있는 동굴에서 강한 마력이 흘러나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곳으로 들어가 밤샘에서 나온 힘의 조각을 발견했습니다.

조각의 힘으로 그는 생명을 유지하고 힘을 얻지만, 주위 시공의 흐름이 왜곡되어 그의 정신은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이제 그 누구도 메마른 짐의 동굴에는 얼씬거리지 않습니다.

메마른 짐이 주위에 [밤변이 화살]을 날리면 충격 지점으로부터 멀어져야 합니다. 짐이 [공명]에 둘러싸이면, 공격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공격하여 불안정한 공명이 생성되면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밤안정 마력]이 만들어지면 처치하여 전투 지역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HeelvsBabyface


▲ 메마른 짐이 나타나는 장소






■ 휴몽그리스




휴몽그리스는 늘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싶다는 꿈을 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전술에 영 소질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후, 대신 마술사를 자유자재로 다루리라 마음을 굳혔습니다. 휴몽그리스는 마법사 파다우센을 생포했고, 그를 위협하고 옥죄어 전장에 마법을 시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휴몽그리스의 모든 공격은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공격에 휩쓸리지 않도록 산개해서 상대해야 합니다.

휴몽그리스가 [불 펑][얼음 주먹]을 사용하면 산개하여 아군이 입는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만약 [너 폭발해!]의 대상이 되면 아군에게서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Sysmaver


▲ 휴몽그리스가 나타나는 위치






■ 샤르토스




이 숲의 수호자는 악몽의 타락에 물들고 말았습니다. 한때 숲에 생명력을 불어넣던 존재가, 이제는 부패와 파괴를 낳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샤르토스와의 전투에서는 위치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악몽의 숨결]이나 [꼬리 채찍]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샤르토스의 전방이나 후방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샤르토스가 뱉는 [공포의 불꽃]은 주변의 아군에게 연쇄 피해를 주므로 가능한 흩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방어 전담은 공격대가 위치를 잡고 나면 위협 수치를 최대로 유지하며 가능한 움직이지 않아야, 아군이 [악몽의 숨결]이나 [꼬리 채찍]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출처: Youtube / Riuy


▲ 샤르토스가 나타나는 위치






■ 냉혈의 드루곤




높은산의 얼어붙은 봉우리에 사는 냉혈의 드루곤은 수 세기동안 높은산 부족들에게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이 무시무시한 거인은 세계가 혼란에 빠진 틈을 타 높은산 부족의 영역을 장악하기 위해 거대한 몸을 이끌고 자신의 둥지로부터 내려왔습니다.

전투가 진행되면 드루곤이 무작위 적 대상 위치에 [눈사태]를 일으킵니다. 적중된 적은 [빙결] 상태가 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되고, 다음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드루곤이 [눈 치우기]를 시전하면 드루곤의 전방에서 피해야 합니다. 만약 [눈 치우기]로 잡힌 대상이 있다면 치유해줘야 합니다. 방어 전담은 드루곤의 시선을 아군의 반대쪽으로 돌려, 아군이 [눈덩이 충돌]에 적중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눈사태]가 시전되면 적중당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Riuy


▲ 냉혈의 드루곤이 나타나는 위치






■ 바다떠돌이




깊은 바다에 살던 바다떠돌이가 주린 배를 채우려고 해수면으로 올라왔습니다. 그는 가장 먼저 난파의 만의 늪지대에 사는 멀록 부족과 마주쳤고, 수십 마리를 잡아먹었습니다. 그 멀록들은 부족 대부분을 잃었지만, 바다떠돌이를 신으로 섬기며 그 거인이 지쳐서 기절할 때까지 가족과 친구를 먹이로 바쳤습니다. 바다떠돌이가 정신을 차리면 그 지역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을 먹어 치우려 들 것입니다.

전투가 진행되면 바다떠돌이가 무작위 대상에게 [잡동사니]를 던집니다. 바다떠돌이의 기력이 최대치인 경우 [지면 쪼개기]를 사용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전장에 있는 모든 잡동사니를 파괴합니다. 또한 바다떠돌이는 [구토]를 사용해, 무작위 대상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지속적으로 [담즙 덩어리]를 뿜어내는 게워낸 늪지발을 소환합니다.

바다떠돌이가 [지면 쪼개기]를 사용하면 [잡동사니] 주변에서 최대한 벗어나 추가 피해를 입지않게 해야 합니다. 방어 전담은 바다떠돌이가 [구토]를 하면 시선을 아군의 반대쪽으로 돌려, 아군이 피해를 입지않게 해야합니다. 또한 [파괴 강타]를 사용하면 바다떠돌이에게서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공격 전담은 게워낸 늪지발을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Reallife lumberjack


▲ 바다떠돌이가 나타나는 위치






■ 니소그




거대한 용 니소그는 한때 토리그니르의 일원이었지만, 그들이 티탄 수호자들에게 충성을 맹세하자 무리를 빠져나왔습니다. 언젠가는 수호자들보다 훨씬 강해지겠다는 생각으로 지배를 받기를 거부한 것입니다. 니소그는 나스트론디르 산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자신의 세력을 키우고, 내키는 대로 주변을 공격하며 공포의 존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니소그는 전투 중 강력한 숨결과 근육질 꼬리로 공격합니다. 니소그의 전방이나 후방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방어 전담은 공격대가 위치를 잡고 나면 위협 수치를 최대로 유지하며 가능한 움직이지 않아야, 아군이 [폭풍 숨결]이나 [꼬리 채찍]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니소그의 생명력이 80%, 60%, 40%, 20%일 때, [짜릿한 충격] 범위 안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전기 불꽃이 소멸하면서 [불안정한 폭발]을 일으킬 때, 너무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HeelvsBabyface


▲ 니소그가 나타나는 위치






■ 영혼약탈자




헬리아가 파견한 3인조 약탈자(영혼속박자 메브라, 선장 흐링, 약탈자 요른)와 그 선원들이 고귀한 브리쿨 왕의 납골당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옛 왕들의 무덤까지 진입하는 데 성공했고, 그곳에서 안식을 취하는 영혼들을 강탈하려 하고 있습니다.

전투를 치르는 동안 영혼약탈자는 각각 기력을 획득합니다. 영혼약탈자는 기력이 100에 도달하면 압도적인 공격 스킬을 사용합니다.

약탈자 요른이 [뱃사람의 돌진]을 시전하면 요른과 그의 대상 사이에 서 있지 말아야 합니다. 선장 흐링이 [저주받은 선원]을 소환하면 방어 전담은 재빨리 위협 수준을 올리고, 공격 전담은 흐링이 [선원 박살내기]를 시전하기 전에 모든 선원을 처치해야 합니다. 영혼속박자 메브라가 [영혼 분쇄]를 시전하면 메브라가 열어놓은 균열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영혼약탈자가 나타나는 위치






■ 아나무즈




이 오염된 임프 어미는 지옥영혼 요새 깊은 곳의 순수한 지옥 마력으로 이루어진 웅덩이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나무즈가 악취가 진동하는 공간에서 손에 닿는대로 타락시키는 동안 그녀의 자식들이 주변에 모여듭니다.

아나무즈는 다양한 광역 공격으로 공격대가 안전하게 있을 수 있는 곳을 제한하고, 하급 종자를 소환합니다.

아나무즈 주위의 [지옥 간헐천]에 서 있지 않아야 합니다. 아나무즈가 [임프의 불꽃]을 시전하면 전방에서 벗어나야 하고, 방어 전담은 아나무즈의 시선을 반대쪽으로 돌려 아군이 적중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공격 전담은 [가스 숨결]로 소환된 하급 종자들을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치유 전담은 아군이 [어머니의 보살핌]에 걸리면 무효화하여 현혹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 아나무즈가 나타나는 위치






■ 마귀 나자크




팔도레이 우두머리인 이 괴수는 팔라나아르 굴 깊은 곳에 숨은 채, 잔해에서 지맥 마력이 깃든 돌을 찾아 돌에 담긴 비전 마력으로 목숨을 연명합니다. 더 나은 먹이로 포식할 기회만을 엿보고 있습니다.

전투 중 마귀 나자크가 천정에서 지맥 마력이 주입된 잔해를 떨어뜨리고, [지맥석 흡수]로 그 마력을 흡수하기 시작합니다. 주문 시전이 끝날 때 지면에 있는 지맥석 하나당, 나자크의 [지맥 주입] 효과가 1회 충전되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일정 반경 내의 적들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마귀 나자크가 [부식성 분무]를 분사하면 전방에서 벗어나야 하고, 방어 전담은 나자크의 시선을 반대쪽으로 돌려 아군이 적중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나자크가 마력을 흡수하기 전에 지맥 마력이 깃든 잔해를 획득해야 합니다. 나자크가 [거미줄 올가미]로 아군을 가두면, 거미줄을 공격하여 풀어줘야 합니다.

▲ 출처: Youtube / Riuy



▲ 마귀 나자크가 나타나는 위치